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월에 한인 솔라에너지 업체를 통해 한화 솔라 패널과 엔페이즈 배터리를 설치하였습니다. 설치 후 가동은 5월 중순부터 시작 하였는데 1달 반 정도는 문제없다가 이후부터 갑자기 배터리에 문제가 생겨서 업체측에 계속 문의를 넣는데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한인 업체측은 자신들이 담당한 배터리 설치는 문제가 없고 배터리 자체의 결함이라 주장하고 있고 배터리 업체 엔페이즈 측은 한인업체의 설치문제로 서로 떠넘기는 느낌이 강하게 들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배터리 자체의 결함으로 보여지긴 하지만 애초에 믿고 일을 맡긴 건 한인 업체이기에 사태를 다소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그 업체가 괘씸하게 느껴지기도 하고 애초에 제가 엔페이즈측과 거래를 한 것도 아니기에 한인 업체쪽을 고소해야 하는게 맞는건지…. 어디다가 도움을 요청해야 할지 감이 잘 안옵니다. 좀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