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은 지는해(삼성은뜨는해)?(삼성,모토,인텔의 와이브로 연합전선으로…)

  • #149510
    와이브로 66.***.224.36 5570

    삼성,모토,인텔이 연합(물론 경쟁관계도 계속)해 퀄컴은 장기적으로
    지는해가 될 가능성이 상당할 것 같은데…..
    와이브로가 시작되면 Sprint는 통화는 CDMA로 인터넷은 와이브로하는 Dualmode 단말기를 당분간 원할테니(VOIP통화로 전환할때까지), 퀄컴은 이 Dualmode 칩셋을 만들려고, CDMA로얄티를 삼성한테 파격적으로 낮출수도….
    하여튼, 와이브로 전문가 앞으로 몸값이 높아질듯….

    “션 멀로니 인텔 부사장,이기태 삼성전자 사장,게리 포시 스프린트 사장,애드 잰더 모토로라 회장이 서로 손을 잡고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10일자 국내 신문들은 한국이 독자적으로 개발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차세대 이동통신 와이브로(휴대인터넷)가 통신 종주국인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과 함께 4개 회사 대표가 활짝 웃는 사진 한 장을 실었다.

    이 사진 한 장이 수많은 해설기사 못지 않게 눈길을 끈 이유는 참여 기업들의 면면과 실리를 최우선시하는 제휴정신 때문이다.

    사진에 등장한 인텔 스프린트 모토로라는 자존심이 세기로 유명한 미국 정보통신 기업이다.

    이들은 아무리 뛰어난 첨단 통신기술이라 해도 한국과 같은 작은 나라의 것을 인정하길 죽기보다 싫어한다고 알려졌다.

    모든 새로운 통신기술은 미국이 시작하고 세계로 보급한다고 공언할 정도로 콧대가 높다.

    이런 기업들이 손을 모으고 포즈를 취했다.

    사진 포즈 이면에 숨어있는 실리정신도 짚어볼 만하다.

    사실 인텔 스프린트 모토로라 삼성은 서로에게 껄끄러운 상대이다.

    이런 모임이 아니라면 만나 웃을 일이 없는 글로벌 경쟁자들이다.

    사진 속에서 인텔이 웃고 있는 것은 와이브로를 인정해주는 대가로 향후 칩셋 공급권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스프린트는 미국 이동통신 1위 싱귤러,2위 버라이즌을 제치고 차세대 시장을 주도할 수 있게 됐다.

    글로벌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과 사사건건 대결하는 모토로라는 4년 뒤 11조원대로 커질 와이브로 시장이 탐나 자존심을 접었다.

    실리를 위해 자존심마저 접고 삼성과 동맹관계를 맺는 모토로라가 무섭기까지 하다.

    삼성 역시 이들과 제휴를 맺음으로써 막대한 이득을 본다.

    인텔을 와이브로 기술 인정 세력으로,스프린트를 1억명의 가입자를 형성할 시장성 입증 세력으로,모토로라를 미국내 유통협력 세력으로 확보했다.

    10일자 신문 사진은 글로벌 사업 관점에서도 영원한 적은 없다는 사실을 또한번 증명했다.

    속셈은 다 다를 수 있지만 그들은 웃었다.

    이것이 외교라면 대한민국 외교는 와이브로에서 배워야 한다.

    • 69.***.76.114

      “이들은 아무리 뛰어난 첨단 통신기술이라 해도 한국과 같은 작은 나라의 것을 인정하길 죽기보다 싫어한다고 알려졌다.” ???

      안 그런데… 무슨 근거로 이렇게 말씀하시는지… 한국 타이완 중국 등등 아시아 나라들의 기술에도 지대한 관심의 문어발을 펼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런 직업을 가지고 있고요. 좀 이상하군요.

      어쨓든 와이브로는 큽니다. 하지만 경쟁들이 가지고 있는 아직 상업화 안된 기술도 엄청납니다. 시장선점도 크긴 하지만 앞으로 우위를 지켜나가는데는 산넘어 산입니다. 계속 매진하시고 성공하시길.

    • well 66.***.228.81

      일부의 팩트에다가 다수의 픽션을 가미한 소위말하는 국내용 언론 플레이 같네요.
      삼성이 정말 언론계에 장학생이 많아서 그런지
      언론의 자뻑성 기사가 독자로부터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는 몰라도,
      정말 뻥튀기의 대가들입니다.

      제가 삼성다닐때 가장 황당해 했던 언플은
      보너스 가지고 뻥튀기 하는거였던거 같네요.
      만나는 사람마다 보너스하고 연봉 많이 줘서 좋겠다고 하곤 했었는데…^^

    • 와하 69.***.132.46

      지난번에도 삼성출신 와이브로 엔지니어 잘나갈거라고 쓰신 글을 봤는데.. 혹시 삼성출신 와이브로 엔지니어신지.. 딴지는 아니고 기억이 나길래 댓글 적어봅니다. ^^

    • 진실 24.***.197.199

      뻥튀기 기사군요. 진정한 전문가들도 예측 못할일인데.

    • 웃겨 68.***.30.31

      설마 와이브로가 다음통신시장의 대세가 될꺼라고 생각하시는건 아니겠죠? WCDMA HSDPA 와이브로는 그냥 시장의 일부일뿐입니다. 스프린트야 말로 지는해지요.
      노텔 스프린트 요세 누가 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