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엘리자베스 월더 이민법률회사
과학, 첨단기술, 공학, 그리고 수학(STEM) 분야에서 박사 과정 중에 있는 외국인 학생들이 졸업 후 미국에 체류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은 이전의 모든 STEM 분야를 수용 했었습니다. 최근에 의회는 생물 의학 직종에 더 이상 미국 근로자가 부족하지 않다고 보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 하원은 연간 55,000개의 추가 영주권 발급을 위해 상정 된 새로운 비자 캐터고리에서 생물 과학자를 제외한 STEM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본 회의 토론에서는 이 배제와 관련된 어떠한 언급도 없었으나, 과학분야 인력을 주시하는 사람들은 새로운 STEM 비자 자격 조건에서 생물과학 분야를 제외한 것이 적절하다고 말합니다. 이미 이 분야에서의 실업률은 높고 현직에 있는 미국인들간의 경쟁도 치열한 상황입니다.
상원에서 최근 소개된 한 유사한 법안은 자격이 되는 STEM 분야에 대하여 이전과 동일하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차기 의회는STEM 이민 개혁에 대한 사안들을 재논의할 것으로 기대되며, 스미스와 조프란 그리고 슈머 의원에게 자신들의 견해차에 대해 타협할 수 있는 또 한번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시장 수요가 가장 높은STEM 분야로 자격범위를 제한할지에 관한 문제는 이미 합의가 이루어 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