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 폭탄 수송차량

  • #3883705
    ffff 161.***.57.14 1589

    예전에 군대 있을때 폭파 주특기 애들이 만드는 설염소이제라는게 있는데 이것이 발화가 되면 1500 도 까지 온도가 올라가고, 재료가 다탈때까지 불을 끄는게 불가능하다.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죠? 바로 전기차 밧데리가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불을 끄는게 아니라 다 탈때까지 주변으로 번지는걸 막는게 최선이다.
    그리고 전기차 밧데리는 일반적인 화재처럼 타는게 아니라 폭발하는건데 무수히 많은 셀이 다 화학반응으로 타서 없어져야 끝나고 확산속도가 순식간에 번져서 운전자가 탈출하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전기차 개발에 참여한 사람은 절대 안산다는…
    라면회사 사장이 이거 먹으면 죽어 이놈아 하고 같은소리임.

    • Ff 76.***.89.164

      충전 80프로만해야한다느니 혹은 전기차주차공간에 방화벽을 쳐야한다느니 보험액을 대폭올려야한가느니 별 소리 다나오는데 그럴거면 고체배터리 상용전에 운전자목숨뿐 아니라 타인목숨과 재산에 위험한 전기차 금지하는게 맞는듯. 전기차 타는분들 대단하산듯

    • 1234 173.***.52.151

      차량 밑에 배터리가 촘촘하게 깔려있다는 소리듣고 아직은 살때가 아니구나 싶었죠.

    • ? 47.***.234.227

      이번 기회에 배터리 안전기준이 강화돼서 수준미달 저가품은 아예 시장에서 퇴출되는 것도 좋을 듯. 배터리는 안전한 제품 4-5가지로 압축되지 않을까.

    • 배터리 74.***.159.145

      전고체 배터리 나오기 전까지는 물리적으로 화재를 피하기란 어려워 보이네요

    • 지나다 70.***.216.181

    • Q 172.***.200.118

      전기차 화제 확률 ICE차에 비해 29분의1임. 그리고 충전 80프로는 배터리 수명 때문이지 화제 위험성 때문이 아님.

      • ㅁㄴㅇㅁㄴㅇdf 73.***.14.176

        뭔 강아지 소리 뉴스좀 보고 살아라…

      • 1111 205.***.100.200

        화재..

    • 혼다이 174.***.48.110

      밧테루 밀봉을 잘해놓아서 어찌 이를 화재 진압을 가능하겠습니까?
      밀봉된걸 열어도 화재진압 한 후에도 열이 머금꼬 있는데 ㅎㅎ

    • ililllllliiiIIIIlll 70.***.130.93

      촛불의 온도는 의외로 상당히 높은데, 무려 섭씨 1400도이다.

    • 안타깝 24.***.40.43

      식견이 안타깝네요. 전기차 살 돈부터 모으시는게 좋아보입니다.

      • ㅁㄴㅇㅁㄴㅇdf 73.***.14.176

        돈있어도 안산다 중고차 갚 똥갚되는거 못봤니…전기차…

      • 1234 73.***.58.205

        “모르면 가만있으면 반은간다” 라는 속담이 있죠. 옛날 속담들이 살아보면 다 맞다는걸 알게됩니다.

        전기차의 위험성을 모르면 알아보거나, 그냥 가만히 있으면 됩니다.

    • brad 67.***.13.92

      Tesla bankruptcy

    • ffff 161.***.57.14

      ▶전기차 사고가 더 잦은가? 내연기관 차보다 전기차 화재 발생률이 더 높은 건 아니다. 지난해 소방청이 상반기 전기차 화재를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전기차 화재 발생 비율은 0.01%로 내연기관 차량의 0.02%의 절반 수준이다.

      전기차 화제 확률 ICE차에 비해 29분의1임 – 이건 의미 없는 소리임. 29배는 단순 숫자로 전기차 수량이 적어서 나온 숫자임.

      리튬이온배터리는 리튬 이온이 양극재와 음극재 사이를 이동하는 화학적 반응을 통해 전기를 만들어냅니다. 양극의 리튬 이온이 음극으로 이동하며 배터리가 충전되고 음극의 리튬 이온이 양극으로 돌아가며 에너지를 방출, 방전되는 것이죠. 이때 양극과 음극 사이에서 리튬 이온의 이동통로 역할을 해주는 전해질과 양극과 음극이 서로 닿지 않게 해주는 분리막이 필요한데요. 일반적으로 리튬이온배터리의 4가지 구성 요소라고 하면 이 양극재, 음극재, 전해질, 분리막을 말합니다.

      전기차 화재는 분리막이 불량이거나 충격등으로 터져서 두곳의 액체가 만나면 100% 발생함. 사고시 화재 발생이 생기는 이유임.
      액체. 액체. 액체. 액체. 액체. 액체 – 이게 전기차 밧데리에 가득차 있슴.

      이거때문에 전고체 밧데리가 holy grail 이라고 하는 거임.

      촛불이 1400도라고 하는데 불의 위력은 온도 + 양(크기)임. 쥐좇만한 촛불이 전기차 화재와 비고 불가 이유.

      • 지나다 70.***.216.181

        확률이 뭔지 모르는구나..헐..

    • Days 142.***.77.89

      지구온난화 땜에 지구가 아프다메. 내연기관차 땜에 공해가 심하다메. 대체 니들은 뭔주장을 하는 지ral이니?

    • ??? 47.***.234.227

      그냥 “화재”가 아니라 순간적인 폭발이 일어날 수 있는 차라면 운전자의 끔찍한 최후가 걱정되니 이걸 누가 타겠나. 전기차의 화재발생확률은 내연차의 1만분의 1 수준으로 낮아져야 겨우 안심할까 말까임. 아파트가 밀집된 한국에선 벤츠 화재 사태로 전기차 선호도가 낮아질 게 확실. 미국은 차종에 다양한 선택의 옵션이 있고 인구밀도가 낮은 나라이고 멍청한 국민이 꽤 많고 등의 영향으로 앞으로도 별로 이슈가 되지 않을 것.

    • brad 67.***.13.92

      +1

    • migae 104.***.218.118

      전기차 화재보다 내연차 차사고로 사망할 확률이 더 많은걸 모르는 미개한 인간들…안전운전이나해라…

      • etttr 76.***.72.17

        빙~신 꼴깝을 하네 불타 뒤지지는 않찬냐?

      • 324324234234 74.***.125.2

        전기차는 사고안남? ㅋㅋ 전기차 불타서 뒤지는얘기 하는데 내연차 사고얘기는 왜하는지? ㅋㅋ 그리고 확률이 많다는 뭔 개소리냐

    • ffff 161.***.57.14

      전기차 화재 발생 비율은 0.01%로 내연기관 차량의 0.02%의 절반 수준이다.
      그런데 내연기관차는 주로 노후된 차량의 부품 (호스 등등)에서 발생하는데, 전기차는 뽑기운인거 같다.
      그리고 내연기관차 화재로 사망뉴스는 들어본 기억이 없는데, 그도 그럴게 대피할 충분한 시간이 있어서 일거 같다.

      자꾸 지구온난화 애기하는데, 이 문제는 전기차로 해결가능한 정도의 문제가 아니다. 전세계 개인용 차량을 모두 전기차로 바꾸면 전체 배출량의 5%나 줄어들려나.
      온난화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이산화탄소, 메탄 배출량을 마이너스로 만들어애한다. 즉 순배툴이 아니라 순흡수가 돼야하는데, 이건 획기적인 신기술만이 해결가능하다 – 공기중에서 메탄과 이산화탄소 를 흡수해서 암석이나 기타 유용한 물질로 변환을, 대량으로 해야 가능하다.
      또 다른 대안은 핵전쟁으로 인류 90%를 몰살하고 핵겨울이 오면 자동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