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가격 주와 도시별로 차이가 있는지..

  • #16350
    재인 75.***.158.205 4900

    1. 최소 6인승이나 7인승 밴 차량구입을 고려중인데 (1,2년된 새차 같은 중고나 2011 새차 모델) 어느 모델이 견고한지 추천을 부탁합니다.

    2. 가을쯤 차량구입을 고려중인데 시기상 어느 때에 사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까요.

    3. 도시나 주마다 동일한 차량의 가격이 차이가 나는데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어디에서 가장 좋은 딜을 할수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웃 주로도 이동 오케이…

    4. 코스코 멤버쉽을 이용해 차량구입을 하려는데 주변에서 보니 이를 통해 차량구입한 가격이 가장 좋았다는 평을 들었는데 경험자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 정답 158.***.10.101

      일반적으로 새차는 9월과 12-1월이 가장 저렴합니다. 대개 10월에 새 모델들이 출시되기 때문에 7월부터 재고정리들어가고 9월에 떨이세일을 하는데 문제는 인기차량이면 이미 재고가 동이 나서 못구한다던지 내가 원하는 옵션선택이 힘들어서 남은 재고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이때 차 회사에서 financing (0%, rebate)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원하는 옵션이나 색상을 원하면 9월까지 기다리지 말고 7-8월에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말에도 차들이 잘 안팔려서 딜러들이 많은 incentive를 주게 됩니다.

      도시는 아무래도 큰 도시가 딜러들도 많고 경쟁도 많아 좀더 저렴합니다. 다만 지역별로 인기차량이 달라서 (예. 텍사스 픽업, 캘리포니아 수입차, 눈동네 4wd SUV 등) 비인기모델들을 찾으면 아무래도 저렴할수 있습니다.

      타주에서 사는 것은 sales tax는 구입자 주소로 가니까 상관이 없고 나중에 반입할 때에 등록비등 복잡할수 있어서 알아보시고 하구요.

      코스코통해서 소개받거나 요즘 인터넷으로 미리 estimate을 받아서 싼 곳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 지나가다 50.***.52.82

      2. 가을쯤 사면 싸지만, 그때는 아마 눈이 2012년형으로 가있을 것입니다.

      3. CA에선 LA, SF Bay지역이 쌉니다. 경쟁이 많은 곳일수록 쌈.

      4. Costco X. 차라리 overstock.com을 보겠습니다.

      deal은 딜러 한군데만 가면 바가지 쓸 확률 100%.
      여러군데 경쟁시켜서 역경매 시키듯이 가격 contest를 시켜야 deal 가격이 내려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