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윈도우 고장 해결

  • #14763
    올려다오 64.***.211.64 6694

    예전에 질문을 올렸었는데,

    http://www.workingus.com/v2/gnu/bbs/board.php?bo_table=car&wr_id=55059

    결국 뜯어서 고쳤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패널만 뜯고 창문은 올린 후 한참 다녔는데, 저번 레이버 데이 위크엔드에 드디어 손을 봤습니다.

    뜯어보니 가위형이 아니고 모터가 도어 프레임 중간에 마운트되어 있으면서 와이어를 풀고 감아 풀리를 거쳐 창문을 올리고 내리는 구조였습니다.  그 전체 어ㅤㅆㅔㅁ블리는 유리 빼고 $500불이 넘고, 이베이에서는 $360에 파는 중고 부속이 가장 싼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저의 경우는 와이어가 끊어지거나 모터가 망가진게 아니어서 새 부속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뜯자마자 바로 모터를 마운트하는 특별한 볼트가 3개 보두 부셔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모터의 위치가 많이 달라져서 제 자리로 보내기 위해서는 유리도 억지로 움직이고 모터도 조금씩 돌려야 했습니다.  전체 어ㅤㅆㅔㅁ블리를 문에서 들어낸 상태였기 때문에, lawn mower에 있는 12V 배터리를 연결해서 순방향, 역방향 바꿔가며 모터를 돌렸습니다. 그러니까 제 자리로 끌어갈 수 있더군요.

    다행히 집에 딱 맞는 볼트가 있어서 커다란 너트를 중간에 넣어 스페이서로 삼아 문 프레임에 모터를 다시 마운트했습니다. 원래 있던 볼트는 중간에 크고 두꺼운 고무층이 있는데, 충격 완화를 위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와이어 풀링하는 메카니즘의 스토퍼가 닳아서 오랜 시간에 걸쳐 심하게 모터 몸체가 잠아당겨지자 볼트들의 고무 부분이 찢어져 버린 것이었습니다.

    고무 완충면이 없어서 모터 작동하는 소리가 좀 크게 들리긴하지만, 이제 잘 작동합니다. 그 와중에 창문 위치 calibration도 다시 해서 예전에 고속에서 바람소리 나던 것도 없어졌습니다.  파트값 하나도 안들고 고쳐서 너무 기쁩니다.

    • lee 72.***.173.184

      대단하시네요. 존경합니다.

    • sd 149.***.224.33

      대단하시네요.
      핸디맨이신듯…

    • 1234 208.***.43.186

      여기 사진올려졌었나요?
      그나저나 손재주가 대단하시네요

    • 올려다오 64.***.211.64

      좋은 정비 메뉴얼 있는 것이 필수입니다. 문짝 속에 충격 완화 블럭이 들어 있는데, 메뉴얼이 없었으면 그걸 빼낼 생각을 못했을테고, 그랬으면 레귤레이터 어ㅤㅆㅔㅁ블리도 빼내지 못했을겁니다.

      그런데, 메뉴엘에 이것 저것 나사를 풀고 그 블럭을 빼라고 하는데, 프레임에 있는 구멍으로는 도저히 나올 것 같지가 않은겁니다.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고. 메뉴얼이 없었으면 포기했을겁니다. 메뉴얼에 된다니까 어떻게든 되겠지 하고 꾸준히 하다가 결국 트릭을 깨달아서 빼냈죠.

    • chanel handbag 182.***.224.214

      Hi there. I noticed your site title, “” does not really reflect the content of your web-site. When creating your website title, do you believe it’s most beneficial to write it for Web optimization or for your visitors? This is one thing I’ve been struggling with mainly because I want good search rankings but at the same time I want the best quality for my website visitors.
      chanel handbag http://www.channel-handbag.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