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학부 졸업 후 미국 CS 석사 vs CC 편입 질문

  • #3843882
    찌개 121.***.207.65 868

    안녕하세요 인서울 중상위권 소프트웨어학과에 재학중인 이제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목에 썼다시피 미국 취업을 위해 저 두 가지를 고려하고 있는데, 어떤 방법이 최선일까요?

    원래 한국 학부 졸업 후 미국에서 CS 석사를 따려는 목적이었기에 TOEFL 준비를 이제 막 시작했어요. CC도 같이 고려하게 된 이유가 비용 문제가 가장 크고 최대한 어릴 때 미국에 가야 최대한 많이 체득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군복무를 하지 않아 군복무 문제도 남아있습니다.
    또, 미국 유학 계획을 세운지 얼마 되지 않아 2학년 성적이 좋지 않습니다…그래서 2학년을 유급해서 다시 성적을 올려야 하나 하는 고민도 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중에는 3~4학년 과목 성적만 보는 곳도 있는 것 같던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또 저희 학교가 UCI와 협력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있어서 UCI 쪽으로 노려보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말씀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ㅇㅇ 50.***.202.177

      돈이 많다 = 군대가고 자퇴한다음에 미국 학부 CC -> 주립대 CS 나 EECS
      돈이 적당히 있다 = 유급은 오바고 군대가고 학점 잘 받고 추천서 3장 필요하니 교수님 미리 다 컨택하고 3학년 시작하기 전에 미국 석사 어디든 되는대로 3학기로 끝내면 1억 조금 넘게 들을걸
      돈이 없다 = 미국 석사 가기 전에 한국에서 돈 모으셈
      진짜 돈이 없다 = 구글 코리아 아마존 코리아 이런데 가서 트랜스퍼하셈

    • ㅇㅇ 50.***.202.177

      군대는 되도록 카츄사
      석사는 학교 안봐도 됨 박사 갈거 아니면
      석사 합격하고 리트코드 개같이 푸는게 더 도움됨

    • cc worm 73.***.90.165

      돈많으면 4년제로 바로가셈. cc는 지금 한국에서 다니는 4년제대학이랑 분위기많이다를거임. cc마다 케바케지만 cc = 야간학교임. 학교규모가 작고 동네 나이든 아지매 아저씨들도 반에 한두명씩있고. 돈벌려면 외국인유학생유치에 적극적이라 미국인보다 한국인 중국인 똥남아 유학생이 더 많음. 캠퍼스라이프 같은거없고 심심할수있음. 그리고 어쩻든 나중엔 4년제로 편입해야된다는 부담도있음. 유학할거면 바로 편입을 할수있음 하셈 cc가지말고. 아무곳도못가면 cc말고 맨위에말대로 주립대를가셈. 컷트라인 없다시피하고 학비는 좀더 비싸도 주립댄 다른4년제보단 싼편이고 클럽도 많고 미국인친구들 많이사귀고 할수있음. cc는 유학생한텐 비추고 학교주변에 사는 주민이면 추천함 체육수업같은거 들을수잇음. 예외로는 님이 공부를 잘한다 그러면 cc가서 cc랑4년제명문대학이랑 연계해서 편입할수잇는 프로그램이 있음. 그것도 노려볼만하지만 님몫임

      교환학생 죻음. 그거부터 해서 미국에서 생활이어떤지 느껴보고 유학할지 정하셈.

      군대 아… 선군대 후유학이 더나을거임. 님처럼 졸업하고 취업하겠다고 유학와놓고는 현실은 졸업하고 나이가차버려서 군대가버리더라… 병무청에 학사 석사 박사 별로 군대 최대로 미룰수있는 나이 표기해놓은 사이트있는데 딱 님이 졸업할때까지만 나라가 기다려줌. 님이 취업을 하든 h1b비자를 기다리던 영주권 신청을 하던 나라는 님을 안기다려쥼. 군대 해결부터하셈

    • 욕하는미친상것들 69.***.1.218

      석사아님 딴거는 무의미
      CC는 공부 못해서 대학 못한 사람들이 아둥바둥하는거지 싼것만이 아님.
      주립대학교 저렴한 곳 있어도 갈 수 없는 애들 아님 신분 유지용으로 외국인 근로자가 애용하는 곳.
      강사도 대졸들이 대부분임.

    • CA 174.***.165.10

      You may consider: UC or CSU or CC. Some transfer or go to grad school.

    • dddd 76.***.132.201

      하이어링 매니저로 수많은 레쥬메를 검토한 결과 인도 엔지니어들의 전형적인 특징은 학부는 인도, 석사는 미국 이것이 정규 코스임.. 아마도 이유는 미국의 경우 최종 학력을 따지기 때문에 편입은 별로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단지 돈을 걱정한다면, 괜찮은 state college에서 석사를 따면 돈이 매우 적게 들고 취업도 제법 잘됩니다.. 예를 들면 산호세 state university 여기도 괜찮음.. 가격 착하고 취업도 잘되고..

    • 00 100.***.214.101

      소프트웨어로 먹고 살 작정이면 무조건 나오는 길을 알아보세요. 신분이 없으니 일단 미국 학위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모로 학부 마치시고 석사로 오시는게 현실성이 있습니다. 교환학생은 딱히 메리트는 없어보이나 미국와서 한번 생활해 보는건 나쁘지 않아요. 교환학생 기간동안 방학에 인턴쉽도 해보시고 (무급) 암튼 와서 경험해보는건 추천. 많은 유학생들이 (컴퓨터/소프트)전공해도 90%쯤은 귀국하는거 알아놓으시고요.

    • 찌개 121.***.207.65

      도움 받으려 왔는데 말씀 서운하게 하시네요…ㅠㅠ

    • 씁쓰리 163.***.248.53

      원글 희안하네 뭐가 서운하다는거지? 다들 정성껏 답을 달아줬건만.. 답정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