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국 뉴욕 뉴져지 잡 찾기가 어느 정도 어렵나요?

  • #148546
    무직 141.***.124.66 4808

    여러분들 읽어 보시고 조언 부탁 드립니다. 이런 제가 어떻게 하는 것이 현명 할지요.

    석사 과정 끝마쳤습니다…3주전에 그리고 잡을 찾은데 영~ 마땅한데가 없네요…전공은 매니지먼트 입니다…세부코스는 텔레커뮤니케이트 매니지먼트 이구여…영어는 매니지먼트 전공이지만 어느정도 규모 있는 회사에서 매니저 찾을 때 원하는 영어 실력은 안 됩니다…그래도 수업은 우수한 성적으로 마쳤습니다…일단 학교는 폴리텍 브룩클린 입니다.
    신분보고 잡 포지션에 관계 없이 무조건 비자 스폰서 해 준 다는 곳은 이력서를 넣었습니다. 답변 오는 곳이 별로 없네요.
    먼저 무빙컴퍼니…아시죠…이삿짐 센터…그들의 말에 의하면 물류를 한다고 하는데 이사짐이 주 없무이고 그 쪽에서 매니저로 일해 달라면서 택스전 삼만불을 부릅니다. 비자 스폰서는 해 줄 수 있는데 택스는 알아서 내라는 것이구여. 사실 이곳을 가고 싶진 않지만 마땅한 잡 없이 백수로 노느니 이곳에 먼저 가서 일을 할려고 하는데…
    문제는 차를 사야 하는 1시간 거리네요…6일 하루 9시간 일하구여…
    차를 사고 유지비 내고 언제 그만둘지 모르는 이곳에서 먼저 일을 할 것인지..
    오피트 2월 말에 시작 되는데 그때까지 일단 놀면서 나은 잡을 찾아 볼 것인지.
    어떤게 맞을까요? 애도 있고 와이프도 있고 와이프 나가서 돈 벌고 있는데 수업 끝나고 이렇게 집에서 빈둥빈둥 노는 제가 맘이 힘드네요.
    와이프는 첫단추가 중요하다고 좀더 시간을 갖자고 하는데
    여러분이 저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지금 뉴욕 뉴져지 잡 찾기 어떤가요? 꼭 뉴욕 뉴져지가 아니라고 타주로 이주할 생각도 있습니다.
    어떤 수순을 밟아야 할까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선배님들…

    • 어렵겠지만 67.***.66.194

      첫단추를 잘 끼어야 하는거 맞아요. 일주일 6일 일하느라 다른 인터뷰도 할 시간 없답니다. 왠만하면 5일 할 수 있는 곳으로 찾으시고 틈틈히 다른 잡을 구하시면 좋을듯 해요. 굳 럭~

    • 한뫼 24.***.188.232

      정말.. 다들 이제 졸업이후 취업 걱정할때인가요? 백번 동감합니다. 저두 아직 아이는 없지만.. 와이프가 한국에서 휴직하고 옆에 와 있는지라.. 아닌게 아니라 맘고생이 되는군요..(저는 오피티 3월말자로 신청)..질문에 대해서는 저두 윗분 말씀에 동의합니다.. 저두 작년 가을에 시청에서 오퍼를 받긴 햇지만.. 계약직에..제가 앞으로 하려는 일과는 조금 동떨어지고..그러다 보니..제가 써야하는 비용 등 문제가 되더군요.. 하여.. 심사숙고 끝에 거절했습니다. 다만.. 저는 지금..아직 캡스톤 클래스 듣는 중이고 (그래야 일주일에 하루지만).. 자격증을 몇개 더 딸려고 준비중입니다. 아무래도 취업에 성공하려면 주머니에 무기가 좀 더 많으면 좋을 듯 싶어서 말입니다. 님의 직장 경력이 어떤지 모르지만.. 혹 가능하다면.. PMP 적극 추천드립니다. 작년 가을에 커트라인 낮추어서 취득에 좋은 기회가 아닌가 사료됩니다.

    • tracer 12.***.149.67

      can h1b be approved with 30,000 salary? double check what’s the minimum wage for qualification.

    • DHS 151.***.219.196

      그건 너무하네요. 답을 쓸까 말까 하다가….3만불 받고 일하시는건..정말 뉴욕 뉴저지에서는 불가능한거 같구요. 돈때문에 그렇다라고 한다면 차라리 웨이터로 일하면서 잡을 알아보는게 더 좋겠네요.
      단 한가지 이유가 있다면 그건, h1B를 일단 받아두는것이 추후 움직임에 도움이 된다라는건데 (Transfer는 쿼타의 영향이 없으니깐) 그게 아니라면…추후 제대로 된 직장을 구할때, 지난 회사의 Pay금액도 영향을 미치기때문에..긍정적이라고 볼 순 없을것 같습니다. OPT2월부터라면 힘드시더라도 좀더 나은 잡을 찾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뉴욕쪽에는 Head hunter가 상당히 많으니…그쪽으로도 좀 연락해서 인터뷰먼저 해두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