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홈 워런티

  • #3874485
    172.***.233.144 559

    안녕하세요 작년 이맘때 처음 타운홈을 구입하여 살고 있는
    가장입니다. 입주시 구입과정에서 전주인이 1년간 홈워런티를 가입해주어 (연간 약 600불 정도의 프리미엄) 발생가능한 문제를 커버하도록 해주었습니다. 사용은 아직 안 했지만 이제 1년이 지나 renew 하라고 연락이 오기 시작하는데 다른 타운홈 사시는 분들도 이런 홈워런티 계속 유지하고 계시는가 갑자기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참고로 사는 지역은 LA 지역이고 워런티 회사는 HWA 입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조언 104.***.172.59

      집에 보험 들었죠? 그럼 워런티는 필요 없어요.

    • 98.***.129.55

      워런티 받기 정말 어려워요. 대부분 안 해줍니다. 돈 낭비에요.

    • 푸앙카레 161.***.53.45

      해줍니다. 그런데, 집의 연식을 보세요.. 차하고 같습니다. 2000년대 지은 집이라면 문제가 덜 하겠지만 90년대 지은 집이라도 만일 냉난방 기능 Furnace 같은거 맛가면 수리면 몰라도 전체 갈면 최소 1만불 깨집니다. 지붕에 비가 세서 천장으로 스며들어도 상당합니다. 흰개미 생겨도 대책 없습니다. 거라지도어 맛가면 기본 1천불 이상 깨집니다. 가전 맛가도 깨집니다. 워런티 서비스는 연식 오래된 집으로는 필수입니다.

      • sense 96.***.233.115

        윗분 home insurance하고 home warranty 하고 헷갈리신 거 같은데요? 커버리지가 섞였어요.

        no no. 홈 워런티 하지 마세요.


        홈 워런티로 안 고쳐보셨으면 막연히 그런 기대를 하실 수 있는데, 실상은 안 그래요.

        제가 전에 집을 살 때 전 주인이 들어놓은 home warranty로 마침 첫 해 water heater가 망가져서 갈았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warranty 있을 때 맞춰 고장나냐 하고 기뻤는데, 견적 받고는 대실망이었습니다. 워런티로 고치긴 했습니다만, 다음 해부터는 home warranty 캔슬했고요.

        견적 내용은 water heater 가격 750, labor 1800. 워런티는 water heater 가격만 커버해준다네요. 홈 워런티 가격이 400-500불 하던 시절 얘기입니다. 이런 식이면 워런티 있으나마나죠. labor가 압도적으로 비싼데 labor 평균 가격은 커버해줘야지 이게 뭡니까.


        furnace로 1만불이 깨지나요? 제가 몇년 전 warranty 없이 BTU 120k 짜리 총 비용 2500불 정도 들여서 교체했는데요. 아무튼 어느 지역에서 1만불 나온다고 치면, 그 중 60-70%는 labor 일텐데 그 labor cost는 워런티가 커버 안 해줍니다.


        특히 세탁기, 냉장고, 드라이어 같은 전자제품이 망가지기 시작할 무렵 (발로 차면 되고, 좀 이따가 안 되고, 발로 차면 되고 할 때) 서비스맨 부르면 그냥 돈 낭비입니다. 그 사람이 와서 툭 쳐서 딱 그 시점에 어쩌다 동작하면 그냥 갑니다. 100불 차지하고요. 그 다음 날 내가 툭 쳐서 또 안 되어서 서비스맨 부르면 다시 100불 차지합니다. 고치는 데 100불 내는 게 아니고, 고치든 못 고치든 부를 때마다 100불씩 냅니다.

        한동안 집에 망가진 게 없어서 서비스 방문 fee가 예전처럼 80-100불 정도인 줄 알았는데 지난 달에 verizon을 불렀더니 150불 달라고 그러더라고요. 이제는 home warranty도 매 방문 시 fee가 100불 넘어갈 거 같네요.

    • 172.***.232.86

      의견들 감사합니다. 의견을 종합해보니 오래된 집 이라면 워런티를 갖고 있는게 낫겠네요.

    • ….. 98.***.197.216

      policy 하고 어떤 물건 들이 어떻게 커버가 되는지 잘 읽어보시고 비교, 결정하세요.
      회사 마다 다 다르고, 그 안에서도 여러가지 플랜이 있습니다. 세가지 다른 회사를 사용해봤는데요, 다들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 제이슨 107.***.201.186

      저희는 전 주인이 가지고 있던거를 받은지라 사실 별로 혜택못 보고 해지 했어요. 아마도 워런티 회사랑 컨트랙 업체에 따라 걸복 인듯합니다. 집이 오래되고 하면 어떻게든 안해주려고 온갖 이유를 다 붙이고.

      사실 일년에 대략 1000불 가량 내게되고 trip charge는 따로죠. 계산해보니 별 이득이 없어보여서 해지했어요.

    • 69.***.160.18

      원글입니다. 시간내어서 의견 주신분들 다들 감사합니다. 기대 안했는데 의견 하나하나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러 고민과 서치 끝에 회사 하나를 정해서 가입했습니다. 의견을 종합해볼때 큰 기대 안하고 오래된 집이니 수리할때 작은 파트값이라도 보전받을 수 있다는 peace of mind 로 워런티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