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심하기도 하고 답답한 IT 관련 질문좀 하겠습니다…

  • #147245
    한숨 68.***.55.212 4998

    챙피하기도 하고 “모냐 재는?” 이런말 나올까봐 질문도 못하다가
    너무 답답하기에 딱 까놓고 질문하겠습니다…
    어떤 말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한국에서 2년제 대학졸업한후 2~3년간 웹에이전시를 비롯해 여러군데 IT관련 회사에서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가 30이라는 나이로 미국에 와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네트워킹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리눅스계열 서버관리,php,mysql 및 디자인 능력이 있고요… 서버구축에서 디자인, 프로그래밍 및 DB 까지 자칭 완벽하게 구축 가능합니다…
    IT관련분야에 계신분들 보면 거의 경력 5~10년이고 대부분이 웹쪽은 거의 안계시더라고요… 2~3년의 어찌보면 경력같지도 않은 경력이라 어디다 보이기도 좀 그렇네요…–;;

    미국에서의 웹분야로의 취직은 어떤가요? 한국처럼 전망이 아예없는건가요?
    며칠전에 monster.com에서 webmaster로 검색하니까 생각외(?)로 좀 나오긴 하더군요… (예전엔 아예 생각도 않아 검색도 안했었습니다…–;;)

    다른 분야 처럼 거의 절망적인가요??? 제주위엔 웹쪽에 계신분이 없어서 정보를 얻을수가 없더군요…

    한가지더…
    윈도우 계열이 아닌 리눅스 계열인데… 리눅스는 미국에서 거의 죽어가는 건지요… 한국처럼 리눅스 하는 사람도 거의 못봤고요…

    다른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도 너무 답답하고 한숨만 계속나오네요…
    차라리 누가 옆에서 욕을하던지 때려치고 다른거 하라고 해줬으면 좋겠네요… 아무 말이나 괜찮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되는 글좀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 일자무식 64.***.69.100

      어? 제가 지금 http://www.monster.com에 들어가서 php 키워드로 검색하니까, 엄청나오는데요? 물론 리눅스 플랫폼이구요.

      우선은 2-3년의 소중한 경력을 가지고 계시니깐요, 한국쪽에 영어로 레퍼런스해줄 사람을 만들어 놓으세요. 그러니까 님께서 2-3년의 경력을 구두(영어)로 증명해줄 사람이요. 그리고 고용주가 님의 기술에 관심있으면 테크니컬 테스트를 할거구요. 물론 그런 테스트는 쉽게 통과하실거구요.

      웹은 제생각에 가능성이 많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면, 요즘에 은행업무를 웹으로 많이 하잖습니까. 여러 공과급 지불이나 뭐 카드비 결제 등 등…

      화이팅

    • 이상해 63.***.65.243

      제가 알기로 취업비자는 4 년제 이상 대학 졸업자에게만 주는데,, 한번 알아보세요, 경력도 중용한데, 이게 아마 기본 요구 조건 일텐데

    • 155.***.17.37

      취업비자는 4년제 대학 졸업증, 그중에서도 일하려는 분야에 연관된 전공 학위가 있어여합니다. 없으시면 1년당 3년인가 4년의 그 분야 경력을 요구합니다. 님께서 2년제 대학을 졸업하셨고 (전산과 비슷한 계열이라 치겠습니다) 커뮤니티 컬리지도 2년제니, 학위가 하나던 둘이던 2년제 입니다. 그럼 부족학 학위 2년치를 매꿔주기 위해 6년이나 8년의 경험이 있으셔야 한다는 소립니다.

      제가 느끼는 php, mysql에 대한 미국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한국에서는 크지 않은 회사라면 웹프로그램을 이 두가지로 거의 다 하는듯하데요….미국에서는 php를 프로그래밍의 “메인”으로 쓰는 곳은 없는듣합니다. 리눅스는 학교쪽에서 많이 그 숫자를 늘려가는 추세이고 개인들이 좋아하는 경우도 많지만, 아직까지는 규모가 있는 (그러니까 비자를 스폰서 해 줄 만한 정도의 규모) 업무용 “회사”들은 프로그램도 그렇지만 자신들이 문제가 있을때 얼마나 서포트를 안정되게 받느냐 (물론 돈내구서요)도 “매우” 중여한 요소라 봅니다.
      그런면에서 회사에서는 리눅스에만 의존 하는 회사는 많지 않다고 봅니다. 리눅스용 제품을 만드는 회사던지, 아주 작게 하는 개인 가게 수준이 아니라면요.

      어쨋든 이런쪽으로 생각해 보면 왜 공짜인 linux, php, mysql이 미국 “회사”에서 주가 되지 않는지 분위기가 느껴지시겠죠?

      그리고 제가 보기에 미국 매니저들은 2~3년의 경력자가 서버 구축, 디자인, 프로그래밍, 그리고 거기다 DB까지 완벽하다는 말 절대 안 믿을 겁니다. 아주 조금만 여유나 규모가 있어도 미국에서는 이거 5명이 넘게 사람이 붙습니다. 그만틈 자기 분야에 그것만 아는 사람을 필요로 하고 그런 사람들을 써먹는 거지요.

    • 지나가다 63.***.193.35

      이렇게 보시면 어떨까요. 대부분의 IT가 이제는 전문성이 없어졌다고 봐야 합니다. 말씀하신 리넉스나 오픈소스 관련 소프트웨어들을 쓰지 않는 이유도 그런 것들을 쓰게되면 그쪽에 전문인 사람을 뽑아야 하고 매니지 하는게 힘들거든요. 그러니까 회사에서는 좀 비싸더라도 쓰기 편하고 누구나 아는 패키지들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사무원급들도 컴퓨터 조금만 알면 윈도우 위주의 IT쪽으로 트레이닝시켜 써먹을수 있습니다.

      이쪽에서 돈을 좀 버실 생각이시면 좀 더 전문성있는 분야들을 찾아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 option 63.***.183.170

      You can transfer to a 4 year college with computer science major.
      Of course this takes more time and money, but it will give you better chance to find a IT job in US.

    • 한숨 68.***.189.176

      아… 감사합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답변해주실줄은 몰랐네요…
      그런데 저는 한국에서 관련학과 졸업이 아니라서 결론은 취업비자는 불가능하겠네요… 그렇다면 다른 방법은 없는건가요? 솔직히 4년제까지는 학비문제도 그렇고 나이문제도 그렇고 개인적으론 너무 힘들어서요…
      도움말씀 감사드립니다…

    • 65.***.4.5

      취업비자에서 요구하는것은 대학졸업 혹은 경력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국서 대학나온것은 취업비자에서 명시하는 대학졸업의 조건으로 쳐주지 않습니다. 대학을 졸업하지 않고 회사 경력만 있어도 취업비자 받는데는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비자를 스폰서해줄 회사를 찾는것은 다른 문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