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계획이 가능한지 진단 부탁합니다.

  • #147285
    cc 61.***.15.205 5071

    ->내년 3월 관광비자로 입국

    ->5월 어학학원 등록하면서 학생비자로 변경

    ->9월 커뮤니티 컬리지 입학(건축/인테리어 디자인)

    ->2007년 졸업 후 관련 계통으로 취업(안좋은 회사라도 상관없습니다)하면서 영주권 절차 추진

    ->영주권 받은 이후 2010년경 4년제 대학 편입

    ->졸업 후 좋은 회사에 취직->완전한 정착!

    *저는 돈이 없는 관계로 일단 한국에서 1000만원 정도만 들고 갈 작정입니다.
    커뮤니티 컬리지는 학비가 저렴하고 건축관련으로 비교적 좋은 학교가 있는
    생활비가 저렴한 지역에서 다닐 계획입니다.

    혹시 학비 싸고 건축으로 유명하고 생활비 저렴한 지역에 있는 커뮤니티 컬리지 알고계신 분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어떤 분들은 4년제 편입하는게 더 유리하다고 하시는데 저는 전공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에 커뮤니티로 먼저 들어갈 예정입니다.

    일각에서는 관광으로 가서 학생으로 바꾸고 취업으로 바꾸고 하면서
    비자변경을 많이 하면 영주권이 잘 안나온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한국에서 학생비자로 나가는게 제일 유리할까요??
    또 취업비자를 신청하면 금방 나오는지
    취업비자 상태에서 학교를 다닐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gb 128.***.41.146

      계획에 대해 몇가지 커멘트를 드리지요.
      1. 관광으로 입국후 학생비자 변경은 요즘 거의 불가능합니다.
      2. 비록 4년제 학교를 나왔지만 2년제에서 배운 전공으로 취업비자를 받는것도 어려워 보입니다.
      3.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학비 싸고 건축으로 유명하고 생활비 저렴한 지역에 있는 커뮤니티 컬리지” 는 거의 찾기 힘드실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인테리어 같은경우는 큰 도시지역에 수요가 많은데 물가가 비싸고 시골은 수요가 상대적으로 적으니 유명하지가 않겠지요.

      이것이 제 의견입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을 듣고 조심스럽게 시작하세요.

    • H 63.***.190.81

      윗 글에 동의합니다.

      1. 학교를 다닐거면 학생비자를 받아오세요. 비자 변경은 오래걸리고
      휴유증도 있고 학생 비자를 받을 수 있는데 비자 변경할 이유는 없습니다.

      2. community college는 전문대입니다. community college를 다니는
      이유는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간단히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을 익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걸로는 취업비자를 받을 수 없고, 별로 받아주는데도 없습니다.

    • mm 131.***.206.31

      제 친구가 건축분야에 있어서 아는데요..친구는 한국서 건축학과 졸업후 3년 대기업 건축분야에서 일했고 지금 미국에서 석사 졸업후 얼마나 큰지는 모르지만 직원수 한 400명이라더군요..지금 H1 로 있는데 그쪽 분야는 미국에서 경력 3-5년 그리고 건축사 자격증을 따야만 영주권 sponsor 해준다는데요..(친구회사 경우입니다.)건축과 졸업했다고 다 건축사가 아닙니다. 건축사 자격증을 따 야지요..19과목을 1년여에 걸쳐 본다 하니까 2007년에 영주권 얻고 이것은 무리가 따르겠구요..같은 여자로서 한마디하면 저도 그나이때 그렇게 어렸나 생각됩니다. 저는 그나이때 열심히 직장다니고 연애할때 였는데 무엇이 그렇게 님를 미국병에 걸리게 했는지 가슴이 아프군요.. 한마디로 조언하자면 25살 그렇게 어린나이 아닙니다. 미국애들 18살에 대학 시작하고요..본인이 공부하겠다는 의지가 있으니까 그리고 건축이 좋으시면 건축과 대학원에 지원하세요..건축과 대학원은 비 건축학과도 지원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요..3년짜리인데 3년동안 학교다니는것이 거의 한국 고 3 수준이라 보면 됩니다. 이것 무사히 이기고나면 그때 길이 열릴것입니다. 여기답해주신분들 정말 고마운 분들 이십니다. 저는 처음에 뭐 이런 사람이 다 있어 하고 그냥 치나쳤읍니다. 한마디 더하면 본인이 건축에 관심이 있으면 최소한 학교 website라도 찾아보느 성의는 있어야 할것 같더군요..이것은 님의 인생이지 다름 사람일이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http://www.uiuc.edu 에 비 건축과 졸업생을 위한 program이 있읍니ㅏㄷ. 그곳에 한국학생들도 많다고 들었어요..그리고 건축학과 대학원이 있는 거의 모든학교에 이프로그램이 있어요..할말이 좀 더 있지만 농장 운운하면서 이민 어쩌고 하는것 보니까.. 더이상 할말이 없어지는군요. …

    • 4WD 67.***.77.249

      400명이 일하는 설계회사라면 몇안되는 유명한 곳중의 하나겠군요..윗분글에 덧붙이자면 건축사 없어도 영주권은 가능합니다. 건축사는 5년 과정을 마치고 3년의 경력, 또는 대학원을 하고 2년의 경력이 있음 응시 가능하고요, 9과목입니다. 각각의 과목을 따로 볼수 있습니다. 본인이 하기에 따라 수개월에서 수년이 걸리기도 합니다. 어떤분은 15년째 보고 계시더군요..^^. 하지만 이제는 규정이 바뀌어서 5년안에 못끝내면 처음부터 다시 봐야 한다는군요…

    • mm 131.***.206.31

      흠 9과목 이였나요..(기억이 가물가물) 제가 좀 심하게 뻥 튀기 햇군요..어쨋든 과목만 빼고 다른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따로 따로 볼수도 잇군요.. 친구는 일년째보고 있는데 이제 한과목만 pass하면 된다 합니다. 어쨋든 제 분야가 아니면서 아는척 햇군요..건축분야에 게신분들께는 죄송.. 원글 올리신분이 건축에 대해 질문햇더라면 많은 답변을 받으실수 있을것 같군요

    • 건축 24.***.196.75

      건축 석사졸업후 연봉 32000에서 많이 받으면 36000입니다…그리고, 레이오프가 자주 있고요….

    • 건축사 69.***.217.219

      참고로, 건축사 자격증은 하기나름입니다. 전 8개월에 끝냈습니다. 어떤사람은 2-3년걸쳐서 하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