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얼상 나온 개스 레벨에 따라 급유를 해야 하는건 정석입니다..
특히 펄포먼스 카로 갈수록 더 중요해집니다..
이유는 ECU… 세팅이 큰 작용을 합니다..
맞지 않는 개스 주유시 MPG 다운.. 공인연비가 안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또..옥탄가가 높을수록.. 엑셀레이션은 좋아집니다..
위에 사항은 제가 타는 차종에선 손에 꼽히는 ecu튜너가 해준 말입니다..
또.. 저도 경험했고요.. 메뉴얼상 89 넣어야 하는데 91 넣으니깐.. 연비가 완전 내려가더군요.. 인테이크를 달아서 낮아진건가 하고 탔는데..
89 넣으면 풀탱크 320 정도.. 나오는데.. 91 넣으면.. 275?가 평균입니다..
89로 지금 6개월… 91로 1년 6개월 정도 넣으면서 뽑은 데이터임..
엑셀레이션은 개인적일수 있지만… 솔직히 느껴지는걸 부인은 못합니다.. race 뛰어보면 알수 있거든요..
그리고 주유소 브랜드.. 이건 솔직히 개인적이지만..
쉘 빼고 나머진 거기서 거기입니다..
쉘은 확실히 엑셀레이션이 다른 기름 넣을때보다 좋다는거.. 느낄수 있습니다…
Si – 4door 2007년식..
차 구입후 1년 6개월간 91옥탄 넣고.. 기름값올라서 89넣고 후회하고..
기본튜닝은 처음 2년은 콜트인테이크만 달고 있다가.. 3년차 들어서 4만 찍고 터보 달고..
새벽마다 돌아가니는 스피딩 매니아 후니 올림..
P.S bk님 gtr 모시면서 레귤러 땡기심 ECU매핑해서 마음놓고 타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