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오딧세이를 구입했습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 #15574
    궁금 138.***.113.48 5449

    며칠 전 딜러에 가서 Certified Used One 으로 2007년 오디세이 EX 를 구입했습니다. 사려고 간 건 아니었는데 적당한 색상에 적당한 가격으로 보이는 놈이 있어서 연말에 충동적(?)으로 구입했네요. 정신 건강에 안 좋을까봐 가격은… 공개 안하겠습니다. 이미 산 놈 어쩌겠어요.

    아무튼, 사고 나서 며칠 몰면서 게시판을 검색해 보니 역시 이차도 미션 쪽으로 문제가 조금 있어 보입니다. 특히 저속에서 변속이 늦고 따라서 차가 떨리는 것이 심해지네요. 그리고 핸들이 약간 뻑뻑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데 두가지는 이미 어느정도 공인된 문제들 중의 하나라서 해결이 가능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니면….ㅜㅜ) 내일 딜러에 약속 잡아놨는데 잘 해결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차를 사면서 Honda Care인지 딜러에서 권하는 Extended warranty 를 구입했는데 이게 잘 한 일인지 영 자신이 안 서네요. 60일 전에는 취소할 수 있다고 해서 일단 구입했는데 게시판을 검색해보니 딜러에서 가장 남기는 게 이거라고 하는 얘기도 봤습니다. 차는 56,000마일을 뛰었는데 8년 120,000 마일까지 커버해 주는 걸로 1600불 정도했습니다. 게시판에서 소개된 동부에 있는 혼다 딜러에서 파는 extended warranty 도 알아봤는데 그쪽에서는 3년/36,000 마일전의 차만 extended warranty를 판매한다고 하네요.
    딜러에서 일하는 사람 말로는 120,000 마일이면 사실 오디세이도 고장이 날 수 있고 요즘 차들은 컴퓨터같은게 많이 들어가서 한번 고장나면 1600불 정도는 우습게 넘어간다고 하는데 이말이 묘하게 설득력이 있더군요. 요즘 일제차들이 예전같지 않아서 고장이 잘 난다고 하기도 하고…
    • Wildream 74.***.228.198

      필요없다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만, 오래 탈 차라면 보험이라고 생각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차가 전자화 되어 가면서 고장율도 높아져 가는 것도 사실이구요. 저는 2010 신차 구입할때 같이 구입했습니다.

    • 지나가다가 71.***.129.165

      제생각에는 잘 사신거 라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제차도 2007년식인데 34000마일 쯤에 미션에 문제가 생겨서 미션을 통째로 갈았습니다 지금 현제 64000쯤 탓는데 다시 같은 문제가 서서히 발생하는 것 같네요 아마도 다시 딜러샾을 가야할 듯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혼다 인식이 너무 안 좋네요

      • 궁급 99.***.45.70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나가다가 님도 저와 비슷한 증상이셨나요? 아니면 다른 종류의 문제여서 미션을 가신 건지요? 같은 차종이고 해서 실례를 무릅쓰고 여쭙네요.

    • 궁금 99.***.45.70

      오늘 딜러에 갔었는데 스티어링에 관계된 펌프를 갈아주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걸 갈면 덜덜거리는 것도 좋아진다는데 조금 의구심이 들지만 일단 갈고나서 생각해 보기로 했습니다.

      Extended warranty는…. 일단 유지하는 쪽으로 생각이 기우네요. wildream 님 말씀대로 120k 이상 유지할 가능성이 큰데 유지해 놓는게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 지나가다가 71.***.129.165

      아마도 제차와 비슷한 증상일 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20마일 에서 40마일 사이 변속이 되면서 제대로 치고 나가지 않고 차가 떨리 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처음에 혼다 딜러 녀석들이 미션 문제가 아니라고 우기며 다른 부품만 갈더니 결국에는 미션을 갈아주더라고요 아마 궁금님도 이런 저와 비슷한 증상이라면 딜러에가서 수리 받으세요 그리고 이런 증상을 가진 오디세이 많은 듯합니다. 제 교회분도 비슷한 증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제차와 같은 모델 입니다

    • 공팔 67.***.166.222

      이 글을 읽어보니 궁금한 점이 생겨서요.
      제 차는 2008년 오딧시인데요 가속때는 잘 모르는데 정지를 할려고 속도를 줄이면 약 30마일 속도부터 정지할 때까지 미션변환이 제대로 안되는지 엔진의 다른 부분이 이상한지 브레이크 패달을 통해 덜렁덜렁한 것을 발로 느낌이 옵니다.

      빨리 정지할 때는 덜렁덜렁한 것이 빠르고 천천히 정지할 때는 덜렁덜렁한 것이 천천히 생깁니다. 제 생각에는 일반적으로 미션변환 시점인 5-10 마일과 25-30마일에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또한 제 차의 3년 36,000마일 워런티는 끝났고 연장은 안 했는데, 만약 미션이 문제가 있다면 매니저나 혼다 본사의 재량으로 워런티와 관계없이 무상으로 수리가 될 수 있을까요?

      원글님의 경우 스티어링에 관계된 펌프를 갈아주기로 했다는데 무상인가요 아니면 연장 워런티가 있어서인가요?
      경험있으신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 궁금 138.***.113.48

      지나가다가님/ 와.. 저와 완전히 동일한 증상이네요. 딜러의 대응도 비슷합니다. 제 생각에는 스티어링 펌프 문제가 아니고 미션 문제인데 스티어링 펌프를 갈면 해결된다니 좀 우습지만 어쨌든 일단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문제가 해결안되서 다시 가면 되니까요. 말씀대로 쉽게 갈아주려고 하지는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버티면 되겠죠.

      공팔/ 저는 딜러 Certified Used Car라 일년 워런티가 포함되어있어서 수리비는 따로 들지 않았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들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파트가 없어서 주문했다고 하더군요.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 …. 68.***.17.194

      스티어링펌프가 문제면 스티어링할때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금방 알죠.
      Odyssey 트랜스미션 문제는 일단 firmware update를 해보고 그걸로 해결안되면 트랜스미션 전체가 아니라 토크컨버터를 갈아서 해결합니다.
      주의할건 토크 컨버터 갈면 꼭 휠 얼라인먼트를 다시해줘야 하는대 이걸 안해주는 딜러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트랜스미션은 파워트레인 워런티로 커버되기 때문에 3년 3만6천 마일 넘어도 워런티 repair가 가능합니다.

      extended warranty를 사신건 잘 하신거라 생각합니다. trim level 이 높아 옵션이 많고 따라서 고장날것도 더 많을 수록 유리하죠. 그런대 honda care 가 분명하나요?

    • 궁급 138.***.113.48

      ….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걱정되어서 영수증을 다시 확인해 보았는데 Honda Care 라고 써져 있네요. 말로 들은 거라 좀 그렇지만 워런티 살 때 이 워런티는 어느 혼다 딜러에서든지 쓸 수 있는 거라고 했습니다.

    • 68.***.17.194

      Honda care 면 다행입니다. hondacare 가 아닌것을 파는 딜러도 있거든요. Honda care면 새차에 제공하는 혼다 factory warranty가 그대로 연장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잘사신겁니다. 제 어코드도 얼마전에 스티어링 펌프 고장나서 500불 주고 갈았습니다. extended warranty가 있었으면 공짜였을걸 하고 후회되더군요… 오래 타실 생각이시면 잘 사신겁니다.

      • 궁금 138.***.113.48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120k 이상, 5,6년 이상 타고 싶어서 일단 구입했는데 워런티 유지하는 쪽으로 마음이 가고 있습니다. 물론 최악의 시나리오는 125k 정도에서 미션이 나간다거나 하는 일이겠지만…;;;;

    • 그정도 71.***.219.43

      그정도 가격이면 굉장히 싸게 사신겁니다.
      셰비 임팔라 워런티가 4년 48000마일에 2500불 줬습니다.
      딜러 가서 큰거 한번만 고치면 그거 뽑고도 남아요..

      • 궁금 138.***.113.48

        가격도 나쁘지 않은 거군요. 사실 약간 비싼거 아닌가 싶었습니다. extended warranty는 여러분들의 댓글을 보면서 점점 유지하는 쪽으로 기울어 이제는 거의 확정적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