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한 동내 찌라시

  • #102358
    조니김 72.***.58.145 2622

    미국 생활 3년…밖에 안됐지만… 그나마 세상 돌아가는 소식 좀 보려고 구독했던 한인 신문들이 ‘찌라시’ 수준이라 사실을 알게 되기까지는 불과 한달이 채 걸리지 않았다.

    일과가 끝나고 밤에는 습관적으로 포탈을 통해 신문을 보는데 다음날 아침에 배달되어 있는 신문에 보면 어김없이 ‘토시’하나 틀리게 바뀐 기사를 ‘돈’내고 보는 기분이란…

    기분이 더러워 구독 끊고 인터넷라마 동내 소식 좀 접해보려고 신문사 홈페이지를 찾아다니고 있는데…이건 아주 신문사들이 독자들을 우숩게 봐도 단단히 우숩게 보고 있다는 결론만 얻었다.

    오늘 온라인 미주한국일보 헤드라인은 EB-5 투자이민 소식이였고, 중앙일보는 부동산전망하고 핑크베리사장 이혼.

    한국일보 기사는 그나바 봐줄만했는데 연합뉴스에서 이미 확인했던 기사였고, 중앙일보는 신빙성도 없는 부동산기사에 왠 관심도 없는 남들 가정사나 다루는 가십이 헤드라인이람.

    미국 신문사도 쇠락을 걷고 있을정도로 신문산업이 요즘은 사양산업이라고 하는데 아예 대놓고 망조를 보이는 것인지…동포신문이랍시고 타이틀만 거창하게 내놓지 말고 신문다운 신문으로 도움이 되는 신문이 좀 나왔으면 좋겠다.

    아침부터 돈많은 년놈들 이혼 소식을 봐서 그런지 기분이 정말 더럽네…

    • ISP 38.***.181.5

      그러한 한인신문 일년 구독료가 $150-200 이였던것 같고

      뉴욕타임즈 일년 구독료가 $150 이 조금 안됩니다.

    • 글쓴이 72.***.58.145

      솔직한말로 한인신문 기사들은 로컬뉴스 1~2명 외에는 대부분 내용은 인터넷으로 볼 수 있는걸 광고 갖다 넣느라고 억지로 기사 넣는거 모르는 사람이 있나?

      제발 신문사 기자님들…신문에 얼굴 비치기 좋아하는 사람 취재에 열올리지 말고, 광고 많이 내는 부동산 브로커 광고주 x꼬 빠는 기사 말고… 제대로 된 정보 좀 올려주시오.

      아침부터 기분 꿀꿀해 열 올린거 미안하고, 낯 찌푸리는 글 읽으신 분들께 죄송스럽습니다. 대신 요즘 재미있게 보는 인터넷 사이트 소개해드립죠

      유코피아 ukopia.com 라고 꽤 오래전부터 알던 곳인데 최근 다시 보니 쏠쏠하니 시간 보내기 좋은 기사 많이 올라옵니다.

      또 하나는 워킹us에서 알게 된 곳인데 재경신문 jknewssua.com 이라는 새로나온 경제신문인데 나름 볼만합니다. 지난번 블랙프라이데이때 여기 기사 보고 덕 좀 봤습니다.

      뉴욕에 계신 분들은 헤이코리안 heykorean.com 잘 아실테고, 저는 여기 30~40 카페에 가입해서 연말 재미있게 보냈습니다.

      드라마는 준미디어 joonmedia.com 에 가면 거의 실시간으로 올라오구요. 무료. 바다나 레드스팟보다 정리가 훨씬 잘 돼있습니다.

    • 철수형이야 75.***.111.42

      신문사 홈피에는 의외로 바이러스가 상당히 내포되어 있습니다. 방화벽은 확실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