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배터리 교체비용 c$60,000

    • NN 72.***.224.112

    • brad 19.***.76.186

      나처럼 차 없이 살면 이런 걱정 절대 안하게 됨

      • Mr. Loon 152.***.73.187

        내가 이긴 것 같아. 왜냐하면 나는 돈이 들어가거나 걱정할 차도 없고, 집도 없고, 마누라도 없고, 가족도 없기 때문이야. 심지어는 은퇴연금도 쪼금만 있어서 걱정할 일이 크게 없어. 그러니까 나는 더 행복한 거지.

    • 123321123 211.***.186.217

      스쿠터 한대 장만하면 기름걱정 노노…. 주차걱정도 노노

    • 111 96.***.248.18

      와 차도 잣같이 만드는데 소비자들 등까지 쳐먹네?

    • NN 72.***.224.112

      배터리 교체비용이 중고차값 초과 건
      또 발생

    • NN 72.***.224.112
    • ㄳㄳ 50.***.72.11

      저도 이거 보고 현대/기아 EV 차 사는거 보류했어요.
      리비안과 EV9 보고 있었는데
      저 비디오 말 – 현대/기아 배터리팩은 배터리 보호 막이 배터리와 일체형이라 배터리 보호막 (범포 수준) 만 수리 및 교체하는건 미국/캐나다에서는 불가능하다는 말이었고, 보아하니 현대/기아는 미국/캐나다에 EV를 제데로 고칠 인력과 장비가 없고 그냥 배터리 교체 수준의 기술지원만 하는구나 했습니다.
      대신 테슬라나 리비안은 미국에 배터리를 테스트하고 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저렇게 길바닥에 있는 쓰레기를 밟아도 이게 안전한지 아닌지 고쳐야 하는지 등 가능해요.

    • NN 72.***.224.112

      내년 2024쯤 차를 바꿀때
      EV를 사야하나 했는데
      아직 베타 개발중인듯 하여
      2030년 쯤까지 EV 는 기다려야 할듯 생각함.

      EV 의 장점이

      환경보호는 난 모르겠고,

      매일 집 전기꼽는 귀찮음에도
      연료비를 절약한다 인데

      ICE 차 보다 10k ~ 20k 애초에 더 주고 사야되니까, 150k km 달릴 가솔린을을
      차살때 미리 같이 사는 셈.

      즉, 평균 10년을 타야 똔똔 되는데,

      겨우 똔똔되는 10년후
      새 배터리 교체값이

      현대/기아차 5만불이면 당근 큰 손해.
      테슬라의 경우 2만불이면 그럭저럭 약간손해
      운좋게 계속 200k km 넘게 배터리 사용 가능하면 약간 이득.

      운나쁘게 하체 손상시켜
      1년 중고차가 전손 처리되면 보험료도 오를수.

    • ㄳㄳ 50.***.72.11

      저는 ev 한대 (MYLR) 기름차 한대 있는데
      지난 2년동안 기름차 주유 딱 세번 했나 합니다.
      이 기름차도 처리하고 EV SUV나 PHEV SUV로 바꾸려고 보고 있고요.

      기름값 아끼는 것 보다 좋은 점은 주유소 안 가도 되는 거고요 (연봉이 얼만데 기름값 걱정을..)
      환경걱정 보단 기름냄새 안 맏아도 되서 좋고요 – 특히 학교나 주차장에서 공회전 필요 없으니.. (이것도 잘 봐야 하는게 PHEV는 대부분 엔진을 켜야만 히터가 돌아요). 히트펌프 있는 전기차는 차를 미리 데워놓을 수 있으니 아주 땡큐지요.

      EV는 휘발류/환경 때문이 아니라 실제로 편해서 사게 되더라고요.

    • NN 72.***.224.112

      한국에서는 ioniq5 배터리값이
      2천5백만원 쯤인듯,

      윤송비, 마진 등 왕창 붙여서
      캐나다 배터리 6만불,
      미국 5만불 쯤 인듯

      새차값의 90% 가 새 배터리값이니
      말도 안되는 부품비 구조로

      고장나거나 케이스 다치면
      폐차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