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 따라 다른 건 모르겠지만, 교정의 범위가 어디까지인지도 중요합니다.
현재 텍사스 거주 중이고 한인 교정 전문의에게 9살 막내의 교정을 진행 중인데 윗 앞니가 나오질 않고 들어가 있는 것을 정상 위치로 놓는 것과 아랫니와 맞추는 것을 하는데에 약 $1,500 정도 들었습니다 (나이가 아직 어려 일반적인 교정은 아니고 부분적인 교정만 하는 중이고 보험없이 함).
14살인 둘째는 흔히 말하는 일반적인 교정의 범위에 들어가는 데 최근 견적 받은 건 $3,000 ~ $3,500 수준이었습니다 (보험을 적용하나 적용하지 않으나 큰 차이는 없었음).
막내를 기준으로 한국에 있을 때 교정을 하려고 알아봤었는데 동네 치과에서 부르는 금액이 지금 하는 것과 비슷했었습니다 (이것도 종류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만…).
교정은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는 느낌입니다만, 체감하는 건 한국과는 다르죠.
많이 돌아다녀 보시고 결정하시길.
저도 텍사스인데 반대교합으로 아이가 4학년일때 1년 과정으로 교정했구요.
당시에는 보험이 적용 안되어서 3,500불 좀 안되게 견적을 받았는데 일시불 결제하는걸로 네고해서 3,000불정도에 했습니다.
동네에 유명한 미국 의사라 다른 곳보다 조금 비싼 편이었습니다만 효과는 좋았습니다.
교정은 치료 결과가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가격적인 면만 고려하시지는 마시고
리뷰라던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잘하시는곳에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견적은 공짜로 내주는데도 많으니 여러군데 가셔서 어떻게 치료가 진행되는지 2차 교정이 필요할지 여부에 대해 확인해보세요.
텍사스입니다. 제가 지금 교정중이고, 거의 2년 다 채워갑니다 . 총 invisalign으로 했고, 교정비 $5500불 정도 였고, 보험에서 50% 부담하고, 제가 50%부담했습니다. 치과 보험이 있으면, orthodontic treatment coverage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최고 견적시에 와이어로 하는 것은 좀 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