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orums Cars 트랜스미션 오일 플러시 vs 드레인 교환 This topic has [6] replies, 0 voices, and was last updated 6 months ago by 혼다이. Now Editing “트랜스미션 오일 플러시 vs 드레인 교환” Name * Password * Email Topic Title (Maximum Length 80) 안녕하세요 10년 넘은 세단 몰고 있는데, 메뉴얼에 따르면 9만~10만에 갈라고 해서 9만 이었을때 한번 갈았습니다 (아마 플러시 였던걸로 기억). 그리고 그후 5만 더 탔는데, 아직 다시 9만 마일은 안되었지만, 색을 확인해보니 핑크 빛이 아니라 핑크가 살짝 보이는 연한 커피색 이네요. 그래서 갈아야겠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 차는 필터가 없는 차종이라고 하네요 -소나타) 그런데, 이걸 flush 해야할런지 아니면 그냥 drain 하고 다시 보충하는걸로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플러시로 하면 정비소로 가야겠고, 그냥 드레인 보충은 제가 할수 있을거 같아요. 물론 플러시가 여러면에서 좋겠지만, 어떤 사람은 오래된 차는 (14만이면 오랜가요?) 플러시 안하는게 더 낫다라고 하고 그래서 좀 헷갈리네요. 답글에 감사합니다 I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Update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