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곳에서 미국에서 정착하신 선배님들이 조언을 너무 잘해주셔서..
저도 용기를 내서 조언을 구해봅니다.미국에서 Job을 구하는데 어느 정도 공백기간이어야지 문제가 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Job을 구하는데 보통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는지..
미국에 온지는 5개월이 되어 가는 30대 중반의 가장입니다.
제 와이프가 간호사로 미국에서 취업을 해서 미국에 왔습니다.
현재 Working Permit이 있고 영주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한국에서 수학으로 석사를 하고
SW Engineer로서 한국의 대기업에서 8년 동안 있었고,
회사에 있으면서 한국의 대학과 미국의 대학에서 공통으로 제공하는 SW 공학 프로그램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 학교는 SW 공학쪽으로 알아주는 학교입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미국 석사가 있습니다.제가 미국에 온 이유중에 하나가 SW Engieering에서 Guru가 되고자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미국 회사에 취업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이가 셋이 있는데, 5살,4살,1살입니다.
1살짜리가 성장이 늦다고 매주 3번씩 물리 치료사와 인지 치료사가와서
치료해줍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 맡기기가 힘듭니다.
와이프도 결혼하고 6년 동안 쉬었다가 새로 직업을 시작해서 힘들어 하구요.
또한 영주권 나올 때까지는 Full time으로 일 해야 하구요.이러한 이유로 당분가 제가 살림을 해야 하는데, 이러한 공백 기간이 어느 정도까지 허용되는지가 궁금합니다. 현재 생각은 내년 초 즉 회사 그만 둔지 1년이 되는 때까지 살림을 하거나 아니면 앞으로 1년 정도 (공백기간이 1년 6개월) 더 살림을 하려고 하는데, 공백기간이 문제가 되서 취업에 문제가 생길 수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구요.
그리고 Case By Case 이겠지만 취업하는데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지요.. 일할 수 있는 시점에 얼마전 부터 취업을 알아봐야 하나요..
쓰다보니 긴 장문이 되었는데,
미리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