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2009 세도나 LX 구입 후기 (NY)

  • #13959
    NYdeal 208.***.161.123 5278

    평소 이곳을 통해 많이 배우고(?) 실행 중에 차를 하나 구입해서 후기를 올립니다.

    Sedona LX (+ Power Pkg.) 2009년 형이고 17k 뛴 차량입니다.
    New Sedona 2009 EX가 괜찮은게 있었는데 왠지 문제가 있어보여서
    그냥 1년된 중고차로 갔습니다.
     
    딜러에 있는 1~2년된 차량들은 모두 렌트카 출신들이라 좀 꼼꼼하게 봤습니다만… 
    실제 오래 가지고 다녀보면 어떤지 알겠지요.
    가격은 솔직히 올려봤자 비싸게 샀다고 할 것 같아서 쑥스럽고 (딜 잘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으셔서) 
    저도 나름대로 노력해봤으나 새차 기준으로 7천불 정도  싸게 준 것 같습니다.
    상태에 따라서 새차에 비해 만불 가까히도 내려갈 수 있겠더군요.
    저랑 비슷하게 차를 찾으시는 분들은 차 상태, 딜 하시는 능력 및 정보, 자금 상황, 
    옵션 여부에 따라  만불 중~후반 (OTD)이 될 듯 싶습니다. 물론 더 낮게 구입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저는 뉴욕에 거주하고 있어서 주로 뉴욕쪽 기아 및 현대 딜러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상하게 제가 가는  곳마다 한가한 곳이 없더군요. 요즘 기아 현대 잘 나가던데요….
    그래서 그런지 딜을 해도 MSRP에서 생각보다 그렇게 많이 내려가지도 않고
    의외로 콧대들이 셉니다. 저만 그렇게 느낀건지…
    이번엔 일부러 한국차를 고집해서 사긴 했는데 생각만큼 불안(?)하지는 않네요.
    좀 문제가 생겨도 조상님들(이순신, 안중근, 유관순 기타 등등 ㅎㅎ) 심정을 생각하면서
    운명이려니 넘어가려 합니다. 
    어쨌거나 이 수준 낮은 뉴욕쪽 한국차 딜러들이 언젠가는 좀 개선이 되야 할텐데요…
    하긴… 차를 정찰제로 팔지 않는 이상은 어딜가나 비슷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