-
2018-03-2400:11:07 #3190148Sergeant Chae 174.***.7.131 4291
-
-
모병하시는건 좋은데 베네핏에 관련하여 더 구체적으로 적어놓으시는게 좋겠네요.
(영주권자이고 몇주전까지 육군 현역으로 입대준비중이다가 포기했습니다)포기한이유
1. 일단 교육혜택은 Tuition Assistance는 너무 터무니없이 적게주고 고등학교졸업후 학부할때나 좋지, 학부 졸업하고 난 사람들은 쓰잘데기 없는 베네핏임.
2. 그렇다고 911 GIBILL하자니, 현역으로 3년 자대배치받고 일해야 100%나옴. 리저브는 레알 혜택없음. 리저브로 혜택보려면 BCT, AIT하고 90일 현역으로 해야 30%인가 대줌. 그렇다고 90일 현역 신청 통과가 되느냐? 하늘의 별따기임. UNIT에 따라 정해지는거기때문에 911지아이빌 목적으로 군입대 하는거면 애초에 현역으로 지원하는게 속편함. 나중에 리저브에서 액티브로 바꾸는것도 시간 많이 걸림.
3. 현재 영주권자 7월 쉽데잇 (ship date: 기본훈련 가는 날짜) 받은 사람들 거의 내년 3월로 미뤄짐. 지금 국방부 갑질 장난 아님. 게다가 시민권 바로 주냐? 절대 아님. 지금 아는 여자분 영주권자이고 현역으로 자대배치 받은지 1년넘었는데 아직도 시민권 깜깜무소식.
4. 지금 입대하기 전에 1년 background check함. 이거 끝나기전엔 직업도 못고름. blank MOS로 선계약 후 저 background check가 끝나야 그떄가서 MOS고를수있음. 원하는 MOS가 있나? 없어도 울며 겨자먹기로 아무거나 선택해서, 그 직업에 관련된 쉬핑 날짜를 받아야 하는데 그게 또 바로 안줌 ㅋㅋㅋ 완전 ㅈ같음.영주권자 지금 매브니꼴나는중임. 다들 입대하려면 시민권 받고 입대하라고 함. 그리고 시민권자들도 곧 background check할 예정임.
몸 바쳐 군대 가겠다는데 군에서 해주는건 1도없음. 시민권따고 ㄱ같은육군 말고 공군가는걸 추천함.
AIT라고 기본훈련끝나고 MOS관련해서 직업훈련 가는게 있는데, 편하긴 편한데, 영주권자들 마냥 hold over걸리는상태 진짜 많음. 이게 뭐냐고? 직업훈련 다 받았는데도 자대배치 못받고 마냥 거기서 머물러야 하는거임 ㅋㅋㅋ 얼탱이나감.
6개월에서 1년 시민권이라고 적어놨는데 영주권자들 백그라운드 체크로 걸리는대만 1년이고 쉽데잇 받는데만 거의 1년임. 입대후에 시민권 접수해도 2년3년걸림.
도합 5년인데, 영주권자들 솔직히 나이만 걱정없다면 시민권 받고가는게 낫지.
그리고 전액 무상의료혜택아님. 현역은 75불정도 인가 내야하고 리저브는 150불정도 내야함. 부모님이 디펜던트 아닌이상 커버 안됌. 학부까지 나온사람들은 계급 E4로가는데, 2주에 텍스다때고 뭐때고 800불가져감. ㅋㅋ….
그리고 PX이용하는건 베네핏으로 치는거 우습다.
150개이상 병과 라고 적어놓으셨는데 진심 양심에 손얹고 말해보세요 진짜 150개입니까? 막상 선택할려면 5개밖에안됌ㅋㅋㅋㅋㅋ 이게 asvab이라고 시험봐서 자기 점수에 맞게 고를수있는데 150개아님. 이게 job오픈이 되어있으면 선택할수있고 자기 점수가 되더라도 닫혀있으면 못가져감. 복불복. asvab점수에서 메디컬쪽 그나마 좋은게 됐다! 하더래도 막상 계약할려고 보면 없어서 못가져가고 이상한거 할수도있는가능성 90%
진짜 간절한 사람들만 가게 된건데. 영주권자들 솔직히 뭐가 간절해서 입대고려를 할까요
모병관님말대고 길거리에서 아무것도안하고 그냥 막사는사람들을 위한 육군이 되어버렸네요. ㅋㅋ
-
늦게 확인하게 되었지만 우선 간략하게 답변을 하자면
1. 일년에 $4500 TA 가 작은돈은 아닙니다.
2. 군대우선은 자선단체가 아닙니다. 현역시 제대후 엘에이 기준 한달에 대략3000불 (방학제외) 학비 공짜. 학사가 있을시 석사과정도 가능, 4년 기준으로 한다면 학비는 학교마다 다르다고 제쳐두고 생활비만 8만 이상을 주는 데 물론 물가가 싼곳은 3000불 보다 적게 줄수 있고 반대로 뉴욕처럼 물가가 더 비싼곳은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3년후 이정도,, 그 누가 제공할수 있을까요.. 리저브 같은 경우는 본인이 사는곳을 떠나고 싶지 않거나 확실한 잡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 보통 해당되는데 한달에 한 주말 2일만 일을하게되는데 일년에 24일에 훈련 2주 있다고 쳐도 40일 미만 일을하고 보험 50불이면 본인 커버 그리고 200 불 정도 내면 가족수 인원에 관계 없이 직계가족은 커버되고 나중에 나이 먹고 연금 혜택 ,. GIBLL 과 연금액수 차이 빼고는 근무일도 턱없이 부족하지만 이정도 혜택이 과연 적은 것일까요.. 물론 TA 혜택도 받습니다. 키커라고 해서 보조도 받고요,
3. 군대는 정부 기관입니다. 반년도 되기 전에 시작된 영주권자에 대한 백그라운드 책때문에 기다리는 것은 사실이고 이로인해 저희 또한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잡선택도 본인의 점수와 슬랏에 결정이 되는것 맞습니다. 아시다시피 한잡에 많은 사람이 몰리게 된다면 다른 직업들은 누가하게 될까요. 그래서 슬랏이 중요한 문제 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한국분들은 점수가 잘 나오기도 하지만 이렇게 사전조사를 다 하시고 잡도 알아서 생각하고 오십니다. 그리고 적어도 저희 육군은 본인에게 잡선택권을 주지요. 다른 브랜치들은 필드만 정하고 입대하는것을 압닌다.
3. 시민권? 어제 자대배치 받은 친구 시민권 신청하였습니다. 군대가서 시민권 주는 의미가 서류 절차 없이 준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본인서류 실수 거나 이민국 수속중 착오가 발생할수 도 있습니다. 군인이라서 시민권 신청이 가능하지만 서류는 누구나 똑같이 이민국 소관입니다. 보통 일주일에 한번 부대로 직원이 나와서 서류 진행합니다.
4. 매브니랑 영주권이랑은 완전 다릅니다. 적어도 대략 1년 정도 기다린후에 입대하는것은 맞습니다. 왜냐하면 특별한사항이 아니면 시스템상 1년이 지나면 터미네이트 되기 때문입니다. 시민권 신청후 2-3년 걸린다는 말은 어떤 근거로 그러시는 지 모르겠지만 지금 영주권자 자대배치 받은 사람들이 신청후 얼마후시민권을 받아 오고 있기에 잘못된 정보입니다.
5. 보험은 현역이 무료 맞고요. 가족에 한해 dental만 따로 내는데 인원수따라 다르지만 3 인가족 기준으로 50불 미만입니다.자세한 정보를 하나하나 올릴수가 없습니다. 이곳은 구인란입니다.. 다른 잡들 구인도 마찬가지 일것입니다.
군대 입대는 본인 선택입니다. 지금까지 10년이 가깝도록 군생활 하고 있지만.. 모병관은 군인이지만 군대는 아닙니다.
저희도 모든정보를 다 알수도 없고 상부에서 지침이 나오는대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래도 같은 한인으로서 경험없는 사람들에게 이해를 할수 있도록 도와주고 군입대 할수 있도록 하는것이 저희 일입니다. 가끔 커미션 받는 다는등 얘기들 하지만 저희 군인입니다. 그런것은 있을수 도 없습니다.. 아주 오래전 저가 군대 입대하기전에 소정에 보상에 있었다는 루머는 들은적 있습니다. 모병관은 군인과 민간인 사이에서 일하는 직업으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군입대 관련이기에 힘든 직업입니다. 간혹 뜻하지 않게 이런 글들을 볼때마다 모병관의 실수이든 본인의 경험이든간에 정말 힘이 빠지기도 합니다.
-
-
차 보험따위라…. 열심히 사시는 분들한테..
-
흠님이 정확하게 알고 계시네요
-
안녕하세요 제가미군에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상황을 알려드리면
-미국서 태어나 미국 시민권소유
– 한국공군 전역
-대학교 항공기계과 졸업예정
마지막으로 저는 진짜 미군에 입대하고싶습니다( 공군). 혹시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필요한게 무엇인지 한국 군대 전역했는데 입대가 가능한지 계급은 어느정도 부터 시작할수있는지(현대학 졸업후 2년재 항공기계과) 공군 항공정비쪽으로 가고싶습니다 비록 다른 군이여도 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
저는 펜실베니아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입니다. 미국에서 약 4년정도 있었습니다.
현재 나이는 30살이고, 한국에서 군대를 전역했습니다.
그러나 요즘 제가 미국에서 대학원 과정을 가고 싶어 찾아보니 미군이 혜택이 좋더라고요.
혹시 제가 미군에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그리고 실례가 안된다면 이메일 주소 남겨주실 수 있으십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