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뜨는 체크 엔진에 겁먹고 있어요..ㅠㅠ

  • #10266
    닷지 128.***.230.172 5402

    저는 작년에 2003년 그랜드캐러밴을 중고로 사서 지금까지 아주 잘 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해 연말 갑자기 올랜도 여행을 앞두고 체크엔진 불이 들어왔어요..일요일에 여행을 떠나는데 토요일 오후에 체크엔진 불이 들어와서 불안한 마음을 가졌으나 무사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주행하는데 아무런 문제는 없는데 체크엔진 경고등이 없어지질 않습니다.

    주위에서는 센서가 민감해서 경고등이 들어온는 경우도 있다, 아무런 문제가 없어도 가끔 들어올때가 있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주행하는데 이상이 없으니 그냥 다녀도 되는건지, 바로 점검을 받아봐야하는건지…
    고민입니다…
    미리 감사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 센서 149.***.224.34

      당근 무엇인가 잘못되어 불이 들어오는 것이지요. 많은 경우 C02 센서가 민감하게 반응하여 불이 켜지는데 정비소에 가면 검사하여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그리고 고치는 비용이 얼마인지 알려줄것입니다.

    • 주재원 12.***.154.5

      올란도까지 여행을 체크엔진 불이 들어온 상태에서 무사히 다녀 오셨다니, 일단 다행 입니다.
      경고등이니, 당장 차에 큰 해가 되는것은 없습니다만, 왜 경고등이 들어왔는지 원인은 반드시 알아야지 큰 문제를 미리 막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당장 정비소가서 검사받지 마시고, 일단 Autozone에 가셔서 엔진체크등에 불이 들어 왔다고 하시고, 코드을 읽어 달라고 하십시오. 그럼 그 코드가 뭔지 설명도 해 줍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구글에 코드를 치시면 쫙 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난뒤, 수리여부를 판단하셔도 늦지는 않을 것 같네요.

      저도 계속 불이 들어와 코드를 읽어 본 결과, 큰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기름넣고, 캡을 꼭 잠그라고 하더라구요. 캡 내부에 있는 고무실링도 깨끗이 청소 했습니다. 이후론, 지금까지 문제가 없구요.

      큰 문제가 아니길 바랍니다. 구글링을 좀 더 해보시면, 불이 들어오는 이유가 한, 두가지가 아니라는걸 아실 겁니다. 여기에서도 체크엔진, 엔진체크등으로 검색해 보시면,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 닷지 128.***.230.172

      댓글을 달아주신 두분 감삼합니다.
      주재원님 말씀대로 먼저 코드를 읽어봐야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R 24.***.24.189

      배터리 단자(-) 끊었다 연결해보세요. 이게 제일쉽게 할수있는 방법입니다. 경고등이 꺼지면 당분간은 괜찮을것입니다. 이런 방법을 써도 계속 켜져있으면 코드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