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3-0416:20:58 #3853439테슬라 174.***.120.173 2664
화재에 엄청나게 크리티칼한 테슬라가 비용 아낀다고 중국제 밧데리를 향후 주력으로 쓴다고 하는데 이러면 정말 목숨걸고 테슬라를 타야될 것 같네요.
거기다 중고차 가격은 계속 폭락할거고…
-
-
꼬라박으면 … 어느차든 불 저래 붙지 않나
-
아니. 개솔린 차 꼴아박으면 바로 폭발하거나 불붙는건 영화에나 나오는 일. 실제로는 그렇게 쉽게 불붙진 않음. 테슬라도 약간 충돌했다고 불이 붙는건 아닌데, 일단 붙을만큼 (배터리 손상이 심할 정도)이 되면 걷잡을 수 없게 된다는게 문제. 실제로 화재율 자체가 딱히 높은건 아님. 다만, 불이 난다면 더 심각하지.
-
-
뭐가 배가아프신지 테슬라 안좋은 뉴스만 골라서 퍼오는지…
전기차 중 가장 안전성이 높은게 테슬라에요~ 한국서 아이오닉5 불타는 뉴스 한두개인줄 아슈?-
테슬라가 다른 전기차 대비 안전하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LEAF보다 운전자 사망률 약 300-500%정도 (20-30%가 아닙니다. ) 더 높은 것으로 지난 3년간 미국 전수조사 통계에서 나타났습니다.
배터리 화재율도 LEAF보다 미국에서 1000%이상 더 많이 나타났습니다.-
이런 자료는 검색해봐도 안보이던데, 이런 엄청난 자료가 있다면 언론에 제공하게 출처를 좀 알려주시오!
내가 회사에서 하는일이 이런건데요, 뭔가 대충알면서 정확한걸 아는척 하는 사람들 아주 극혐합니다.
그리고, Nissan Leaf 타시나본데… 물론 모든 차가 장단점이 있다지만, 테슬라와 처음부터 들어가는 배터리 용량이랑 출력/속도가 차이가 나는데, 단순 운전자 사망률을 비교하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겁니다.
-
-
-
구글 검색을 해보면… “In 2022, EV fires were reported at a rate of 3.8 per 100,000 cars, while all fuel types combined had 68 fires per 100,000 cars. In comparison, hybrid vehicles have the highest fire risk, with 3,475 fires per 100,000 vehicles in 2022.”
화재발생 전기차 10만대 중 3.8대, 가솔린/디젤 68대, 하이브리드 3475대.
본인들 믿고 싶은것만 믿지말고, 검색이란걸 해보세요~
또 2023년 판매실적 보면, Tesla Model Y 가 RAV4, CR-V, 캠리 보다 많이 팔린다고요… 이러면 할말 다한거지…
-
중요한건 가솔린차는 불이 나도 사람이 크게 안다쳤으면 다 빠져나와서 살 수 있는데, 전기차는 불나면 바로 수천도이상 올라가서 문도 못열고 탑승자 전원이 2~3초 만에 다 죽는다는거라…
가솔린차 불나는거하고는 완전히 다른 차원의 문제. -
2023년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1/2/3위 트럭뒤에 4위가 Rav4(43만대) 입니다. 어디 구라를 쳐도.
https://www.caranddriver.com/news/g43553191/bestselling-cars-2023/그리고 전기차는 불 안나야 정상입니다. LEAF 배터리 화재율 찾아보세요. 테슬라랑 비교가 되나… 쯧
-
어딜가나 이런 꼰대하나 꼭있더만. 윗분 포인트는 테슬라가 이렇게 대중적으로 많이 팔린다는거잖어요. 몇등 했다는것도 아니고, 출처도 그래프에 나와있구만
-
-
-
내연자동차가 불은더 쉽게나죠.
-
예전부터 확신을 가진 거지만 전기차는 베터리 한계로 절대 생존할수 없음. 그저 전기차 마니아들에만 의미있는거고. 강력한 중중통제로 도로의 모든것이 통제되지 않는 한 자율 주행은 말도 안되는 얘기 고
-
테슬라 좋기만 하구만. 자율주행도 풀옵으로 하면 아파트 주차장까지 감지함. 화재 날 정도로 운전 하는 놈이면 뭔 운전하던 디질놈임. 사고싶으면 사고 아님 마는거지 뭔 주저리 주저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