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E-2)비자 자격조건
E-2비자는 비이민비자로 일정 기간동안 미국에서 사업을 할수있는 비자입니다. E-2 비자는 영주권하고는 직접적인 상관이 없습니다.
E-2 비자는 한-미 투자 협정에 의해서 한국인 투자가가 미국에 직접 투자를 할 경우 이 사업체가 잘 운영되는 동안 투자자나 회사의 핵심 직원이 미국에 체류할수 있는 자격을 주는것 입니다.
사업체가 문을 닫거나 팔리면 자동으로 E-2 비자가 취소되며 더 이상 미국에 체류할수 없게 됩니다.
그렇지만 다른 비자들과는 달리 사업체가 잘되면 기간 제한 없이 연장이 가능한 비자입니다.
E-2 비자 자격요건은 개인, 동업자, 또는 법인 사업체로서의 투자자는 조약국의 국적을 소지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사업체인 경우, 사업체의 50% 이상을 조약국 국민이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투자가 상당량이며, 투자금액은 취소가 불가하게 투자되어야만 합니다. 투자는 사업체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충분해야 합니다.
실질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체에 투자되어야 하며 투기나 휴면상태의 투자는 자격조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은행계좌에 있는 투자되지 않은 금액이나 개발되지 않은 부동산의 소유권은 투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너무적은 소액의 투자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민법 규정 9 FAM 402.9에 근거하여, 사업체는 투자자의 생계유지를 위한 지원금보다 현저히 높은 재무수익을 발생시켜야만 하며, 또는 현재나 미래에 현저한 경제적 기여가 가능한 역량을 보유해야만 합니다.
투자자는 투자금액을 관리해야만 하며, 투자는 상업적으로 위험성이 있어야 합니다. 사업체의 운명이 역적되어 투자금액이 부분 또는 전체적 손실 가능성이 없다면, 이민국적법 101(a)(15)(E)항과 9 FAM 402.9에서 의미하는 투자가 아닙니다.
투자 사업체의 자산 담보 대출은 해당되지 않으며 투자자의 미국 입국 목적은 사업체를 발전시키거나 관리하기 위함이어야 합니다. 신청자가 주투자자가 아닐 경우, 신청자는 감독 관리직이거나 간부직 또는 고도의 전문적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기술이나 기술이 전무한 직원은 해당되지 않으며 신청자가 보유한 기술이 미국에 위치한 사업체에 필요한 이유 또는 신청자가 사업체에 필요한 간부 또는 관리직 경험을 충족시키는지에 대한 이유를 상세히 기술한 설명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E-2 비자 체류자격이 종료되었을 때 미국을 반드시 떠날 의향이 있어야 합니다.
성공적인 비자 발급을 위해 이민법 규정에 맞게 증빙서류 준비를 잘 하셔야 합니다.
준비가 미흡해 비자가 거절되었을 때는 또 다른 시간과 비용이 소비될 수 있으므로 경험 많은 전문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준비를 철저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늘집>
http://www.shadedcommunity.com
gunulzip@gmail.com
미국 (213) 387-4800
카카오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