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 하세요..
저는 알라바마에 사는데… 아는 nissan 딜러에서 2010년형 (15k mile) Infiniti G37 coupe (full option) 을 29000 불에 내 놓는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딜만 잘 하면 27000불 밑으로도 살 수 있을 듯 하네요..
근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답니다.
IRS에서 tax Audit 나올까봐요..
제가 영주권을 받은지.. 1년이 조금 넘었구요.. 영주권을 신청 할 때 부터 지금 까지 약 3년간 세금 보고는 스폰서를 서주신 사장님의 부탁으로 한달에 1000불 약간 못 되는 액수로 보고를 했습니다..
물론 LA 이나 Newyork 같은 대도시에서는 1000불이 굉장히 작은 돈이라고 생각들 하실텐데요.. 여기 알라바마는 그 정도 벌어도 먹고 사는데 충분합니다..
사실 중고차 에다가 3만불 미만인데.. 왜 호들갑일까.. 하실 텐데요..
제 주변에 아는 사람들이 IRS audit 을 좀 받았답니다.. 제가 아는 세 분 중에 한분은 Restaurant 다른 한분은 .. 세탁소 .. 또 다른 한분은 주유소를 운영 하시는데.. 세분다 월 8000불 이상의 소득자 이시구요.. 세분의 공통점은 IRS audit 을 받으셨다는 점..그리고BMW, Mercedes 를 구입하신 후에 IRS audit 을 받으셨다 는 점이죠.. 물론 직접적으로 비싼 차 때문은 아니고..비지니스에 관한 audit 이구요.. 하지만 세분다 차 때문이라고 생각을 하시네요..
암튼 이런 관계로 .. 구입이 망설여 지네요..
어떤 분들은 중고차는 신경쓸 것 없다고 하시는데.. 신경이 안 쓰여 지지가 않네요..
아참.. 전… 크레딧 하나는 끝장 나게 좋습니다.. (관리좀 했지요 ^^) 그래서 8000불 정도 다운 하고 나머지는 loan을 받을 생각인데요.. 어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사촌 동생이 2년전에 한국에서 여기로 어학연수를 온적이 있는데.. 제가 코 사인을 해 줘서 도요타 코롤라를 산적이 있습니다.. 그때 8000불 다운 하고 나머지는 loan을 받았습니다…
혹 조언이 있으시면..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