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가방] 노총각 선배의 죽음을 보면서…’싱글들이여! 결혼하라!’

  • #410311
    철가방 115.***.173.248 5063
     그선배와 나는 나이차이는 10년이상 났어도 자주 만났고 절친했었다.

     

    같은과 출신 선배이면서, OOO 자격증을 같은 해에 응시하여 같이 획득하며 동기(멤버)가 된 이유 때문이기도 하다.

     

    학교모임은 거의 없었고, 자격증 동기모임은 자주 있었다(이곳에서 처음 선배를 알게됨).

     

    그선배는 국내유수의 기업에 근무를 했지만, 결혼을 못해서 불이익을 좀 받았다(한국에서 싱글은 인사고과와 승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있다는 것을 선배를 통해 알게됨).

     

    선배는 그동안 많은 내국인 여성들을 소개받았고, 심지어 베트남, 조선족, 한족, 몽골여성 등 외국인 여성까지 만났고 어느경우는 외국까지도 직접 나가서 선을 보았지만…끝내 이루어지지 못했다.    

     

    가장 최근에는 1월말경 동남아에 가서 외국여성 5명을 선보고 왔었다(외국갈때는 안위와 성취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모마리아상을 꼭 지참했었음).

     

     

    그후 귀국하여 2월초순 어느날 …혼자 사는 집에서 쓸쓸히… 두눈을 감았다.   

     

     

    …예전에 가끔씩 선배집에 가서 막걸리도 마시고 늦으면 잠도 자고 오고 했었는데…

     

    …회상해보면, 혼자사시니까 먹는 것이 무척 부실했고 식사를 건너띄는 것은 일도 아니었다(가끔 술까지 마시면 더욱 그랬다).

     

     자수성가하여 돈은 있었지만(5억원내외)…결국은 빈손으로 갔다.

     

    * ‘결혼을 하여야 장수한다’라는 말이… 불현듯 떠오른다.

     

    ****싱글들이여 부디 좋은 배우자를 만나서 이쁜 자녀들도 낳고 행복한 삶을 누리시길~!!*

     

                               대한민국의  철가방이…      

     

          
    • 23 75.***.230.9

      ‘결혼을 하여야 장수한다’라는 말이…

      철가방님.
      전에 한 통계를 본적 있습니다. 보통 결혼한 남자는 평균적으로 좀 오래산다고 하고, 결혼한 여자는 오히려 평균생이 좀 줄어든다고 한 통계였는데, 도대체 어떤식으로 조사했는지는 모르지만, 저도 어느정도 동의합니다. 왜냐하면 싱글남자들이 정말로 제대로 챙겨먹는경우가 실제로 별로 없어서겠지요?

      그런데, 오히려 남자도 결혼해서 배우자랑의 스트레스로 생이 줄어드는 경우도 있긴 있을겁니다. 그 통계결과야 이미 세상떠난 옛날세대분들의 이야기고, 요즘 젊은 커플들에게서는 아마 위의 통계결과가 똑같이 적용되기는 힘들거 같기도 합니다.

      한가지 배울거는….결혼해라 라기보다는…. 좋은 배필을 만나서 결혼하면 더할 나위 없지만, 더 중요한것은 혼자살더라도 잘 챙겨먹고 건강(신체건강도 중요하지만, 정신건강, 특히나 영적건강 중요합니다)도 챙기고 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살다보면 언젠가는 좋은 짝도 만날수도 있고. 어차피 죽음의 길은 배우자데리고 가거나 자식데리고 가는것도 아니고, 다 혼자 가는 무섭고 외로운 길입니다.

      싱글이신가본데, 잘 챙겨드세요. 현대생활에 싱글남성의 필수 스킬은 요리라고 맘속에 새겨도 두시구요. 요즘엔 요리못하는 여자도 부지기수라 요리잘하시면 인기도 많으실겁니다. ㅎㅎ

    • 철가방 61.***.21.29

      좋은 글 감사합니다!

      철가방은… 싱글은 아니고요, 어린 아들만 둘입니다;;.

      제 주변에는 행복한 결혼 생활을 영위하는 사람도 있고 드물지만 이혼한 사람도 있습니다.

      님께서 지적을 해주었듯이 ‘서로 좋은 배필을 만나야 행복할 것’같습니다.

      예전에 kbs생로병사 프로그램에 나온 부분이지만…’지금 본인이 먹는 음식이 3대까지 간다’
      라는 부분이 생각납니다.

      싱글분들은 특히 바쁜 직장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햄버거나 인스턴트식품를 시간에 쫓겨서 어쩔 수 없이 즐기게 되는데… 앞을 내다보고 건강을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철가방이…

    • duration 59.***.151.7

      Just about all mammals explored own showed just the identical imagination exercising that individuals display for the duration of desire majority.-http://www.5fingersuk.com

    • 철가방 115.***.173.248

      그 흔한 ‘고정닉’도 없고(감동이 반감되네유;;)

      이 사이트에는 … 수시로 기분내키는 대로 고정닉없이 글을 올리는 ‘키보드 워리어'(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가끔은 명쾌하고 멋진 댓글(혹은 원본 글)로 있으나 …아이피 주소를 기억하기에는;;;

      *** 우리모두 이시간부로 ‘고정닉’을 만들어 가집시다! ***

      대한민국에서 철가방이…

      p.s: 제게 게티즌인권 탄압한다고 뭐라고 하시면…한국에 오시면 ‘짜장면’ 안사드려유;;.
      아차! 네티즌인데…오자났네유…

    • 고~래? 184.***.137.172

      철가방님,

      친구가 보낸 글읽다가 철가방님 생각나서 (친구한테 허락도 안받고….날 용서해줄줄 믿는다) 일부분을 여기다 올리기로 했어요. 물론 철가방님은 이미 예수님을 영접하신거 알지만요. 그렇지만 우리의 삶의 소망을 더 굳게 붙잡으시고 위로얻고 힘내시라구요. 어린 아들들도 예수님알면 이세상에도 잘 알아서 클테니 걱정하지 마시구요. 아이들과 철가방님위해 생각나면 가끔 기도할께요.


      “…..
      저는 삶이 힘든건 사실 죄 때문에 그렇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소망은 이 땅에서의 고통 많은 삶이 아니라 하늘나라에서의 삶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저씨는 “그래? 나 천국에 가고 싶어. 천국에는 어떻게 갈 수 있지?”하고 물어보셨습니다. 저는 행위로 구원받는 것이 아닌 믿음으로 구원받는 예수복음을 전했습니다. 요3:16, 요5:24, 엡2:8-9절을 말해드렸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영접하면 천국에 갈 수 있다고 말해드렸습니다. “아저씨 예수님 영접하실래요?”

      그러자 아저씨가 ”그래 예수님을 영접하겠어”라고 말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언제 영접할 수 있는거지?”.
      “지금. 지금 예수님께 기도 하면 예수님을 영접할 수 있어요. 그 분은 살아계세요”
      아저씨는 제가 하는 영접기도를 다 따라하셨습니다!

      “예수님. 당신은 저를 위해 십자가에 죽으셨고 삼일 후에 부활하셨습니다. 나의 죄를 용서하셨습니다. 당신은 나의 주님이시고 나의 구원자이십니다. 제 마음에 들어와주세요.”



      고~래? 나도 천국에 가고싶어.

    • 철가방 115.***.173.248

      ‘고~래?’님…………감사합니다!! 교회에도 안나가는 철가방을 위해서 기도를 해주신다니…^^

      오늘은 정말 피곤한 하루였습니다! 사무실에서 프로젝트 건으로 자정을 넘기고서 새벽1시경에야 나왔으니까요;;.

      감사합니다 피곤이 싹~! 물러가는 시원한 댓글을 써주셔서 ^^

      고~래?님께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짜장면에다 짬뽕 한그릇 추가로 대접할께유~!
      *짜장면에 고추가루 뿌리고 먹어도 맛있더군요-추천*

      새벽2시20분/ 대한민국에서 철가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