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을 구합니다.

  • #98086
    jay 138.***.28.253 3694

    저는 대기업에 다니다 명퇴한 40대 중반의 가장입니다.
    요즘 미국에 있는 친구로부터 미국에 와서 청소대행업을 같이 하자는 제안을 받고 고심중에 있다가, 답답한 심정에 이렇게 여러분들께 고견을 구합니다.

    지역은 new jersey고, 청소대행은 주로 집집마다 다니면서 청소를 대행해 주는 형태인 듯 합니다. 그 친구는 한 1년 했는데 꽤 사업이 커져 같이 할 사람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과연 이 일이 미국에서 business화 할 만한 일이 되는지해서요.

    이미 고생은 마음을 먹은 것이니 힘든 정도는 문제가 될 것이 없을 것같고, 미래만 있으면 한번 결심을 하려합니다.

    여러분 들 중 혹시 이 쪽 사업에 대해서 아시는 분이 계시면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로.. 171.***.5.226

      어려운 결정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NJ에 살고있지는 않지만, 청소 대행업이 어떤 것인지는 압니다. 미국에서 할만한 비즈니스인가 라는 질문에는 Yes or No입니다. 왜냐하면, 노동집약적인 사업일수록 미국인들이 꺼려하므로 사업거리는 됩니다. (예를들어 세탁소, 페인트, 네일샵). 그러나 사업에 있어서 경쟁을 피할수는 없는법. 요즘의 추세는 한국인보다 더 저렴한 임금의 민족인 베트남, 히스패닉을 고용한 신생업체들이 저가의 공세로 나오고 있습니다. 당연 피해입는 것은 기존의 업체들이고 때로는 제살깎기 출혈경쟁으로 폐업의 위기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극히 극단적인 예이지만, 한국에서 오시는 분께 제가 감히 말씀드릴 수 있는 정보중에 하나라고 생각해 주시죠. 장및빛은 좋지만 그 이면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친구분께서 얼마나 오랫동안 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만약 수주물량이 많아지고 회사가 성장궤도에 있다면, 한번 더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일단 오셔서 한두해 하시다가 또 다른 비즈니스를 하셔도 될 듯 싶네요.

    • 고리 64.***.49.225

      앗?,, 정말 이런 분들이 계시군요..
      삼성,LG 잘나간다더니,,
      삼성맨이라면 깔끔한 이미지의 세련된 관리로
      요즘 정계 각각으로 진출한다더니,,
      죽일넘들,, 다 이런 식으로 커가는 기업인가?,,

    • 매트 12.***.53.130

      실제로 어떻게 체류할 수 있는지, 영주권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이 잘되지 않더라도 체류에 문제가 없는길이 있어야 일단 기본이 준비된것입니다..

    • 합법체류 211.***.190.112

      맞습니다..합법체류가 결정되지 않는한 친구분에게 이용만 당하고 나중에 버림받아요.맘고생 돈낭비 시간낭비 하지 마십시요. 혹시 명퇴자금노릴수로 있으니 친구 너무 믿지마셔요.(가장 무서운게 친구일수도 있지요)꼭꼭 알아보셔요.
      합법체류먼저 해결하셔요

    • j 69.***.219.42

      뉴저지 청소용역업체라니… 혹시라도 P**청소가 아니길…
      이사가면서 청소할 엄두가 안나서 처음으로 용역업체 써봤는데, 글쎄, 일회성 손님이라 그랬는지… 청소결과도 전혀 만족스럽지 않고, 자잘한것 몇가지 부셔놓고는 고쳐준다고 해놓구선 감감무소식이고… 무엇보다, 사장같아 보이는 사람이 같이 일하러 온 한국사람들을 마치 노예 부리듯(소리치고 윽박지르고) 하던데… 보기에 참 안됐더군요.
      jay님, 미국에 오래 산 사람이 한국에서 사람 데려다가 사기치고 이민법을 미끼로 노예 만드는거… 참 쉽습니다. 그런일이 많기도 하고요.

    • jay 138.***.28.253

      여러분들의 소중한 조언 많은 참고가 될 것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