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차에 대해서는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대학원생인데요, 저한테 좀 큰 문제가 생겼네요. 아시는 분 도움 주시길 바랍니다.
졸업하고 다른 주로 이사를 가게 되어, 타고 다니던 중고차를 한국분께 팔았어요. 근데 문제는 차를 사시는 분이 미국 면허가 없고 한국 국제 운전 면허증으로 운전을 하실 꺼고, 그걸로 한인이 운영하는 보험하는 곳에서 보험을 사서 차를 사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일부러 묻지는 않았는데, 자기를 제외한 가족들은 불체라고 하셨어요.
뭐, 그 당시 저는 이사 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았고 여러가지 처리할 문제로 매우 바빴기 때문에 괜찮겠지 싶어서 그냥 그 분께 팔았습니다. 명의이전은 둘이 같이 DMV에 가지 않고, 그 분이 보험하신 그 곳에서 대신 해 준다고 해서 거기에 맡기고 전 이사를 왔습니다. 보험 하시는 분 말씀으로는 명의 이전이 두달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하셨구요…
그리고 이사를 온 후, 계속 vin 넘버로 조회를 해 봤는데 명의 이전이 정말 거의 60일이 걸려서 됐더라구요. 얼마전에 카팩스 히스토리가 업데잇 돼서 확인 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차를 팔고 얼마 안 있어서 바로 사고가 났더라구요. 리포트 된 내용을 보니, 에어백도 터지고 크게 난 것처럼 돼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한인 보험 업체에 전화를 해서 물어봤습니다.
명의 이전이 안된 상태에서 사고가 났는데 혹시 저한테 불이익이 있는건 아니냐고 했더니, 그 쪽 대답은 절대 아니라고 합니다. 일단, 명의 이전이 접수가 됐기 때문에 아무 문제 없고 보험도 다 그 차 사신 분 보험으로 처리가 됐다구요…
물론, 사고 리포트가 됐다는 건 경찰이 와서 운전자를 확인 했다는 말이니 그 점은 안심이 되지만, 그 보험 하시는 분 말씀대로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인지 전 계속 걱정이 됩니다. 우선, 명의 이전이 너무 오래 걸린걸 보면, 혹시 그 분 말씀과 다르게 접수를 늦게 하셔서 그런건 아닌지 일단 걱정이 됩니다.
저 정말 많이 걱정이 됩니다. 일단 제가 여자고 차를 잘 모르니까 중간에서 제가 혹시 당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지금까지는 보험회사나 교통국 어디에서 연락 온 것은 없지만 제가 또 미리 알아보고 대비해야 할 것은 없는지 제발 조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