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제한이 있어서 다 못썻는데.. 그냥 일반 친구가 자기 차사는데 보험 대신 들어 달라는게 아니구요.
차 트레이드 하는 친구인데, (여기서 새차 구입해서 수출 보네는) 출고할때 필요한 차 보험을 들어 줄수 있겠냐고 묻는데
이게 합법인지 불법인지.. 아니면 나중에 비자 같은거 받을때 심사시에 부당이익 얻을수 있는건지.. 궁금해서 여쭤 봅니다.
우선 차 4대 들어주면 300불을 준다고 했구요.
자기가 다른 사람 드라이버 라이센스랑 전부다 보네주면 보험 등록자랑 주소를 제껄로 해서 보험 가입 해서 서류 보네면 자기 크레딧 카드로 보험료 지급하고 서류 보네주면 끝이라고 하네요.
새차 오더가 들어오면 여기서 그에 맞는 차들 찾아서 (예를들어 C class AMG 5대가 필요하다. 하면 5대를 즉시 구해서 수출하는 업자한테 까지 넘기는 – 차를 찾고 구매해서 컨테이너 까지 보네는 역할) 구매하는건데요. 그 구매할때 보험계약하고 구매하는게 필요하다고 하네요.
제가 왜 자기가 직접 안하냐고 하니깐. 보험계약하고 하는 시간보다 자기가 일해서 돈 버는게 더 많다고 ㅡ_ㅡ; (일하는거 보면 월-토 일하긴 하더군요 8-9 수준으로)
그래서 .. 솔직히 유학생 입장에서 한달에 300불만 들어와도 전 엄청 도움 되긴 하는데..
제가 여기 석사끝내고도 계속 지낼 생각이라.. 불법적인거나 조금이라도 꼬투리 잡힐만한게 있으면 기피하고 싶거든요..
혹시 이쪽으로 잘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