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잘 하시는 분 좀 도와주세요.

  • #99440
    축구 68.***.255.207 2304

    졸업하고 취직했는데, 회사에서 외국인은 저 혼자네요.
    원래 소극적이라서 영어도 별로 안늘고, 친한 동료도 몇사람 안되어서 직장에서 늘 조용히 있는듯 없는 듯 지내고 있는데요..

    축구동호회 비슷한 걸 만든다고 메일이 왔길래, 이 기회에 동료도 좀 사귀고, 영어 할 기회를 만들어 볼려고 가입한다고 했는데, 문제는 제가 제대로 축구를 해본 적이 없다는 겁니다. 그냥 공오면 아무데나 뻥 차는 스타일..

    미국애들보다 키도 작고 왜소한데, 축구도 못하면서 동호회 가입하면 괜히 우스운꼴 당할 것 같기도 하고 ..

    괜히 가입신청했나 하는 생각이 벌써 몇번이나 드네요..

    그래도 일단 연습경기는 한번 나가 볼려고 한는데요..

    축구 잘 하시는 분들.

    축구 잘 하는 법 없나요? 아니면 최소한 못하는 거 표 안네는 방법이라도 ^^

    경기방식은 7:7로 정식 경기장보다는 작은 곳에서 한다는군요.

    하루 아침에 잘 하는 방법이 없다는 걸 알지만, 그래도 무슨 요령이 있지 않을까 싶어서 조언을 구합니다.

    감사힙니다.

    • NetBeans 75.***.38.130

      축구화 구입하시고, 축구공 사셔서 집앞에서 볼차면서 드리볼 연습을 해보세요. 그리고 축구도 체력이 많이 소모되니 많이 뛰면서 꾸준히 연습하시면 좋은데요. 드리볼 연습을 많이해보세요. 공을 몸안으로 감싸면서 드리볼한다는느낌으로 꾸준히 연습하시면 될거예요. 축구경기를 많이 보시면 도움이 되고, 센터링하는 연습을 많이 하시는 느낌으로 공을 발 안으로 감아서 차는 연습을 하시면 될거예요.

      경기를 많이보시면 도움될거같아요.
      말씀하신데로 연습경기같은데 가서 구경하시면 도움될거예요.

      이등병때부터 주전자들고 구르면서 지면 막사열바뀌씩 도는거 상병될때까지 한 일년하신경험있으면 좀 도움되실텐데…..

      잘사실수있을거예요. 축구화 좋은거 사세요^^ 그거로라고 기죽여야…ㅋ~

    • sync 72.***.213.237

      가장 간단한 팁들 몇개입니다.

      공격시
      1. 공을 잡았을때는 절대 드리볼하지않는다, 일단 앞쪽에 있는 팀선수에게 공을 연결하는것이 중요.
      2. 헛발질 않하도록 주의.
      3. 열심히 뛰는것이 중요.

      수비시
      1. 상대팀 선수가 공을 몰고 달려오면 공을 뺏으려 하지말고 달라붙어서 가능한 골대 근처로의 진입을 막는것이 중요.
      2. 자기팀 진영에서 공을 가지고있는 상태로 머뭇거리지 않기.

      이정도만 하면 충분할겁니다. 한가지 더 수비시 절대 공을 보지 마시고 상대 선수 다리를 보세요….

    • 축구 68.***.255.207

      NetBeans님 그리고 sync님 두 분 모두 답변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심리적으로나 실전대비요령으로서나..^^
      열심히 운동하고 소극적인 성격도 바꾸도록 하겠습니다.

    • roundone 68.***.189.127

      그냥 제 경험 입니다. 아들놈이 태권도 한다고 해서 시켰는데, 종주국의 피가 있으니 쫌 하겠지 하고 괜히 다른 비한국인 학부형들 한테 태권도에 대해서 설명 나부래기 하면서 의시 됐지요. 태권도 대회에 나가서 꽁찌 했읍니다. 다들 참 잘하더군요.

      한국음식점에 타인종들이 많이 있길래 식구들과 함께 들어가서 일부러 한수 가르쳐 주려고 매운것 종류로 시켰지요. 그런데 다들, 특히 백인들이 먹고있던 메뉴들을 힐끔 보니까, 주로 족발, 설렁탕, 아구찜, 보쌈류 등등 이었읍니다. 괜히 기가 죽더라고요.

      학부때 베트남 아이들이 축구공을 갖고 놀고 있길래 괜히 부추겨서 게임을 하자고 했지요. 몇몇 타인종 아이들을 끌어들여 함께 한판 붙었었는데, 다들 정말 잘하더군요. 저는 헛발질에 볼뺐기고, 만회 하려고 단독드리볼 하다가 자살골… ㅋ~

      축구할때 가장 재미있고 자기 편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방법을 터득 했읍니다. 무조건 볼잡으면 자기편에게 패스 할것. 꼭 해보세요. 자신도 뿌듯하고, 인끼 짱 됩니다. 한국축구가 옛날에 비해 장족의 발전을 할 수 있던 것은 바로 패스가 많아져서 그런게 아닐까요? 물론 다른면도 있겠고, 아직도 고쳐야할 고질적인 점도 많이 있지만.

      그리고 많이 즐기세요.

    • 삼순이 71.***.48.115

      절대로 부담 가지시 마세요. 저두 한 2년동안 동내 리그까지 참가를 했었는데요. 절대로 실력을 가지고 사람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운동을 동료들과 즐긴다고 생각하시고 열심히 즐겁게 운동하세요. 단 미국애들은 장비 철저합니다. 축구화, 축구양말 그리고 정강이 보호대까지 꼭 준비하세요.

    • ByteClub 69.***.208.147

      간단합니다. 골대 앞에서 어슬렁 거리면서 패스올때만 기다리세요. 대신 패스오면 꼭 골 넣으셔야 합니다. ㅎㅎ

    • ………. 75.***.67.165

      No one appreciates you because your skill is excellent. They do aprreciate when you just try to enjoy it with others as a part of team members.
      I guess you are worring for nothing.

    • FIFA 208.***.193.55

      축구에 대해 전혀 감이 없으시다면 컴퓨터 게임 어떠세요. FIFA 시리즈는 뭐 그리 어렵지않게 즐길수 있거든요. 좀 지난것은 20불 아래로만 투자하셔도 구할수 있답니다. 아니면 어둠의 경로로도… ^^;
      그렇게 감을 익히시면 실전에서도 쪼끔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각 포지션의 역할분담이라던가 공이 올때의 움직임, 패스 타이밍, 압박수비, offside trap, 기타 등등 재미있게 입문하실수 있을 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