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박사

  • #149808
    취업문의 66.***.14.2 6048

    미국에서 통계학으로 박사를 받고 미국 현지 취직 가능성이 어떻게 될까요? 학교는 좋은 학교 (아이비나 좋은 주립대 정도) 나온다는 가정하에서요.

    질문이 너무 무지하면 제가 아니고 제 친구가 박사를 했으면 하는 제 바램에서 물어보는 것이라 제가 뭘 모르는 것을 좀 용서해주시고요.

    제 친구는 수학이 너무 좋지만 먹고 살려고 석사까지만 하고 컴퓨터 석사 하나 더 받아서 요새 컴으로 먹고 삽니다. 그래도 평생 소원은 수학하면서 사는 것이라고 합니다. 쩝…

    통계학 박사 받고 미국의 조그만 대학이라도 자리 얻어서 영주권도 하고 할 수 있는 가능성이 현실적으로 좀 되나요? 영어도 썩 잘하는 편은 아닌 것 같은데…

    어떻게 긍정적인 가능성이 있으면 친구한테 이렇다더라 (책임 못질 일이겠지만)라고 길이라도 알려주고 싶네요..

    • 경험자 66.***.224.36

      WallStreet 증권, 보험, 펀드,은행 등 통계학 박사 수요 상당합니다.
      미국은 철저히 Data/statistics driven 입니다.
      Programming실력까지 겸비하면 금상첨화죠..

    • NYC 140.***.27.100

      Consider Biostatistics also.
      “미국은 철저히 Data/statistics driven 입니다.” is very true.
      Of note, Ivy league is not a big plus in (Bio)Statistics, but a degree from a good school/program is always great as long as you can survive and there is no financial problem.

    • one more 140.***.27.100

      Ask your friend to be familiarized with
      <a href=http://www.amstat.org/
      target=_blank>http://www.amstat.org/

      <a href=http://www.stat.ufl.edu/vlib/jobs.html
      target=_blank>http://www.stat.ufl.edu/vlib/jobs.html

      >90% stat related jobs in the US are posted here.

    • 전공자 76.***.240.6

      통계만큼 다양한 분야로 갈 수 있는 학문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수요는 많습니다. 교수자리도 많고, industry 는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능력되고, 공부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해보라고 권해보고 싶네요. 참고로 저는 능력부족, 공부에 대한 열정부족으로 중간에 그만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