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도대체 어떡해야 되나요?

  • #98819
    야옹 67.***.218.21 2963

    전 1년6개월 전에 남편일로 만오천블짜리 책을 입금 시켰읍니다.
    그런대 텔러의 실수로 천오백블이 입금 되 있더라구요. 전 그때당시
    클레임을 걸어서 다시 수정해서 만삼천오백블을 돌려 받았읍니다.
    그리고 몇개월 뒤 전 은행을 크로즈 했읍니다. 왜냐면 제 은행은 bank of
    america 로뉴욕에서는 켈리포니아 구좌가 불편해서 크로즈 했읍니다.
    그때만 하더라도 아무 문제 없이 제로 발란스였읍니다.그뒤로 전 다시
    켈리포니아로 이사를 했는데 한 1년쯤 뒤에 편지가 왔읍니다. 제 이미
    크로즈한 통장에 만삼천오백블이 마이너스 라고요. 저는 은행에 전화했을
    당시 분명히 제로 발란스를 확인 했읍니다.그로부터 6개월뒤 변호사사무실에서 편지가 왔어요. 저는 만삼천오백블을 갚아야 되고 이걸 안갚으면
    법적인 조치를 취하겠다고, 저는 이게 왠 날벼락인가 싶어 은행에
    그떄당시 만오천블짜리 책을 입금 시켰다는 증거를 제출 했읍니다.
    그런데 은행측은 그때 만오천블을 상대방 측에서 뺐어야 되는데 천오백블만
    뺐다고 그리고 그쪽 chase 은행은 다른 은행이라 알아 볼수도 없고 남의
    인포메이션을 알수가 없다고, 그래서 저는 그책 주인 한테 연락을 해봤지만
    연락처도 바뀌고 또 그때당시 물건값으로 받은 거라 거래가 끝난 상태라 너무 오래된일이라 연락이 안 되더라구요. 저는 이해가 안 되는게 책이 바운스가 났다면 만오천블이여야고 또 왜 크로즈할때만 하더라도 제로발란스였고
    그전에 제가 크레임했을 때도 분명히 책이 클리어 됬다고 했는데 이제와서 만삼천오백블을 갚아야 한다니 은행도 도저히 믿을 수 없고 저만 피해를 입게 되었읍니다. 은행에 이문제를 얘기하고 이해가 안 된다고 알아봐 달라고 해도 책임을 회피하고 다른은행이라 알아 볼수 없다는니 콜렉션 변호사들은 자기네도 모르고 빨리 이 돈을 페이먼트라도 갚아야 된다고 그렇지 않으면 내 크레딧과 책 시스템이란곳에 올려 은행도 못 열고 법적인 조치를 하겠다고 하니 할수없이 첫달 페이먼트 오백블을 부쳤읍니다. 그런데 솔직이 왜 은행에서 잘못 해놓고 내가 이제와서 이 돈을 갚아야 되고 난 요즘 몇백블도 힘들고 형편이 안 되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되나요? 만약 내가 안 갚으면 어떻게 되나요? 그냥 밴크럽시를 해야 되나요? 아니면 그냥 놔 둘까요?
    정말 수를 하거나 법적인 조치를 취하나요? 아니면 집으로 찾아 오나요? 저는 형편이 어려워서 백블도 내기가 버거운데 어떡해 해야 싶나 모르겠네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ng. 192.***.47.11

      은행측은 그때 만오천블을 상대방 측에서 뺐어야 되는데 천오백블만 뺐다고 => They admitted they made a wrong. I think you can win against the bank. If I were you, I’ll contact lawyer as soon as possible. Please keep all the record which indicates you had a zero balance at that time. I think You don’t have to pay the money since it is not your fault.

    • bestway 128.***.151.60

      이 게시판보다는 US LIFE에 올리는 것이 더 많은 답이 올라올 겁니다.

      돈 안 갚아도 큰일 안 생깁니다. 누가 집으로 찾아오고 그런 것도 없습니다. 단 크레딧 점수는 내려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dispute 중이라는 것을 명확히 하면 크레딧 파일에서 빠질 가능성도 높습니다.

      은행이나 콜렉션 에이전시에서 온 편지에 답장을 하십시오. validation request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걔네들이 자기들이 가지고 있는 증거자료들을 보내옵니다. 그럴 동안은 콜렉션 활동을 안 합니다. 그걸 가지고 변호사와 상의하면 됩니다. 그리고 몇년전 일이라서 아마 시효가 지났을 수도 있습니다.

      5백불을 보내기 전에 위에서 말한 것들을 했어야 합니다.

      Chex System에 기록이 올라가도 현재 있는 은행 어카운트들을 어쩌지는 못 합니다. 새로 못 여는 것뿐입니다.

      http://www.creditboards.com/forums/ 에 가서 보시면 이런 상황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글들이 있습니다.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Unfair 151.***.243.224

      원글님의 말씀이 맞다면 명백하게 은행측에서 잘못한 일입니다.
      자기들의 실수를 고객에게 전가하는 못된 행위인것 같습니다.

      직접 Bank of America 지점으로 가셔서 그동안 갖고 계신 증거 자료 또는 서류를 보여주시고 강력하게 항의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머구리 68.***.206.141

      원래 미국 은행 및 크레딧 카드 회사들이 사소한 실수가 많습니다. 충분한 증거를 FAX나 메일로 보내시고 원만히 해결하시면 됩니다.

      –mergury @hanmir.com

    • 야옹 67.***.218.21

      답변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아요. 은행이랑 연락해서 2달을 끌어고 콜렉션에이젼트하고도 1달을 끌었습니다. 물론 자료도 내가 억울 하다는것도 편지로 보냈지요. 하지만 답변은 같았읍니다. 결국 누구 실수 보다는 은행은 천오백블 밖에 못받았고 저는 만오천

    • 야옹 67.***.218.21

      블을 썼으니 만삼천오백블을 갚아야 된다는 거지요. 이제 다음 페이먼트 날짜도 얼마 안남았는데 전 어떡해 해야 되나요. 변호사를 선임 해야 되나요. 아니면 그냥 나몰라라 할까요. 왜냐면 다른은행 구좌도 몇개 있거든요.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bestway 68.***.153.221

      그때 만오천불짜리 첵을 발행한 회사 또는 개인과 연락이 안 닿나요? 진짜로 천오백불만 빠져나갔는지 그쪽에도 확인을 해 봐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은행이 실수한 겁니다. 만오천불짜리 첵을 입금했는데 천오백불만 다른 은행에서 빼오다니 그건 은행 실수입니다.

      BoA가 클레임을 걸어야 할 곳은 상대 은행으로 보입니다.

      validation request를 문서로 하십시오. 억울하다는 편지보다는 법조항에 의거해서 debt가 존재한다는 증거를 은행에서 증명하게 해야 합니다.

      Chex system에 올라도 현재 열려있는 계좌들에는 영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