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Job & Work Life 한국에서 미국일 외주로 받아서 할때 계약서나 월급 어떻게 챙겨야 할까요? 미국에 계신분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This topic has [9]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10 months ago by 지나가다. Now Editing “한국에서 미국일 외주로 받아서 할때 계약서나 월급 어떻게 챙겨야 할까요? 미국에 계신분들 고견 부탁드립니다”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먼저 감사합니다 :) 미국생활 아예 모르고 서툴러서 먼저 가계신 분들께 조언 부탁드립니다. 한국에서 일하는데 녹록치 않아서 지인의 소개로 미국에 있는 한인사무실 일을 받아 한국에서 도와주고 페이를 받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 아예 친척이나 친구들이 없어서 계약이나 월급 이체를 어떻게 받아야 깔끔하고 상호간 문제가 없을지 정보가 부족합니다. 1. 업체는 미국사업자임, 한인이 운영중 2. 업체 홈페이지에 현재 접속해보거나 사업자번호를 조회해서 투명하게 신상정보를 파악 불가 3. 계약서를 쓰자고 제안했으나, 메일로 단순히 어떤 방식으로, 얼마의 페이로 일하기로 했다는 내용만 적어서 싸인 없이 보내고 법적인 증빙을 하기 부담스러워 함. 4. 말로만 월급 몇불이라는 것만 통화로 하고 끝..... 5. 이체는 페이팔이나 해외송금방식으로 하고 세금문제?는 모르겠다고 합니다 좀 복잡하지만 혹시 지나가다 보시는 똑똑한 여러분 어떻게 하면 좋겠는지 한마디씩만 부탁드립니다. 모두 화이팅 좋은 하루 보내세요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