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를 뛰어준 후 시동 안걸림(모니터 앞 대기)

  • #11821
    76.***.236.100 4920

    여러 글들을 읽어봤는데 아직 정확히 감이 안와서 …

    –서론–

    우선 오늘 아침 친구차(시빅 04)가 방전이 되서 점프를 뛰어줄라고 월맛가서 케이블사고 돌아온 후

    점프를 뛰기위해 시동을 끄고(어코드00 V6) 선을 연결 후 시동을 걸려고하는데 안걸리는 겁니다.

    키를 다 돌리면 끼깅끼깅 소리나고

    또 다른친구가 제친구차를 점프뛰어주고 제 친구가 제차를 점프를 뛰어줬는데

    잘 안되다가 … 마침내 걸렸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 30분정도 냅두고 시동을 끄고 다시 걸었는데

    또 안걸려서

    베터리를 들고 월맛에 갔습니다. 확인해 보면서 이상한표정 약간 짓고 나서 계속 베터리체크기계를

    두들기더니만 베터리는 ‘굿’ 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자기가 아는 정비소를 소개시켜줬고요.

    —본론—

    베터리가 이상 없음을 확인하고…

    다시 돌아와서 베터리 장착후 시동을 켰는데 안걸리는 겁니다.

    점프케이블 연결 후 키를 아주 천천히 돌리니 천천히 시동이 걸리고요.

    점프케이블 해체 후는 안걸립니다.

    —결론—

    점프케이블사용->키를 천천히 돌리면 시동걸림, 빨리돌리면 안걸림

    사용안하면->안걸림

    월맛바데리체크->굿-하지만 정비소 소개시켜줌

    시동이 걸리긴하는데 스타트 모터나 이그니션도 문제일 수있나요??

    아님 단순히 베터리 일까요?

    ㅠ.ㅠ 제 차는 혼다 어코드 2000 v6입니다.

    (아침까지만 해도 탔는데,,, )

    답변 감사드립니다.

    [출처] 자동차 점프뛰어준 후 시동 문제…(모니터앞대기) |작성자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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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ark8 151.***.94.240

      아마도 단자 접촉 불량 같네요.
      밧데리 단자의 나사를 푼 다음 이물질, 녹을 긁어서 제거 하십시오.
      케이블 단자도 깨끗이 녹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원위치 시키고 나사를 꽉조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시동을 걸어 보십시오.
      차 시동을 걸때 걸리는 부하가 가정용 100와트 전구의 500~700배 정도
      걸리는거라고 보시면 될듯.
      그러므로 고용량의 전류가 흐르기 위해서는
      단자가 밧데리와 잘 밀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차는 다른 문제는 없는 듯 합니다.

    • 76.***.236.100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네 배터리랑 연결부분이 느슨해져서 접지 불량 이었습니다. 나사는 꽉 조였지만 감싸고 있는부분이 부실해서…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