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몇달전에 차량용 블랙박스에 대해 질문을 올렸는데, 댓글중에 설치/사용후기를 부탁하신분이 계셔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해서 글 올립니다.
한국에서 오시는 지인을 통해 아이로드 아이원 700g 두개를 받았습니다. 상시전원케이블 포함 한개당 약 16만원정도에 구입하신거 같네요.
차량은 2003 어코드와 2009 포러스터입니다.
설치 난이도.
상시전원케이블을 설치하지 않으신다면 두차량모두 10살짜리 꼬마도 할수 있을정도로 쉽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앞유리와 A pillar (?) 틈새에 전선 꾹 눌러줘서 감추는게 제일 힘든일인것 같습니다. 손톱부위에 약간의 통증정도?.
상시전원케이블 설치가 조금 힘든데요, IKEA 가구 조립하는데 전혀문제없는 분들은 쉽게 하실수 있을거같네요. Cable tie준비하셔서 남은 전선 뒷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상시전원케이블을 설치시, 전선하나는 실내등 퓨즈에, 하나는 자동차내부 철판에 연결해야하는데, 어코드는 퓨즈박스근처에 철판이 없어서 운전석 고정시키는 볼트에다가 전선하나 연결하고 상시전원케이블에 연결해야 했습니다.
포러스터는 퓨즈박스 공간이 어코드보다 넓고 철판이나 볼트도 많아 어코드에 비해 수월했습니다.
사용후기.
화질은 좋더군요. 그런데 번호판 인식은 앞 3-5미터정도안에 있어야 가능할듯 합니다. 한국보다 미국 번호판의 글짜가 작아서 그런듯 싶습니다. 야간에는 거의불가능입니다. 흰바탕에 짙은남색글짜인 CA 번호판은 제차의 라이트에 반사되서 가까이 가도 글짜가 안보입니다.
야간에 한국시내보다 조명이 어두워서 야간촬영이 조금 걱정이 되었는데, 헤드라이트 키고 운전하시면 전방 확인 충분히 가능할 정도 였습니다.
이제품을 부탁할때 어디선가 구글맵연동된다는 글을 본거같아 기대했는데, 다음맵만 지원하고, 또 gps는 한국에서만 된다더군요. Gps 가 안되는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이제품에 대한 후기는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미국에서 쓰시면서 궁금하실것 같은 부분만 썻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