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에서 미국으로 부친 소나타를 약 1달만에 오늘 받았습니다. (해상운송이고, 원래 미국에서 쓰다가 한국에 가져갔던 차입니다)
처음에 트레일러에서 차를 내릴 때는 시동이 걸렸는데, 차를 내려놓고 시동을 껐다가 다시 시동을 켜려고 하니 전혀 시동이 걸리지 않더군요. 시동 뿐 아니라 파워윈도우, 자동 잠금 장치 등 아무 것도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차량 문에서 찌릿하는 정전기가 몇 번 느껴졌습니다.
지나가던 분의 도움을 받아 점퍼 케이블로 점프 스타트를 시동해 봤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아 결국에는 보험사에 토잉 서비스를 요청했습니다.
서비스를 요청한지 한 15분 후, 혹시나 하는 마음에 다시 한 번 시동을 걸어보니 이번엔 시동이 걸리더군요…그래서, 서비스를 취소하고 차를 몰고 집으로 향했습니다.
근데, 신호 대기에 걸려 차를 잠깐 멈추고 있으니, 갑자기 순간적으로 배터리 경고등에 불이 들어오더니 시동이 꺼진 것 같았습니다. 다시 한 번 키를 돌려 시동을 켜니 다시 시동이 걸려 차를 운행할 수 있었습니다.
곧바로 근처 현대 딜러로 향했으니, 저녁 늦은 시간이라 퇴근하고 없더군요. 그래서, 일단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와 지금 주차장에 세워놨습니다.
그러나, 내일 아침에 일어나면 시동이 안 걸릴까봐 걱정이 되네요.
질문 드리고자 하는 바는…
1. 이게 배터리 문제인지 혹은 전기 계통의 문제인지 알 수 있을까요? (점프 스타트 하려고 했는데 안 되었는데… 그러다가 나중에는 또 시동이 걸리고요…정전기도 느껴지고…)
2. 만일 전기 계통의 문제라면 워런티 적용이 될런지요? (2005년 8월에 구입하였고, 현재 18,700 마일을 뛰었습니다. 2006년형 NF 소나타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