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관련 차액 청구 질문

  • #3868147
    SSN 76.***.20.186 481

    저희 아들이 2년전에 치과에서 충치치료로 레진치료랑 크라운을 씌우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보통 치과가면, 제가 갖고 있는 보험을 조회해 보고, 그 자리에서 니가 낼 코페이는 얼마다 이런식으로 돈을 먼저 내고, 치료를 받는데요. 그때도 130불 정도 지불하고 치료를 받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1년이 넘은 상황에서부터 계속 보험회사에서 70불 정도를 못 받았으니, 차액을 내라고 계속 메일이 오는데, 이거 내야하는게 맞나요? 만약에 그당시에 치료비가 200불이라고 했으면, 거기서 치료를 안 받을 수도 있는 거였는데, 처음에 부른 가격과 그다음 차액을 청구하는 것은 너무 바가지 씌우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감미료 173.***.188.36

      보험회사에서 $70불 내라고 하는게 아니라, 치과에서 내라고 하는것 아닌가요?

      • SSN 76.***.20.186

        네, 치과에서 보험회사에 클레임 했는데, 보험회사에서 전액 지급을 안 했습니다. 그래서 그 차액을 저한테 청구했어요.

    • 조언 104.***.172.59

      치과는 돈을 얼마를 받을지 모릅니다
      보험에서 클레임을 다 할 때까지는
      그러니 본인 보험에서 아이 치료에 대해 어떻게 처리해서 정확히 본인부담금이 얼마인지 확인하세요.
      그럼 왜 치과에서 돈을 더 요구하는지 나옵니다.
      만약 in network 치과였다면 보험에서 deny한것은 돈을 요구할 수 없어요.
      다만 서류에 보험에서 deny한것도 지불한다고에 싸인하지 않았다면은요.

      • SSN 76.***.20.186

        답변 감사드립니다. 치과는 in network였습니다. 저희가 서류에 보험회사 미지급금을 지불한다고 싸인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아요. 미국 넘어온 초창기 부터 아이가 다니던 치과여서… 그런 항목이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미국 치과에서 레진 치료, 매복 사랑니 발치, 정기적으로 스케일링 까지 받는데, 추가적으로 돈을 내라고 청구서가 날라오지는 않았습니다. 치과 방문시 코페이 금액을 얘기 해줬고, 그걸 내고 진료가 시작됐었습니다.
        2년전 일이라 기억도 안나는 금액을 갑자기 청구하는게, 조금 이상해서 글 남깁니다.

        • 조언 104.***.172.59

          치과 보험에 연락해서 치과 클레임이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하세요.
          전화나 온라인으로 예전것도 확인됩니다.
          그리고 클레임에서 거절한게 있으면 낼 이유가 없어요.
          인네트워크인게 확실하다면요.
          그리고 보험에서 거절한것을 나보고 내라고한다고 보험회사에 신고하세요.
          치과에는 난 보험회사에서 클레임에서 내라는 것만 내야한다고 하세요.
          근데 아이가 몇살이었죠? 크라운한게 영구치인가요?

          • SSN 162.***.251.72

            아이는 지금 만9세니깐 만7세에 유치에 크라운을 씌운거였습니다. (크라운이 필요없는 충치였는데, 씌워서 그 이후로 치과를 바꿨습니다.) 시간 날때,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알아 봐야겠네요.

            • none 47.***.160.187

              보험회사에 신고해봐야 소용없습니다.
              Care Now 에서 겪은 일. in network 인 것 확인했고 본인 부담 $180 인 거 확인했는데도 한달뒤에 $130 더 청구. 알아보니 in network negotiated 진료비가 얼마인데 그것보다 $130 더 높게 보험회사에 청구했기에 보험회사에선 negotiated 금액까지만 지불했고 Care Now 에서 차액을 청구했던 것.
              Care Now 에 전화해서 in network 이고 본인부담 $180 이라고 하지 않았냐 하고 따지니 보험회사에서 negotiated price 를 올려주면 된다고 그리로 어필하라고. 보험회사에 전하니 Care now 에서 negotiated price 로 다시 보험회사로 청구해야한다고. Care now 측에 보험회사 답변 전달했지만 Care now 에선 똑같이 negotiated price 넘는 금액으로 으로 청구 다시하고 보험회사는 또 거절하고. 그거 몇달간 반복되고. 그러는 동안 Care now 에선 계속 청구서 보내고. …legal service 통해서 처리할까 하다가 아이 이름으로 된거라 아이 크레딧에 영향갈까봐 결국 $130 냄.
              보험 설명하는 HR 회사측에 이런 일 있었다고 얘기하니 양쪽에 어필 다 했으면 변호사 통하는 거 빼고 할 수 있는 건 다 한거라고. 요즘 그런 일 많다고.

            • 조언 104.***.172.59

              치과 상대로 해결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몰라서 그런 듯

    • tws1111 24.***.141.166

      요즘 이런 치과들이 많아지고 있나보네요

      물가는 오르니 더 청구하는, 금액 올른거물어보시고 영 아니다 싶으면 옮겨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