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번에 한 번 플랜트 설계에 관한 질문을 올렸었는데, 글이 지워져 버려서 충분한 답변을 듣지 못해 다시 씁니다.
그래도 지난 번에 두 분께서 매우 친절한 답변을 메일로도 보내 주셔서 많은 참고가 되었더랬습니다. 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까 해서 다시 글을 올려봅니다.
저는 한국에서 Offshore Plant 계장(Instrument)설계 분야에 5년째 일하고 있는 Engineer 입니다.
요즘 전세계적으로 Plant 경기가 호황이라 많은 인력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1) Plant 설계 쪽으로 지원하려면 어떤 경로를 통해야 하며, 채용 절차는 일반적으로 어떤가요? (전에 같이 일하던 미국 Engineer 아저씨한테도 올 5월쯤에 부탁을 했었는데 VISA 문제때문인지 Resume가 매력적이지 못해서인지 흐지부지 되어버렸습니다)
2) Plant 설계분야에도 꽤 많은 업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떤 회사로 가는 것이 근무여건이 좋고, 경력을 쌓는데 유리할까요?(Oil major의 Engineer로 취직하는 것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그 밖에도 어떤 회사들이 있는지 좀 더 다양하고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습니다)
3) 만약 이번에 안 되더라도 다음 기회를 노려보려면 한국에서 어떤 경력을 쌓는 것이 좋으며, 준비해야 할 것에는 뭐가 있을까요?
이외에도 아시는 바가 있다면 답변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