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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차량마다 운전석이나 body에 tag 붙어놓은 Kpa/psi 규정값이 있던데 그대로 공기압을 넣으면 타이어 유관상 적게 넣은걸 보여집니다
하지만 타이어 제조사에서는 각 정보 및 타이어 규정maximum 값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maximum값 보다 +- 5~7(타이어기준)
운행을 하다보면 데시보드에는 공기압게이지보다
더 많은 공기압 이 보여집니다
더운 날씨에는 노면 과 타이어 마찰계수 상승하여 공기가 온도 상승하여 데쉬보드에는 타2어 정보란이 더 많은 공기압이 보여집니다
정보에 의하면 타이어 유관상 정보 를 보고 공기압을 넣으라고 합니다
너무 적으면 노면의 마찰계수가 많아 슬립 현상은 적고 조향핸들은 무거우며 연비는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공기압을 넣으면 마찰계수가 적어 브레킹시에
제동거리는 길어지고 조향핸들은 좋은편에 속합니다
을메나 넣고 다니시나요?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