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 차량과 세단 차량의 장단점 질문 좀요.

  • #16709
    김정웅 180.***.29.60 9877

    1.얼마 전까지만 해도 쿠페 버젼 차량이 많았는데 왜 기아하고 일본차 빼고 저렴한 쿠페 차를 회사들이 안만들죠????

    그리고 질문 하나더요.
    2.동일 차 라고 가정할 경우에 쿠페 차량이 앞좌석이 세단 차량보다 많이 넓나요????
    흑흑 형하고 2명이서 차 사서 탈껀데. 쿠페 사야될지 세단사야될지 잘몰라서요…
    3.아반떼 크루즈 제타   쿠페 안나오나요??
    답변해주심 ㄳ ㄳ
    • bk 208.***.36.204

      전세계 추세가 세단으로 넘어가서 그렇습니다.
      원래 쿠페라는게 고성능 지향인데, 세단들도 이젠 밀리지 않는데다가
      고유가시대가 옴에 따라, 작은 세단들이 패밀리카 역할을 하게되다보니
      쿠페를 굳이 발매안해도 되는것..

      근데 아반떼쿠페나 제타쿠페가 나온다그래도 전 세단탈거같네요…
      세단베이스로 만든 쿠페는 기본적으로 장점이 하나도 없음…
      강성이 더 뛰어난것도 아니고…

    • s2000 98.***.104.26

      저 같은 경우엔 사람 태울 일이 많이 없어서 쿠페를 더 선호 합니다. 사람을 태워도 1명 이상은 보통 안 태우니깐요.. m3나 g37같은 차들은 세단보단 쿠페가 더 멋지던데요??

    • gaia 108.***.55.77

      외관이 장점이고 실용성 떨어지고 중고 팔기 어려운게 단점이죠.

      좀 기다릴 수 있다면 Veloster를 기다려 보시던지요. Elantra coupe도 나오기는 할건가 봅니다. 당장 사야 한다면 한 단계 올려서 Altima나 Accord coupe을 보셔야 할듯…..

    • reliability 138.***.113.48

      edmunds.com 에서 보니 세단이 150개, 쿠페가 82개로 나오네요. 생각보다는 쿠페가 적지 않아서 저도 좀 놀랐습니다. 제 생각에 쿠페야말로 미국형차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나라에 비해서 자동차가 개인용품이 될 수 있는 미국에서 굳이 뒷자석에 사람 태울 필요가 적고 나, 혹은 동승자만 타고 다니는 차를 원하게 되는 성향이 있겠죠. 요즘에 유가가 올랐지만 이런 라이프스타일이 쉽게 바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실 쿠페에 관심이 적어서 예전에는 쿠페가 많았는데 요즘 쿠페 모델이 줄었는지 아닌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없어진 쿠페 모델하면 떠오르는 차는 솔라라 정도…. 저렴한 쿠페가 줄어든다면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혹시 요즘에 해치백 모델이 많이 보이는 것과 관련은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골프, 마쓰다 3 처럼 고성능 해치백이 나오고, 요즘 젊은층에 인기있는 혼다 Fit도 해치백이죠. 포드 피에스타나, 포커스도 해치백이 있고 혼다 CR-Z 도 생각해보니 해치백이네요. 이런 해치백들이 성능도 예전 쿠페 못지 않고 실용성은 더 좋다고 생각해서 구매층이 그쪽으로 이동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에게 저렴한 쿠페하면 생각나는 모델은 시빅 쿠페인데 이 모델에는 관심이 없으신지… 그리고 미국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구페하면, 역시 포드 머스탱, 쉐비 까마로, 닷지 챌린저 삼총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아무래도 질문하신 분이 찾는 스타일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지나가다 71.***.90.132

      띠벌 쿠페 쿠페해서 뭔가 했나…… coupe ( ku:pei) or ( ku:p)이라 발음해야지……프랑스에서 왔으니 쿠페이나 영어로 쿠웁이라 해야지 않나? 쓸려면 제대로 하고 아니면 2인승차량이라 합시다.

      • bk 208.***.36.204

        띠벌 띠벌 하셔서 뭔가 찾아봤더니 씨발[ssi’bal] 이라고 발음해야 되더군요.
        제대로 발음 합시다.

        • Qilmer 99.***.108.61

          ㅎㅎ

        • ~~ 209.***.184.10

          That is funny!

      • 64.***.249.6

        그렇게 엄밀하게 따지자면 한국에서 사용되는 외래어의 절반은 고쳐야 할겁니다. 별걸 다 따지시네요.

    • luis 189.***.89.231

      ㅋㅋㅋ . 미국에 사시는 분들만 보는 싸이트는 아닙니다… 겁나서 글 못올리겠네요… 제가 사는곳에선 ‘꾸빼’ 입니다

    • . 107.***.143.152

      쿠페가 2인승이라는 얘긴 또 첨듣네요. 쿠페는 문이 2개지 좌석은 4개입니다.
      쿠페의 장점은 뒷좌석이 작기 때문에, 그만큼 앞부분의 무게의 뒤쪽으로 배분할 수가 있습니다. 엔진도 그만큼 뒤쪽으로 배치하는게 가능하구요. 그래서 앞뒤 무게 밸런스를 세단보다 뛰어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결국 같은 차종의 경우, 쿠페 모델이 세단 모델보다 무게 배분이 좋아서, 보다 나은 핸들링 성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지나가다 71.***.90.132

        ㅋㅋㅋ 고급차 쿠웁은 2인승이고 싸구려 쿠웁은 4인승이지롱~~~ 알겠니 꼬마야…다 똑같은 거 아니얌

        • 지나가다 71.***.90.132

          비머 z 4 몇인승? 혼다 쿠웁 몇인승? 벤츠 clk 머시기 몇인승?

          • 지나가다 71.***.90.132

            실제로 쿠웁은 2도어 2인승을 기본으로 나온거임 뒷자석은 서민들 배려해서 2개 더 내준거 뿐임 고급차는 딱 2자리만 있음 딜러가서 확인 하시라..

    • bk 151.***.224.45

      지나가다 //71.♡.90.132

      자동차 지식도 없어보이는데 그냥 가만있으면 중간이라도 갑니다.

      bmw z4 2인승 < bmw m6 4인승
      benz slk 2인승 < benz c-class coupe 4인승 < clk amg 4인탑승 가능
      nissan 370z 2인승 < nissan gt-r 4인승
      porsche boxter 2인승 < 911 turbo 4인탑승 가능

      서민들을 배려해서 4인승으로 만든게 아니라 그 차량의 성격이 그랜드 투어링인지
      로드스터인지 트랙에디션 인지의 용도에 따라서 갈리고, 제품 라인업의
      perpetual map 에 따라서 성격을 나누어 시트배분하고 출시합니다.
      4시트가 필요한차인지 아닌지를 가른다는 소리임.
      이제좀 알겠나요 꼬꼬마님???????????

    • 지나가다 71.***.90.132

      ㅋㅋㅋ 아무려면 서민들 배려해서 뒷자리 만들었겠니….제대로 물었군 ㅋㅋㅋ 차라리 만들다 여유가 남아서 뒷자리 만들었을지도 ㅋㅋㅋ미끼를 꽉꽉 물어주니 손맛이 좆네

      • bk 208.***.36.219

        댓글을 3개나 연속으로 다셔서 진지하게 말씀하시는줄 알았어요.
        하긴.. 어떤 병신이 4인승은 서민용이라고 하겠나요….. 그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