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싱 h mart앞 에서 티켓

  • #15953
    티켓 24.***.50.19 8069

    h mart를 지나 쉘 주요소앞을 우회전 하는데 마침 Green에서 Red로 바뀌었읍니다.
    일단 멈춘후 양 횡단보도를 보니 건너는 사람이 없어 천천히 우회전을 마쳤읍니다.
    동시에 뒤에서 경찰차가 어디선가 나타나더니 세우기에 “뭐가 문제냐” 하니” red에서 Turn
    햇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어디에 No Turn On Red Sign이 있는냐”고 물었더니 “없지만 위반이다”
    하며 라이션스를 가져가서 티켓을 끊어 왔읍니다.
    혹 내가 사인을 못 보앗을지 몰라 차를 세우고 4거리에 가 보았는데 어디에도 No Turn On Red Sign이 없었읍니다. 주변을 살펴 보니 주유소 안쪽 벽에 숨어서 그 경찰이 다른 제물을 기다리고 있더군요.
    쫓아가서 저기 어디에도 No Turn On Red Sign이 없는데 왜 티켓을 끊었느냐고 따졌읍니다.
    경찰왈 “여기는 뉴욕이다. 뉴욕은 그런것 없고 Red에 돌면 무조건 위반이다.
    너 정 억울하면 Not Guilt로 법원에 보내고 가서 이곳에 처음 와서 몰랐다고 재판관에게 말해라” 하더군요.
    저는 커네티컷에 살기에 이런경우 커네티컷에서 우회전 안하거나 머뭇 거리면 뒤에서 빵거리며 난리를 내기에 이런길에서는 별 의심없이 우회전을 해 왔읍니다.
    그런데 그 경찰 함정 단속하고 저같이 이런 사실 모르는 외지인을 단속 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 합니다.
    커네티컷에 와서 주변사람들에게 물어 보니 다들 한번씩 뉴욕에서 이런꼴을 당햇더군요.
    더러는 Not guilt가 인정 되엇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미국에 6년 살면서 한번도 위반 사항이 없기에 이런경우 경고나 훈계정도에 그칠줄 알았는데 벌점없이$275 티켓을 처음 받아보니 황당합니다.
    저의 질문은 이경우 Not guilt로 하고 동시에 커네티컷에서 재판 받겠다고 신청 하고 싶은데 방법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
    타주에서 뉴욕을 방문 하신분들은 우회전 조심 하십시요.
    그리고 재판지역 관활 이관방법 좀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1234 167.***.48.217

      에구구… 뉴욕은 무조건 no turn on red 라고 생각하셔도 과언이 아닙니다..물론 아닌 지역이 있지요~ 하지만 그런데는 한산하고, 왜 no turn on red 아닌지를 느낄 수 있지요~ 한마디로, 차들도 많이 없는 지역… 맨하튼은 무조건 노 턴 온 ㅤㄹㅔㄷ~

    • 129.***.80.106

      뉴욕은 무조건 빨간불에 우회전 금지가 주법입니다. 그런데 뉴욕법을 어겼는데 커네티컷에서 재판받는게 가능한가요????? 저도 궁금합니다.

    • no no no 208.***.166.47

      시간낭비입니다. 무조건 집니다. 그냥 포기하시고 공부했다고 치세요..^^

    • ISP 38.***.181.5

      when in Rome, do as Romans do 라는 말 아시지요 –;

      뉴욕시내에서는 빨간불에 오른쪽 턴이 금지 됩니다.

      그리고 법은 님이 있는 곳에 기인해서 따라야 합니다.

      그리고 틀림 없이 못 보셨겠지만, 뉴욕시내에 들어 오는 초입에 보면,

      irregular한 뉴욕 교통법에 대해서 적어 놓은 표지판이 있습니다.

      (빨간불에 오른쪽 턴 못한다, 등등등)

      돈 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건 뉴욕에서 재판 받아야 하는거구 (municipality), 커네티컷에서 받을수 없습니다.

      재판 받아야 질꺼 100%니까 그냥 guilty 하고 돈 보내시고, court fee 절약 하세요.

      참고로 뉴욕시내에서는 plea of bargain이 없습니다.

    • 원글 24.***.50.19

      원글입니다.
      isp님 글을 보니 마지막 기대도 어렵겠군요.
      한번도 위반한 기록이 없는데 어이 없군요.
      몰랐으니 언젠가는 한번 걸릴 일인데 한인거주 지역에서 함정 단속하는 그놈 정말 괘씸 합니다.
      또 조심 해야 하는 법규가 잇나요 ?
      이런것은 널리 알려 더 이상의 피해는 막아야 할것 같읍니다.
      운전으로 먹고 사는지라 어느 지역에 가면 진입전 sign은 모조리 읽는데 님이 말한 그 사인은 못 보앗읍니다.

    • 지니가다 75.***.148.245

      아니 일단 멈추고 안전한 상태에서 우회전을 해도 뉴욕에서는 딱지를 떼나요?
      정말 이해가 안되는 교통법규군요. 그린에서만 우회전이 가능하다는 것은 엄청남 교통혼잡을 야기 할 텐데.

      캘리포니아에서는 물론 일단 멈추고 안전 할 때 우회전하면 No turn on red만 없다면 합법이고 또 운전면허 시험장에서도 이를 시험의 중요한 기준으로 봅니다. 특히 파란불에서 살짝 멈추고 돌면 오히려 시험에서 바로 떨어뜨립니다.

      뉴욕은 정말 이상한 자동차 법규를 가졌네요.

      원글님 억울 하지만 그곳의 법이 그렇다니 어쩔 수 었겠지만 좀 황당하네요.

    • 뉴욕시 66.***.245.108

      뉴욕 city에 적용되는 rule입니다. 제가 upstate 에 살았는데 city 나올때마다 신경ㅤㅆㅓㅅ던 rule입니다

    • 그게.. 169.***.3.21

      어지간하면 아는데요… 시내를 자주 안가보신듯…
      (숨어서 잡던 경찰은 좀 그렇네요..)

      캘리포니아랑은 상황이 다르니까 이상하다고 할거 없습니다. 뉴욕 시내에선 보행자들이 많아서 빨간 불에서 우회전 허용되면 차나 사람들이 뒤엉킵니다. 파란불에도 뒤엉키는 일이 많아서 우회전하기 굉장히 힘듭니다. (사실 맨하탄에서만 했으면 하는 법이긴 한데..)

      우리나라도 30여년 전에 널리 알려지지 않아서 잘 모를때도 별 문제없이 운전했으니, 익숙해지면 별 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