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2-2911:02:03 #1506664半人 72.***.188.34 5077
-
-
그러면 정여립 난, 동학 난, 일제시대 광주 학생운동 등은?? 후백제 견훤이 자기 자식에게 배반 당한 일 은 ??
그 딴게 지금 와서, 뭐 그다지 중요 하겠소? 기냥 사이 좋게 살면 되지..혹자는 “이전투구”, 함경도에 대한 차별이 전라도를 포함한 다른 어느지역 보다 더 극심하여, 이성계가 역성혁명을 일으켰다 던데…. 지금도 남과 북이 이지경이고…
나?? 경기도…-
동학난 -> 동학 혁명
광주학생운동 이전 부마항쟁 (부마사태 아닌건 알죠)
자식한테 배반당한게 견훤뿐이오?
이씨 조선 본이 전주라는것 정도 그래서 성지였다고
http://clankorea.com/song_free_board/12353 을보니까 조선시대때 오히려 영남이 문제아 지역이라고 하네요.
공부좀 합시다.-
전주이씨 이성계가 낙향하면 고향인 <전주>에 갈 법도 한데 우째서리 <함흥>에 가서, 왠수같은 방원이 놈이 보낸 <차사>를 죽여가지고, <차사>가 함흥에만 가면 돌아오지 못한다는 <함흥차사>란 고사성어까지 만들어 졌을까 참으로 궁금했지요.
그리고 방원이는 우째서리 별로 멀지도 않은 함흥에 군대라도 보내서 아부지를 모셔오지 못하고 <차사>만 보냈으까 하는 궁금증도 생깁니다. 암튼, 전주이씨 하면 떠오르는 우리나라의 알쏭달쏭 역사의 한조각입니다.그리고 이성계가 개국했다는 나라도 어찌보면 아리송하기 그지 없습니다.
원명교체기에 <원>나라의 조공을 바치던 고려를 뒤엎고 기껏 한다는 짓이 <명>나라에 조공을 바친다는 것이지요.
더욱 이상한 것은 명청교체기 에는 임진왜란이 일어났고 이를 잘 수습한 광해군을 몰아내고 올라온 <인조>는 삼전도의 치욕을 맛보고 <청>나라에 조공을 바치게 되었다는 것이고.
<청일교체기>에는 또 <일본>에 붙고, 그때마다 지도자 급에 있던 사람은 여지없이 날아갔다는 것이다.
<일미교체기>에는 당근, 민족지도자는 죽어야만 했고, <미국>에 아부 하는 족속들만이 살아남아 민족을 이간질 시키고 …
하여간…정치권의 중대한 변화에 있을 때는, <난>과 <혁명>이 교묘하게 궤를 같이 하고 있다는 것이다.
동학운동 , 삼일운동, 광주항쟁 들도 그런 맥락에서 보면 참으로 괴이한 사건들이다.
-
-
-
가만보니 항상 문제이 원인이 박정희구먼…공감
-
<이이제이> 무지랭이들 다루기 위해 지덜끼리 치고 받게 만드는 거 아니었나
-
영조때 무신의 난때 전라도 지역에서 떼로 일어나 반역을 꾀했지.
-
이자료는 호남에서 김대중 대통령과 박정희 대통령의 받은 표 비율이 다른 자료와 다릅니다.
게시한 분은 이자료가 정확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어디서 선동자료 가져다가 돌리는 클라스 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