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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차는 2001 닛산 알티마 이구요, 12만 마일 좀 넘었습니다.
제 차가 1달 반 쯤 전부터 Engine Service Soon 이라는 알람이 들어왔는데요.
정비소에서 확인해보니
Catalyst Efficiency Low
라고 문구가 나왔습니다.
이 경우 어떻게 알아봐야 가장 저렴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한국인 정비소에 전화로 문의드리니, 센서만 가는데 200불. Catalyst Convertor 가는데 1,000불 정도 든다고 합니다. 근데 센서 갈아도 문제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그냥 통째로 갈기를 권유하신다구요. 하지만 차량에는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보통은 그냥 무시하고 타고 다닌다고 하십니다.
사실 예전에 카탈리스트 질문을 올렸었는데요, 당시엔 무시해도 되는지 걱정이 되어 올렸었는데(이후 무시하고 다녔음), 이젠 차를 팔아야 하기 때문에(타주로 이사) 가능하면 엔진 알람 없이 팔았으면 해서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비슷한 질문 검색해보니
http://workingus.com/v2/gnu/bbs/board.php?bo_table=car&wr_id=34406#c_55469
** 답변 : 정확히 캐탈리스트가 문제인지 o2센서가 문제인지 판별하고(고장 코드넘버ㅡobd2넘버로 알 수 있습니다 o2센서 파형 등) 교체하는 편이 좋습니다.촉매는 근처 머플러 전문점에 가시면 100불 안쪽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산소센서는 호환품을 장착하시면 100불 선 왔다갔다 혹은 더 안쪽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신품. 왠만하면 이름있는 회사 커넥터까지 전선이 나와있는 제품)
저도 위 답변처럼 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님 제 문구에서 나오는 것은 Convertor 를 통째로 갈아야 한다는 의미인지요?
제 문구를 처음 확인한 정비사(멕시칸) 말로는 교체하는데 200불~250불 정도 든다고 했거든요. 그게 센서 교체만을 의미했던 것 같습니다. 이게 의미가 있을런지요?차에 대해서 아시거나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특히 차에 대해서 잘 모르기에, 이걸 정비사에게 고쳐달라 할 때도 좀 디테일하게 물어봐야 할 부분이 있다면 함께 말씀 좀 부탁드릴께요.
도움 절실히 필요합니다.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