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소의 evaluation이 이렇게 비싸나요?

  • #14765
    la 99.***.2.5 4772

    혼다 시빅을 모는 관계로 고장이 별로 없어서 (^^) 5년만에 정비소를 가게됐네요. 뒷쪽 서스팬션에서 울퉁불퉁한 도로갈때 bushing비슷한 쪽에서 나는 잡음이 있어서요.

    AAAapprove정비소 두군데 물어봤더니 진단하는데 (evaluation)이 90불이라네요. 수리하게되면 수리비에서 까준다고 하지만요. 진단하는데 원래이렇게 비싸나요? 아니면 AAAapprove라서 가격 쎄게 나오는 건가요.

    엘에이 임다.

    • 아시에 118.***.244.252

      고장이 없다고 정비소를 안 가는 것 보다 사람처럼 가끔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가끔 고장이나 상태가 나빠져있는데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나저나 보통 진단에는 1시간 공임을 청구합니다. 상황이 복잡해지면 더 청구할 때도 있구요. 한국에서도 사실 진단비 받는게 정상이긴 한데 그냥 봐주는 경우가 많으니 그런건 참 좋긴 합니다.

      그나저나 크지 않은 이음이면 보통은 부싱이 수명이 다 됀 상태가 많은데 아주 찢어진게 아니라면 그리스를 발라 좀 더 쓸 수 있기도 합니다. 5년째라면 전반적으로 하체 부싱교체, 댐퍼교체 등 오버홀 하는 것도 좋습니다만 그냥 대충탄다 싶으면 찢어진 부싱만 교체하면서 타셔도 큰 문젠 없습니다.

    • ISP 38.***.181.5

      배가 부른 정비소 같습니다.

      조금 더 찾아 보시지요.

      보통 그 정도는 그냥 해줍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정비소는 다 AAA accreditated 되어 있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