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한회사에서 이메일인지 스캠인지 메일이 왔습니다.
제가 아는 조그만 지식으로는, 주로 전화로 전화인터뷰 시간을 잡는걸로
알아서 긴가민가했습니다. 휴지통에 버리려다가 한번 클릭해보았는데,
전화인터뷰를 하자는 내용이었고, 인터뷰시간이 내일로 나왔습니다.그렇다고, 그냥 대충했다가 진짜로 전화오면 어쩌나하고,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작은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이상한것은, 제 레주메에는 직장경력이 없고 학력과 스킬들만 나열을 했는데, 인터뷰할 포지션이 Design engineer II 인겁니다. II 라는게
경력이 한 3~5년 되신 엔지니어분정도가 적당한 포지션이 아닌가요?무엇보다 별다른 직장 경력이 전혀 없어서 무척 고민인데요.
전, 기계전공이고, 논문작업할때 Pro-E 랑 시뮬레이션툴을 사용했었습니다. 그리고, 취미로 다른분이 페이퍼쓸때 필요한 마이크로컨트롤러 회로를 PCB로 만들고 펌웨어까지 코딩해 주었는데요. 그런걸 예기해도 될까요? 전공이랑은 좀 상관이 거의없고,약간 관련은 있었죠, 단지 재미있어서 취미로 혼자서 배웠었거든요. 이런건 EE 학부만 졸업하면 다 할줄 안다는것같아서 그쪽에서 실망하지 않을까해서요.
아니면, 제 논문이 포커스한 부분(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을 좀더 구체적으로 예기하는게 나을까요?전에 다른곳과 전화로 인터뷰했던 적이 있는데 스킬이나 경력에 대해서 거의 제대로 말을 못하고 상대방이 좀 많이 실망했는지, “전화 인터뷰 힘들지?” 하고 연락이 없었거든요.
그리고, 여기글들을 찾아보았는데, organizing skill에 대한 글을 찾지 못했거든요. 제가 잠시 여기생활을 돌아보았는데, 교수가 시킨것만 열심히 했었던거 같아요. 취미도 좀 하고요. 그런데 이것이 organizing skill과 관련이 없네요. (*.*) 어떻게 답을 하는게 좋을까요?
글이 두서가 없어도 용서해 주십시요.
~~~~~~~~ 좋은하루되세요 ~~~~~~~~
초보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