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 재산을 환수를 18일부터 시작 한다고 하네요..

    • Pianoman 74.***.121.221

      http://www.chosun.com/politics/news/200607/200607130359.html
      좃선일보 독자평에 글 다는 인간들은 어떻게 생겼는지 좀 보고싶군요.

    • 청산 68.***.5.77

      속타는 분들 좀 계시죠. 씹기는 해야 하는데 잘못하면 친일파 동조세력으로 몰릴까봐 걱정은 되고…ㅎㅎ

    • 한국인 24.***.103.196

      이양반은 뇌무현정권 잘했다구 계속올리네..
      뇌무현,정똥영애들 미국유학보냈다는데 그애들이 아닌지몰라..

    • 한국인 24.***.103.196

      해방된지 60년이 지나 친일한놈들이 다죽었는데.. 그후손들도 죄가있나?
      뚜껑열린당 김희선,신기남애비도 친일파면서 독립군자손으로 행세하면서 과거청산한다고 칼자루휘드르고…
      한국민으로서 뚜껑열린당 정적들을 제거하는데 사용하지않는 순수한 애국정신에서
      나온발상이길….

    • 원글주 71.***.184.242

      좀 가라??응?? 징그럽다 징그러!!

    • 청산 204.***.101.194

      ㅎㅎ누군가 차 뒤에 손바닥스티커 붙이고 다닐 듯 합니다^^

      근데 저 분은 청산대상 근처도 못간 것 같은데….흥분 하시네.

      친일한 놈은 죽었어도 후손들이 그 댓가로 잘 먹고 잘 살고 있으면 당연히
      환수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제일 꼴불견이 별로 지킬 것도 없는 놈이 덩달아 제 주인 섬기 듯 함께
      광분 하는거죠. 정작 지킬 것 많은 넘들 입장에서 보면 고마워 할까요?
      한심해 할까요.

    • 한국인 24.***.103.196

      난 다른관점에서 보고싶네요 그때당시는 제국주의시대라 일본이 안먹었더라도 중국,러시아,영국,미국등이 먹었을거 같아요. 일본도 다른강대국용인하에 먹었겠죠.
      일제시대에나고 교육받은 평범한사람들은 엘리트코스로 공무원,교사,군인장교등으로 갔겠죠. 이사람들을 다 욕해야하나요? 죄라면 힘이없어 나라빼긴죄 아닌가요?

    • ip 66.***.131.147

      ip로 위치 추적라는 프로그램 있던 거 같던데요…
      혹시 아시면 좀 알려 주세요.
      저 위에 ‘한국인’이란 아저씨가 진짜 한국인인지 궁금도 하고 해서요…

    • 지니가다 70.***.153.122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네요, 북한에서도 일제에 협력한 모든 사람을 사법처리하면 나라가 안돌아가니 소위 “탄백”이라는 제도를 이용해서 자신의 죄를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백하고, 용서를 받은 뒤에 계속 일하게 했습니다. (이런 해명을 하는게 우습지만, 저 빨갱이 아닙니다, 그렇게 몰지 마세요.. ㅡㅡ;)

      그 당시 일제와 일하지 않고 어떻게 생활을 유지해 나갈 수 있었을까요… 그러나, 위의 법이 그런 생활형으로 친일하신 분들까지 헤집어서 재산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지는 않을것 같네요. 소위 몇 몇 악질이라고 불리우는, 몇 몇 분에 대해서만 해당사항이 있을것 같네요. 친일에 대한 댓가로 수만평의 땅을 하사받은 분들이 생계형 친일이라고 주장하지는 못하시겠죠?

    • Pianoman 74.***.121.221

      저의 트랙킹 시스템(?)에 따르면 한국인님은 캐나다 캘거리에 사시는 분이십니다.

    • 한국인 24.***.103.196

      저도 지나가다님 말에 동의합니다. 조선말기에 나라팔아먹은 매국노에 국한되었으면 합니다.

    • 피아노맨님 75.***.75.51

      왜 아이디가 피아노맨이신지요. 빌리조엘 노래 때문이가요..
      이상하게 저는 이 단어만 보면 한국영화 피아노맨이 생각납니다..
      왜냐하면. 제가 중간에 보다가 포기한 몇 안돼는 영화중에 하나라서..
      혹시 이영화 보시고 난 뒤에 감동을 받아서…농담입니다.

    • Pianoman 74.***.121.221

      빌리조엘의 피아노맨이라는 노래를 좋아하기도 하고 제가 피아노를 조금 칠줄 알아서 그렇습니다 ^^

    • Pianoman 74.***.121.221

      독립운동가들의 후손들에 관한 짧막한 기사가 있는데 참 마음이 무겁군요. 독립운동가 분들에게 우리 모두 빚이 있는데…

      http://issue.media.daum.net/61th815/200608/14/munhwa/v13687981.html

    • 원주인 64.***.12.131

      다덜 왜 이렇게 친일파 청산을 “가볍게”보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사 청산 없이는 아무것도 없다란 말 이말은 “상징”적인 사건으로라도 만들어놔야 하는것입니다.

      문제는 조선일보 동아일보같은 한국 언론 조작하는 메체들이 그당시에 일제에 협력안하고 살지 않으면 살수 없었다란 이야기로 언론 조작을 해서, 사람들이 그럼 창씨 개명 한 사람도 친일파냐?? 이렇게 몰아가게 만든후…

      친일파재산 환수 이런 식의 법률안을 없애거나 묵살 시키게 만든것입니다..

      친일파 조사 위원회에서 뽑은건 700명 가랑입니다…제 기억이 맞는다면 708명일껍니다.. 제가 봤던 어느 댓글의 부분을 인용하면, “독일이 프랑스 점령 3년동안 나라 팔아 먹은 프랑스인이 8만명인데, 일제치하 36년동안 몇명이나있겠느냐??”

      그어떤 친일파 진상위원회 회원도 “창씨개명”과 생존을 위해 “일본에 부역”을 한사람을 친일파로 처단하지 않습니다.

      조선일보, 동아일보 이 잡것들이 꼭 물타기 해서 여론을 흔들어놓치요..

      저희 아버지및 기성 세대 전부다 한결같이 하는 말이 “창씨개명도 친일이냐??그럼 나도 친일파네??” 입니다.. 이점 아시기 바라며..

      친일파 진상규명 위원회에서 내놓은 인물들은 “나라 팔아 먹어서 지 뱃속에 기름 100리터이상 채운” 나라 제대로 팔아 먹은 놈들 입니다.

      선한 피해자까지 싸잡아서, 법의 기준으로 제단 하지 않는다고 생각 합니다..꼭 물타기 할려고 하면, 이렇게 감정적인 기사로 해서 사람들 흔들어 놓는데..정말 기가 막힙니다..

      참고로, 제가 본 글의 부분을 인용하면 “프랑스에서는 독일이 유대인학살을 위해 만들어 놓은 시설을 부인하는 발언을 공적인 장소에서 하면 처벌 받습니다”

      조선일보, 이쉐끼들 앞장서서 “친일은 먹고 살기 위해 한 짓이다” 이러면서 꼭 빨갱이랑 같이 물타기 하고, 빨갱이나 처치 해라..이렇게 해버리는데..

      ..떡밥에 고만 낚이시길 바랍니다..

      나라 팔아 먹어서, 잘사는놈들 재산은 나중에 때주더라도, 한 국가의 입장에서, 나라 팔아 먹은놈을 아무런 처단없이 잘 살게 해줄수는 없는거 아닙니까??

      …왜케 빨갱이 하면 이성을 잃은 짐승마냥 욕하면서, 친일파 놈들 이야기만 나오면 (을사 오적과 칠적포함) 감수성이 예민해지시는지 모르겠습니다..

      또 하나 제가 본 MBC PD수첩에서 자세히 다룬 “친일파 처벌 법안” 입법 과정에서 많은 부분이 축소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원래 법 초안의 기준이, 특정 국회의원덕분에 “친일파 규모”가 현저하게 축소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승만 정권 다음부터 그렇게, 제대로 나라 팔아 먹은놈들 100% 친일파 놈들빼고 나머지 잡다안 100% 미만 친일파는, 이미 다 법 망에서 벗어 난 놈들 입니다.

      딴건 모르겠고, 언론 이용해서 한국인들 전쟁에 내보내게 만든 “글쟁이” 들도 죄다 잡아서 처단 했음 좋겠네요.. 원래 열 잘 안내는데..친일파 요거 하나는 가끔 분통 터지게 합니다..

    • “한국인 ID”게 64.***.12.131

      역사에 “IF” 집어 넣는 순간, 내가 대통령이고 저희 선조들은 다 하늘에서 내려오신 신들입니다, 역사는 중요한 사실만 논해야 하는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역사에 “IF”를 넣어 버리는 순간, 모든 논의는 다 필요없으므로 그 관련된 답글은 사절하겠습니다..

      또 참 속좁은 생각들을 몇몇 사람들이 하는데, “주사위돌려서 고등학교입학”이 박정희 시절 아들을 위해서 나온 정책이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 어떤 사람은 대통령이 삐져서 “기름값”올렸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슨 정책을 감정에 의존해서 만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머리 한번 보고 싶습니다..

      이정도 통밥돌리는 국민수준이니 그들의 대표 하는 “국회의원”들 하는 짓이 “비정상”인 것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또 친일파 60년되서 다 죽었다고 했는데, 친일파 놈들 10년만에 죽었던 20년만에 죽었던 상관 없습니다.. 그렇지만, “나라재산” 팔아 먹은건 찾아야 합니다. 그 후손들 잘못없습니다.. 친일파 후손이라고 “형법”에 의해서 처벌하나여??

      그들 “재산을 환수 하는 겁니다”, 그들의 잘못은 친일로 벌어 들인 “재산”을 이용해서 부를 축적하고 부를 늘린죄입니다.. 그나마 이번에 환수 하는 범위가 “친일파 후손 들이 갖고 있는 모든 제산”을 환수 하는지 친일 시절 모은 제산만 환수 하는지 모를 뿐이죠..

      정말 할말이 많은데, 친일 시절, 국군 장교 교수 엘리트 코스 사람들 죄다 친일파고, 힘없는 나라 탓해야지, 뺏은놈들이 뭐 잘못이냐고 하는데..

      흑백 논리 싫어 하지만, 한번 갈라 보면.. 나라 뺏을려고 작정하고 달려드는 놈한테 도움을 준놈이 “정상”이면 나라 안뺏길려고 발악하며 목숨 내던진 분들은 “비정상”으로 됩니다. 무슨, 말도 안되는 이야길 하는지 모르겟네요.. 힘없는 나라가 잘못이라고 물타기 해서 얼렁뚱땅 이상한 이야기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잡힌 친일파 중, 국군 장교는 다 포함시키지 않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군 장교 죄다 포함 시킨다면, 그럼 하사부터 장군도 다 친일파냐?? 이렇게 물타기 하는 얍삽한 놈들때문에, 그렇게 못하는걸로 알고 있고, 극우 친일파 이런놈들만 잡아서 족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 “국인”의 경우 계급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소.중위 이런식에서 소령,장군 급으로 “특정국회위원”이 조건을 올려 놓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또 100000000만번 이상 말해도 또 선량한 사람 피해 간다고 생각 하시겟지만.

      “생존을 위해 친일을 한 사람은 적용대상 아닙니다, 멀쩡한 사람 잡아서 친일파라고 뒤집어 씌을 만큼 한국내 친일파들이 힘이 없는게 아니길 바랍니다”
      ….이제 감정적으로 접근할때가 슬슬 지나고 있지 않나요??

      또 노무현 정권 잘한다고 계속 글올린다고 했는데, 나라 숙원 사업인 “친일파 청산을” 이승만 정권 다음부터 아무도 성공 못시킨건데, 노무현 정권이 잘한거 아닌가 싶은데요??

      따른건 모르겟고, 한국이 멀쩡하게 돌아가기 위해서 해야 될일중 우선순위는..

      역사청산(친일파포함), 부패척결, 언론개혁.. 입니다. 이 것중 2가지를 질러 버린 정권은 “노무현정권”말고 없어 보이네요.. 그리고 다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으니, 그만 -_- 하시죠..그리고 아뒤 “한국인”하니까 정말 토할꺼 같네요..

    • 지나가다 70.***.153.122

      이율배반적이지만, 저는 우리나라 국민이 친일파 청산을 원하면서도 나라가 시끄러워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도 윗의 분들과 동일한 울분을 느끼지만, 아직도 친일세력의 힘이 너무 강한것 같습니다. 국민들이 시끄러운걸 원하지 않고, 상대방의 힘이 너무 강력하니, 이렇게 지지부진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 한마디로 160.***.251.75

      친일파 재산환수


      > 나이스

    • 치우천황후손 59.***.101.80

      21세기에도 친일파 청산의 당위성을 구구절절히 설명해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용~. 우리 국민이 얼마나 무식하길래, 아직두 논쟁을 하고 있습니까? 개발독재 때두 반대는 있었지만 결과적으로 좋아졌잖아요. 친일파 청산도 반대는 있겠지만 깡그리 밀어 붙이면 결과적으로 칭송 받습니다. 왜냐? 그게 이 시대의 소명이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