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1 신분 유학생입니다.. 달러가 너무 올라서 학비+ 생활비 모두 감당하기가 넘 벅차 알바를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불법이라 마음이 넘 안좋네요., 월급은 캐시로받고 세금보고는 사장님 ssn으로 한 후 세금 20퍼정도 제외한 금액으로 받는데,, 혹시 이런경우에 주변인이 신고라도 하면 걸리나요..? 일하는곳이 학교랑 매우 가까이있어서 이미 대부분 안것같아요..
-
-
캐쉬잡인데..세금을..사장이 뗀다? 참 웃기는 분이네요. 어차피 사장이름으로 세금을 내지 않을텐데…돈 덜 주력고…
만약 매년 갱신하는 1-20 상딤하러 학교 오피스 깄는데, 거기 직원이 글쓰신분 얼굴을 알아보면 신고할 수도 있어요. 차라리 먼데서 하지… 예전에 실제 아는 분이 이름특이한데 그걸 오피스 직원이 기억을 했다가 나중에 일한게 발각되서 이민국에 신고 당했어요. 미국사람들 신고 정신 투철해요.
암튼 조심하시고 열공하세요. 젊으신 분의 열심히 사시는건 응원합니다. 하지만 절대 본인이 학생신분으로 일하는건 친구한테도 말하지 마시고…. -
분명 학교내에서 일할수있는걸 알면서도 굳이 불법을 하시는 이유는 뭘까요? 네 신고하면 당연히 걸리죠 뭐 본인이 알고 하신거니 억울하실건 없겠네요
-
미국인들 웃는 얼굴로 몰래 신고합니다.
그만두세요.. -
내가 봤을때는 일 그만둔다고 하거나 해서 사장놈이 수 틀리면 신고할 시나리오가 가장 높아 보이는데 굿럭
-
절때하지마세요 분명힘든시기인건 압니다. 이럴때일수록 깡으로 통조림먹으면서 버텨야해요. 지금엔 캐쉬잡하면 큰돈이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정말 작은돈입니다. 제발 하지마세요.
-
2024-09-2604:52:22 #3890680
Dksklw 50.***.119.34 156
F1 신분 유학생입니다.. 달러가 너무 올라서 학비+ 생활비 모두 감당하기가 넘 벅차 알바를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불법이라 마음이 넘 안좋네요., 월급은 캐시로받고 세금보고는 사장님 ssn으로 한 후 세금 20퍼정도 제외한 금액으로 받는데,, 혹시 이런경우에 주변인이 신고라도 하면 걸리나요..? 일하는곳이 학교랑 매우 가까이있어서 이미 대부분 안것같아요..-
이런건 왜 복붙하는겨?
-
-
졸업 마지막 학기에 ssn받을려고 학교 다이닝코트에서 일햇엇은데 그때 일주일 20시간까지인가 일하게 해줫엇는데 학교내에서 하세요.. 요즘 환율 최고점보다 60원이나 내렷는데…
-
안돼요 108.***.104.96// “캐쉬잡인데..세금을..사장이 뗀다? 참 웃기는 분이네요. 어차피 사장이름으로 세금을 내지 않을텐데…돈 덜 주력고” 라고 말씀 하셨는데 잘못 알고 계신것 같아 바로 잡습니다.
사장님이 캐쉬로 주는데 세금 명목으로 20%를 떼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것 같은데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사장님이 원글님에게 캐쉬가 아닌 정식으로 페이롤을 통해서 월급을 주게되면 해당 월급은 business expenses 로 처리가 됩니다. 그러므로 비지니스 소득이 상대적으로 줄어 들기에 세금이 줄어 듭니다. 그러나 이렇게 캐쉬로 직원에게 주면 이 금액은 business expenses 로 처리할 수 없기에 다음 두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
1. 비지니스 통장에서 현금을 주는경우: 사장님이 회사에서 돈을 빌려간걸로 처리됩니다. 이렇게 되면 회사비용공제가 아니라서 회사 소득이 증가하고 늘어난 소득에 대해 사장님이 세금을 내셔야 합니다. 즉, 사장님이 직원의 세금을 대신 내 주게 되는것 입니다.
2. 사장님 개인돈으로 주는 경우: 사장님 개인돈은 이미 세금을 낸 돈이기에 이걸로 주면 역시 사장님이 직원의 세금을 본인 돈으로 대신 내 주는것이 됩니다.예전에는 캐쉬 장사가 많아서 캐쉬로 받은 돈을 직원에게 페이하고 이렇게 캐쉬로 번 돈을 텍스보고 하지 않았기에 말씀하신것 처럼 사장님이 세금 명목으로 20%를 떼는게 말이 안되지만, 요즘은 대부분 크레딧카드 혹은 온라인으로 페이를 하기에 사장님 입장에서 캐쉬소득도 없고 캐쉬 소득을 누락해서 보고하지도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장님들은 매출의 99% 이상 다 정직하게 보고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직원이 캐쉬로 달라고 하면 사장님은 입장이 상당히 난처합니다. 캐쉬로 준다고 시급을 다른 직원보다 작게 줄수도 없고, 어디서 돈이 생겨서 몰래 캐쉬로 줄수도 없기에 매번 은행에 들낙날락 하며 캐쉬를 인출해서 직원에게 주고 있습니다. 사실 사장님은 캐쉬로 주고싶어하지 않으며 정식으로 페이롤로 페이하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캐쉬로 받는 경우는 대부분의 경우 일하는 직원이 원해서 (예를들어 원글처럼 신분이 없는경우, 직원 본인의 소득을 줄여 정부로 부터 저소득 혜택으로 의료보험 무료나 저소득 아파트 입주 혹은 크레딧을 받기위해, 직원 자녀들이 대학을 가는경우 무료 등록금 혜택 혹은 장학금을 받기위해… 등등) 캐쉬로 페이하는거지 사장님이 원해서 캐쉬를 페이하는 경우는 없다고 보시면 맞습니다. 그러니 사장님 입장에서 너 때문에 세금을 더 내게 되니 세금 명목으로 20-30% 정도 임금을 깍거나 돌려받는 일이 종종 발생하기도 합니다.
————-
이 글은 캐쉬로 돈을 주고 불법고용하는 것을 옹호하는글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캐쉬로 페이하는게 사장님이 탈세를 목적으로 한다고 잘못 알고 있고 텍스 명목으로 20-30% 임금을 깍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어서 왜 그런일이 일어나는지 설명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실제 사장님들은 캐쉬로 페이하는것을 원하지 않고 캐쉬로 페이해서 사장님이 금전적으로 이득을 볼 일은 없습니다. 단지 직원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어쩔 수 없이 직원의 캐쉬페이 요구를 받아들이는 것 뿐입니다. 물론 직원의 월급을 현재보다 2-3배 인상해서 정식으로 페이롤 처리할 수 있는 직원을 고용하면 된다고 말씀 하시면 ㅜㅜ…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그럼 Check으로 주면 페이롤 처리가 되나요?
-
종이돈으로 주거나, 체크로 주거나 상관 없습니다. 어짜피 정식으로 회계처리 하면 다 페이롤 처리가 안됩니다. 직원 이름으로 회사 체크를 써주고 그 체크가 $600불 이상 (1년 총합) 이상이면 년초에 1099-NEC를 발행해야 하는데 직원에게 이렇게 페이한 경우 1099-NEC를 발행하지 못합니다 (1099 발행하겠다고 하면 직원이 바로 관둡니다). 그러기에 이렇게 직원 이름으로 회사 체크를 써 주는 경우도 결국 사장님이 회사에서 돈을 빌려간거로 처리하고 비용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정확하게 페이롤에 직원 이름을 넣고 세금을 원천징수 하고, 페이체크로 주는 경우만 페이롤 처리가 되는것 입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
외국인들 미국에서 불법저지르지좀마라 유학목적으로 비자만들어줄때 불법취업하지말라고 은행계좌 확인하는건데 아는 우구라놈이 징병되기싫어서 미국유학와서 첫학기에 학교그만두고 메디케이드쓰고 불법취업하는거보면 트럼프가 당선되야하는게 맞다
-
글쓴이한테 악감정 있는 사람이 신고하면 문제될 수도 있겠죠. 근데 보통 아무도 신경안쓸텐데요?
동부 대도시 기준 현실적으로 캐시잡은 당장 사라질 일이 없어요. 최저시급으로 힘든일 할 사람이 안구해지니까 걍 불체자나 유학생 쓰는거에요. 그런 거 다 잡으면 당장 일할 사람 모자르는 비지니스가 한두개가 아닐겁니다.
정부에서도 걍 묵인하는거에요. 일례로 불체자가 임금문제로 고용주 고소할수 도 있고요. 변호사나 판사들은 임금. 오버타임을 줬나 안줬냐를 따지지 신분은 안따집니다. 실제로 불체자가 임금문제로 고용주 고소해서 돈 받아낸 것도 봤고요. 변호사들도 좋다고 합니다. 쉽게 돈버니깐요.
그리고 사장이 양아치네요. 최저 시급 얼마한다고 그걸 떼고 주네. 사장이 세금보고 하는지 안하는지 보지도 못하는데 알게뭐에요. 캐시잡에 세금띠고 준다는 그딴소린 진짜 첨들어보네요. -
신고하면 문제되겠죠
하지만 큰 원한 없으면 ㅇㅋ
이제 그만두시고 공부에 전념 -
JS tax님 .. 그럼 사장이 직원에게 현금 주면 서 20%를 떼고 주지만 비용처리를 못해서 당연히 떼야 된다고 말씀하셨잖아요.
여기서 궁금한거는 그럼 회사 페이롤 경비처리 못하는것도 있지만, 직원 세금도 irsdp 안 내니까 돈 굳는거 아닌가요? 직원 위드홀딩? twc?같은 세금요. 제가 세금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비용처리 못하는 것 때문에 20%떼고 준다니까..갑자기 궁금해져서요..-
1. 저는 현금으로 주니 사장님이 20%를 떼고 주는게 당연하다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보기에 이것은 당연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장님 입장에서는 캐쉬를 주는 직원을 고용하면 정식으로 페이롤 하는 직원보다 실제 20-30% 페이를 더 하는게 됩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직원때문에 억울하게 더 페이하는 세금에 대해 직원이 내 줘야 한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고 말씀 드린것 입니다.
2. 사장님이 더 내셔야 하는 텍스가 세이빙 된다고 했으나 그것은 social security tax + medicare tax 로 해서 임금의 7.65% 와 약간의 FUTA & SUTA 텍스 입니다. 그러나 정식 페이롤을 진행하지 않음으로써 사장님의 federal & state income taxes 가 그만큼 증가합니다. 예를들어 직원월급 $30K를 캐쉬로 줬다고 하면 사장님이 텍스상 세이빙 하는 금액은 $2,295 + 알파로, 대략 $2,500불 내외 입니다. 그런데 비용처리 할 수 없는 $30,000(직원 임금) + $2,500 (페이롤 텍스) 만큼 사장님의 개인소득이 증가하게 되기에 사장님이 세금으로 더내야 하는 텍스는 대략 25% 내외 (federal & state income tax, 텍스요율은 사장님 전체 소득에 따라 달라지지만 최소 25%는 될것 같음) 혹은 그 이상입니다. 즉, $8,150불의 사장님 개인 텍스가 증가하는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페이롤 텍스 $2,500불 아낄순 있지만 사장님 개인텍스가 $8,150불이 증가하기에 net으로 사장님이 더 내셔야 하는 텍스가 $5,650불이 되고, 이는 임금 $30K의 대략 19% 입니다. 즉, 사장님은 캐쉬로 페이하는 직원을 고용함으로써 20% 내외의 사장님 개인텍스를 더 내셔야 하는것이 됩니다.
3. 사장님들은 직원들이 생각하는것 처럼 탈세를 목적으로 캐쉬로 페이를 하고싶어 하지 않습니다. 뭐 그런분도 이겠지만 적어도 제가만난 사장님들 가운데 단 한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은 없었습니다. 저희한테 이 문제로 하소연 하는 사장님들이 한두명이 아닙니다. 자기도 정식으로 페이롤에 넣어 진행하고 싶지만 그렇게 하면 직원을 고용할 수 없다고 매번 하소연 합니다. 그러기에 저희가 직원 시급을 20-30% 올려주고 정식 페이롤 진행할 수 있는 직원을 고용하는게 사장님에게 더 이익이라고 설득하지만, 결론은 그러고 싶어도 그렇게 못한다고 답답해 하시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곳 workingus.com 을 보면 대부분 본인이 고용주가 아니고 직원이라서 본인 입장에서만 혹은 잘못알고 말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스몰 비지니스를 하는 사장님들 보면 직원들이 모르는 애로 사항이 많고 특히 캐쉬페이 문제가 그렇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
-
-
캐시로 월급주겠다는 얘기는 캐시로 수입이 들어오는 비즈니스일 확률이 많을거고 들어오는 캐시중에 월급주고 20%세금 명목으로 지가 띄어가고 패이롤 안하니 세금 안내줘도 돼… 캐쉬빼먹는 많큼 세일즈 텍스도 떼먹어 … 당근 불법이고 잔머리 굴리는건데 뭔 주구장창 개소리임..
-
어이 위에 지나가다,
캐쉬장사 하는게 요즘 뭐 있는지 나도 좀 알려줘라. 나도 텍스좀 떼 먹어보자. 너 비지니스는 해 봤냐? 어디서 개소리 하고 있어. 멍멍~
-
뭐래니 얘는 이해가 안돼? 너야 말로 비즈니스 안해봤구나….캐쉬로 수입이 들어온다니 100% 캐쉬로 들어온다고 이해하네 그려! 학교랑 가깝고 대부분 알거같다면 먹는 장사일 확률이 높고 그러면 최소 매출30%는 캐쉬들어올거고 너라면 그 현찰 100% 다 매출로잡고 세일즈텍스 내고 인컴텍스 내고 한다고? 모든 사람이 다 그렇지 않단다.
-
요즘 식당에서 캐쉬내는 손님 있다구? 넌 식당가서 캐쉬내고 어냐? 최소 매출의 30% 가 캐쉬? 어디 쌍팔년도 식당 비지니스냐? ㅎㅎ 요즘 식당 95% 이상이 크레딧카드다. 뭘 알고 말하는지?
-
그 매출의 5%가 되는 캐쉬만 가지고도 그 파트타임 직원 하나 정도는 충분히 캐쉬로 월급 줄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금포탈을 위해 뒤로 캐쉬를 쌓아놓고 쓰는 비즈니스 오너들은 카드 거의 안씁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무조건 캐쉬만 쓰지요. 실제로 지갑에 백불짜리 지폐를 수십장씩 넣어 가지고 다니는 한인사람들도 많습니다. 그러한 한인들을 노리는 강도또한 많구요. 그리고 그런 사람들만 가는 회계사가 따로 있습니다. 저희도 전에 누구한테 소개받아 잘모르고 나이지리아인 회계사한테 갔었다가 나중에 오딧당해 반년넘게 고생한 적이 있어요.
-
-
푸하하 너 모지리지? 맥도날드가서 앉아있어봐라. 100% 카드 손님인지…아직까지 현찰 쓰는 사람 많아 임마.
-
위에 지나가다, 너 ㅂㅂ 맞지?
맥도널드 가면 캐쉬받고 햄버거 바로 내 주니? 오늘 점심에 맥도널드 가서 캐쉬내고 햄버거 시키면서 게네들이 어떻게 일하는지 한번 유심히 잘봐봐. 넌 POS 가 뭔지는 아니? 주방에 주문 들어갈 때 애는 캐쉬 손님, 애는 크레딧키드 손님 나눠서 들어가니? 그 캐쉬 손님도 다 보고 하는거야. 그리고 그렇게 5% 캐쉬 받은걸론 그날 크렛카드로 받은 팁 15-20% 도 직원에게 못주기에 사장이 은행에서 진짜 캐쉬 찾아 와서 직원들에게 사장 돈으로 팁을 먼저 줘야해. 크레딧카드로 들어온 팁은 한참뒤에 사장 통장에 꼽히는거 알지? 캐쉬로 손님이 냈다고 그걸 바로 삥땅 칠수 있다고 생각하는 ㅂㅂ ㅁㅊㅇ… 정말 캐쉬 삥땅 칠려면 POS 나 cash register 가 가게에 없어야 해. 너 요즘 식당가면 손으로 영수증 써서 청구하디? 예전엔 그런곳 종종 있었지. 그런데 요즘 레스토랑은 99.9999% 다 POS 나 cash register 로 뽑은 영수증 고객에게 주고 거기에 팁 더해서 페이해. 이렇게 POS나 cash register에서 한번 발행한 영수증 가게 문닫고 일일이 전표 다 맞춰 가면서 취소하는게 장난인줄 알아? 처음에 가게 오픈하고 한두번은 하겠지만 바로 힘들어서 포기하게 돼. 집에와서 씻고 자기 바쁜데 언제 그거 일일이 맞춰가며 조작하고 있니? 설사 그렇게 조작해도 오디터는 가만히 있고 ? 오딧 나와서 캐쉬 매출만 다 취소된거 보고 아휴~ 오류였나 보네요.. 조심좀 하세요.. 할까? 개네들이 밥먹고 그런거 오딧 하는 애들인데 척보면 착 이야.. 아뭏든 뭘 해 봤어야 알지. 주둥이로 나불거리기만….
-
예전엔 어떻게 삥땅 쳤는지 알아? 스왑밀 처럼 영수증 없이 캐쉬주고 물건주고 이런곳은 삥땅 가능해. 그런데 식당에서 음식 그렇게 팔아? 어디 스왑밀이나 밥차에서 핫도그 파는건줄 알아? 캐쉬받고 바로 핫도그 하나 건네주고.. 제대로 된 식당은 요즘 다 POS 와 cash register 등록먼저 하고 주방에 오더 들어가. 그리고 그거 저녁에 가게 닫고 마감하면 자동으로 총합 리포트 나오고 그거 하나하나 모아 놓아야 해. 나중에 오딧 나오면 이것부터 체크하거든. 요즘은 식당하면서 구조적으로 삥땅치기 힘들게 돼 있어. 캐쉬로 내건 크레딧카드로 내건 그냥 100% 보고야. 그럼에도 삥땅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네가 오용할 수 있으니 안가르쳐 줄께. 그런데 이 방법 사장님들도 다 알지만 그렇게 안해. 왜? 무지 귀찮거든. 사기치는 것도 머리가 좋아야 해. 이것저것 다 아다리가 맞아야 해서.. 그리고 오딧터가 몰래 암행감사 나와서 그런 방법 사용하는지 미리 다 체크해. 그것도 한번도 아니고 최소 2-3번 다른 오딧터가 몰래 손님가장하고.. 그래서 증거 다 수집한 뒤에 오딧 나오겠다고 하는거야. 그때가서 이미 빼박에 증거가 있어서 그런 얄쌉한 수법 쓰다가 걸리면 한마디로 엿 돼. 그러니 사장님들이 그냥 귀찮아서 웬만하면 100% 보고해. 띄어 먹어봤자 캐쉬팁 정도인데 요즘 캐쉬팁도 없고 그건 직퉌들 다 줘야하고… 사장님이 팁에 손대는 곳이나 캐쉬팁에 한해서 삥땅 가능.
-
그런데 요즘 사장님들이 캐쉬 팁에 손대기도 쉽지 않아. 그러면 직원 바로 나가고 또 어떤 직원은 이거 신고 하는 경우도 있어. 직원이 이거 신고하면 사장은 또 엿 되는거야. 그러니 그냥 캐쉬 팁에 손대는거 포기해. 물론 그래도 사장이 팁에 손대는곳은 종종 있지만 보통 이런곳은 장사 안되는곳이니 곧 망할꺼야. 식당 비지니스가 캐쉬매출 떼먹고, 팁 떼먹고, 텍스 떼먹고 이러면서 쉬운줄 아나 본데 네가 한번 해 봐. 아마 그 순간부터 지옥을 맛볼거야…
-
위에 5% 캐쉬 장사한거만 떼 먹어도 직원 캐쉬로 페이하고 남는다고? 나이지리아 회계사 하고 하다 오딧걸려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마치 본인이 비지니스 해 본 것 처럼 뻥 치시는 분..
구조적으로 5% 캐쉬매출 보고 안하고 떼어먹기 힘든건 위에서 설명했고 설사 네 말대로 그 5% 삥땅 쳤다고 하자. $1M 매출에 5% 캐쉬면 $50K 야. 여기서 재료값 30-40%, 렌트, 유틸리티, 주방 월급 기타 비용 빼면 많아야 30% 남아. 사실 요즘 식당 20% 남기도 힘들어. 아무튼 $50K 의 30% 면 $15K 야. ㅉㅉ. 이걸로 캐쉬직원 월급 줄 수나 있니? 뭐 이런 원가계산 다 빼고 $50K 전체를 빼 먹은게 맞다고 해도 이게 사람 한명 인건비야. 요즘 최저시급 알기나 해??
너 식당 매출 $1M 이 쉬운거 같지??? 이곳에서 정말 캐쉬매출 다 누락해서 빼 먹었다고 해도 겨우 $50K 라고. 그런데 한인이 하는 식당중에 $1M 하는곳 생각보다 많지 않아. 알긴 하니???
-
POS사기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음
지금 IRS는 중국산 POS해킹툴과의 전쟁을 하고 있음
-
심정도 이해가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