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미국 사이의 한국, 근시안적 외교적 편향은 독.

  • #407151
    구름 24.***.99.30 2161

     중국과의 교역량이 미국 대비 2배. 중국이 패권국가로 입지 굳히면, 북제주에 해군기지 만들어 달라고 하면, 만들어줄건가.  

    미국은 오키나와기지에서 해군기지 반대여론이 높아지자, 최적의 입지조건으로 제주도를 꼽은 것이라고 본다. 미국의 중국을 군사적으로 감싸는 프로젝트는, 언젠가는 큰 외교적 이슈로, 주변국에 대한 압박이 시작 될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China circled by chain of US anti-missile systems

    By Qin Jize and Li Xiaokun (China Daily)
    Updated: 2010-02-22 07:17
    21세기는 아시아패권을 누가 쥐느냐다. 한미FTA로 경제선점하고, 강정으로 군사기지 마련한 미국과 중국 싸움판에, 어떤 외교적 자세를 취하느냐에 따라, 앞으로 한국의 미래는 판이하게 달라질 수 있다. 중국에 군사적 적대감을 드러내는 미국에 종미, 친미로 일관하는 정부의 외교는 미,유럽의 경제붕괴와 맞물려, 빠르게 중심이 아시아로 이동하는 현 시점에서, 너무나 근시안적이고, 비상식적인 자세라고 본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2-03-26 12:52:24 Free Talk에서 이동 됨]

    • Mohegan 20.***.64.141

      곤충.. 파충류.. 바위.. 바람.. 그리고 이번엔 ‘근시안적 외교편향’이 문제? 다음은?

    • ???? 72.***.246.34

      제주해군기지 관련해서는 아무래도 민노당이 실수한거 같애.. 어거지로 이유를 만들래니 좀 많이 어설프잖아..

      도대체 증거 비스무래한거 조차도 없으면서, 꾸준히 미군기지라 주장하는 저 대범함은 어디서 나오는걸까??

      아무리봐도 넌 바보야..

    • ???? 72.***.246.34

      그리고 꾸준히 자유게시판에 이런 글 올리는군.. 운영자님 힘들게..

      이런 사소한 규칙 조차 쉽게 무시하는 인간이, 가장 정의로운 척 하며 남의 불의는 못 봐주다니 참 우습다.

    • 오마이 151.***.234.142

      원래 친북좌파가 법을 지키지 않고 대한민국 정부에서 반대하고 허가를 내주지 않았던 객사한 김정일 문상가고 지럴떨지 않던가?

      구름이 역시 대놓고 김정일이 김정은이 만세하고 싶긴한데 그렇게 하기에는 너무 속이 보이니 엉뚱한 소리나 지껄이고 자신이 한 말이 무엇인지 헷갈려서 또 헛소리하고 그러지.

      제주 해군기지 건설되면 제일 위협적으로 느낄 나라는 중공, 북한 그리고 일본이겠지.

      왜 종북 좌파들이 제주 해군기지를 반대하나? 답은 뻔하지 자신들이 추앙해 마지 않는 공산주의 국가에 위협을 가하는 행위라고 생각하니 당연히 목숨걸고 반대하는게 인지상정이겠지.

      구름이 이 빙신도 마찬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