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리 4기통과 6기통

  • #6359
    캠리~~ 69.***.152.175 7494

    캠리를 살까 하고 고민중에 있습니다.

    참고로…저야 저렴한게 좋긴하지만…4기통과 6기통이 1000불정도 밖에 차이 안나는데…6기통사라고 주위에서 그럽니다.
    다른한편으로는 캠리는 6기통타는차 아니라면서 4기통을 권하는 사람도 있고요.
    여러분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어는것이 좋은지…정말 1000불정도 밖에 차이가 안난다면 6기통이 날꺼 같기도 하고요…
    여러분들은 어떠신지..댓글로 받겠습니다..감사합니다

    • 은어 72.***.156.213

      6기통으로 하세요
      4기통 힘이 좀 딸립니다 순간 가속력이 떨어져서 어쩔땐 좀 위험한 경우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갈까 말까 하는 상황에서는 무조건 다음에 갑니다
      그리고 이번 캠리 컴플레인이 좀 있습니다 디자인 빼고는 어코드만 못한듯…

    • 72.***.214.60

      4기통으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캠리로 4기통이면 충분합니다.

    • 자동차 66.***.194.80

      글쌔요.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사람들은 그러지요.
      캠리 6기통 살봐엔는 아발론사지..
      아발론 살봐에는 렉서스 350 사지…
      그러다보면 끝도 없어집니다.
      다들 조금씩만 더 보태면 살수 있다는 생각땜에…
      자기에 맞는 유지비에 가족이 있냐 없냐 그런거를 먼저 고려하시는게….

    • camry 24.***.202.15

      운전하는 분의 취향에 달린 문제네요.. 저야 조심스럽게 얌전히 모는 편이라 4기통이면 충분한데 차 달리는 느낌을 우선으로 치는 분은 6기통이 좋겠죠.

    • ISP 208.***.196.57

      6기통 하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4기통 탈때에는 여름에 에어콘을 켜면 차가 달리기가 틀려짐을 느꼈습니다.
      6기통은 여름에 에어콘을 켜던 말던 큰차이 못느끼겠더군요.

      그리고 4기통은 에어콘 키고 다니면 연비 차이가 확실히 납니다.
      6기통은 연비차이 못느끼구요.

    • 그러면.. 76.***.155.26

      캠리가 힘이딸려 위험하면… 야리스 타는 사람들은 어쩌란 말입니까.

    • 제니 69.***.148.185

      캠리 사시려면 V6으로 가시구요. 참고로 저같음 아제라도 함 알아보겠어요. 3.3L/V6가 캠리 V6보다 한 2천불 더 비싸지만 아제라에 대한 평가가 더 좋습니다. 리세일벨류땜에 망설여집니다만.. 오래 타실거라면 아제라도 괜찬겠다는..

    • 피터판 71.***.246.222

      순간 가속을 즐기거나 높은 산자락을 자주 오르락 내리락하면 v6겠지만
      4기통으로도 일반적으론 충분하죠.

      순간 가속 즐겨봤자 더 위험하기만 합니다.

    • 타본이 75.***.175.165

      캠리4기통하고 현재 아제라 타고 있습니다….
      힘으로 비교하면 비교대상이 안됩니다…캠리V4는 언덕에서 가속시에 부밍음이 장난이 아닙니다. 무슨…탱크같은 느낌도 납니다. 우리 마누라도 차가 왜 이러냐고 맨날 불만입니다. 기름값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무조건 V6를 추천합니다.

    • 마이너 98.***.130.207

      나중에 차 잘 이용하신다음 이차를 팔고 다음 차 사실때 어떤차가 좋을지
      한번 생각해보십시요. 만약 1000불 가격때문에 망설이신다면…
      남들이 좋아하는 차가 좋은 차가 될수 있습니다. 개인 취양이 물론 중요하겠지요.

    • V6V6V6 69.***.208.20

      CAMRY V6=exus Engine
      개스값문제업으면 브이씩스가좋습니다.$3000차이나도V6.

    • . 71.***.81.1

      운전 잘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위험할 수도 있겠지요.
      차선이 합쳐지거나, 고속도로에 진입할 때는 램프에서 적당한 속도로 돌면서, 진입이 가까워지면 속도를 올리면서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는 다른 차들 속도에 맞쳐야 무리없이 들어갈 수 있는데, 아주 느린 속도로 마구잡이로 들어오는 사람들도 있고, 심지어는 다른 차가 있으면 거의 멈추다 시피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이런 분들은 300마력쯤 되는 차 타고, 어거지로 들어와서 급가속해서 다른 차 속도에 맞춰야 뒤에오는 차가 위험하지 않겠지요. 그런 얘기를 하시는 듯.
      운전실력을 키우던가, 힘 좋은 차를 사던가 해야할텐데, 힘 좋은 차 사는게 쉬울거 같습니다.
      어디선가 왠간한 V6차는 가속력이 충분하지 못해서 고속도로 운전하기 힘들다 얘기들은게 생각나서 적어봤습니다.

    • 은어 72.***.168.3

      제말이 잘 전달이 되지 않은것 같아서 조금 부연…
      캠리 2207년. 엔진출력은 그냥 그렇습니다
      하지만 악셀을 잠시 밟고난후 조금 가속이 필요한경우 기어가 하나 낮아진후에
      다시 가속이 필요할때 미션이 빠르게 반응하지못하고 잠시 주춤하는데
      이때 운전자가 당황스러울때가 있습니다 예상과 한두박자 느린느낌이라 황당합니다
      이 미션문제는 벌써 많은분들이 컴플레인 하고 있습니다
      미리 준비하지 못하면 특정상황에서 상당히 위험할듯….
      탄력받으면 잘 나가 주는데 갑자기 가속이 필요한 상황에서 저속에서 소리만 크고 차가 한두박자 쉬고 나간다면 좀 그렇습니다
      새 캠리는 예전만 못하다는게 여론…

    • 국민차 66.***.194.80

      캠리는 뭐라고 해도 국민차 입니다.
      4기통도 좋고 6기통도 좋습니다.
      6기통은 렉서스 엔진이라고 하더군요.
      돈이 되면 6기통 권합니다…아니면 뭐..4기통도 좋지요.
      아무래도 국민차가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 예전 65.***.177.166

      캠리 신형 V6의 경우 기어변속에 문제점이 있었는데 개선되었는지 모르겠군요.
      확인해 보심이.

    • 카무리2001 68.***.4.232

      1000불 차이면 당연 V6 선택입니다. 2001년형 V4 14만킬로 몰아본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고속도로 merge할 때 뒤에서 60-70 마일로 돌진해 오는 차들 앞으로 껴들면서 가속할 때 pedal to the metal로 꾹 밟아 5K rpm까지 엔진터지게 밟아도 속도 안 붙어 불안합니다. 뒤에서 쌍라이트 압박 들어오고 옆으로 ㅆㅠ앙~하고 추월해 지나갈 때 마다 ‘똥차 열라 힘없네’ 이 말만 중얼거리죠.

      v4랑 v6 이랑 연비 차이는 평소 2500rpm 미만으로 운전하시면 무시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실린더가 많아지면 같은 거리를 뛰어도 그 만큼 engine wear가 덜하니까 그 점도 좋고요.

      아무튼 bottom line은 1000불 차이면 당삼 v6, 그 이상이면 v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