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에 대한 생각

  • #3753331
    부랄도 174.***.32.189 504

    마치 새로운 패러다임인양, 전기차가 eco friendly최고봉인양, 당연히 나아가야할 방향으로 치부되는데…

    배터리 생산하고 폐기하는데 내연차보다 훨씬 많은 환경폐기물이 발생한다. 그걸 배터리나 전기차 제조사들도 다 안다.
    거기가 화재시 화형되는거 많고..

    반면, 가솔린차들…기술발전과 엄격한 regulation으로 매연 발생이 급격히 감소했다.

    전기차가 최상 선택은 아직 절대아님.

    • 당신은속은겁니다 71.***.209.29

      학교다닐때 석유, 석탄은 유한자원이라서 다떨어지기전에 전기차같은 친환경으로 바꿔야 세계평화가온다고 배웠죠. 그런데 최근 과학자들이 석유는 무한자원일수도 있다고해요 ㅋㅋㅋㅋㅋㅋㅋ

    • ㄴㄴㄴ 73.***.161.198

      정치의 논리 아닐까요?
      전기차의 전기를 만드는게 발전소인데, 발전소에 들어가는 원료가 석유 라서,
      전기차 : 석유 –> 전기 –> 동력
      기름차 : 석유 –> 동력
      즉 어떤게 가공에 유리하고, 효율에 문제인데, 지금 정치는 전기차를 밀어야한다고 하니, 그런가 보죠 ㅎㅎ

    • ㅍㅎㅎ 174.***.16.254

      내연기관에서 발생되는 질소산화물Nox,일산화탄소CO,탄화수소HC,삼원촉매에서 여과 하여도 나오는데
      전기자동차 화재시 탄산디에틸DEC,부탄C4H10,이산화탄소CO2,일산화탄소CO,에틸렌C2H4,불산HF 수증기에서 나오는 유기화학 발생됩니다.
      현재 3M사 Dupont 사에서 폼소화약재 개발중이며,
      조금더 지켜보아야되지 안을까요

    • 전기차 통구이 97.***.225.197

      똑똑한 부자는 절대 전기차 않 탄다.

      전기차가 추돌 사고나면 1)전기동력이 꺼지면서, 문을 강제로 못연다. 2) 빠데리에서 발화된다

      결국에 사고나면 탈출 못하고 강제 통구이되는거야.

    • 오지랖 73.***.4.214

      석유가 떨어져서 전기차로 가는게 아니라 지구온난화로 이미 늦었지만 탄소배출량을 줄이기 위해서 가는 거죠. 전기차로 발생하는 폐기물보다는 석유차로 매일 전세계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가 더 심각한 상황이라는 거죠.

      어차피 대세는 전기차. 여기서 속았다 아니다 해봐야 미국 유럽 모두 석유차는 생산 중단됩니다. 현기차도 내연기관 개발 중단했죠.

    • ㅍㅎㅎ 174.***.16.254

      오지랖님!
      you’re right

    • ?? 72.***.127.61

      그런데 나는 왜 많은 나라에서 전기차를 밀어주는지 모르겠다.
      수소차가 더 좋은 것 아님?

      https://www.hotcars.com/electric-vs-hydrogen-cars-everything-you-need-to-know/#:~:text=Compared%20to%20EVs%2C%20hydrogen%2Dpowered,pure%20water%20vapor%20as%20exhaust.

    • 오지랖 73.***.4.214

      현기차가 수소차에 투자한 것을 생각하면 수소차를 지지하고 싶긴 합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에너지 효율면에서 리튬배터리차에 비해 떨어지죠.

      같은 양의 전기를 가지고 바로 배터리 충전하는 효율과 그 전기로 전기분해해서 수소 생성 후 다시 수소를 전기로 변환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당연히 배터리 충전하는 게 훨씬 효율이 좋죠. 같은 전기 가지고 훨씬 많은 차를 충전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지금처럼 석유정제시 발생하는 수소를 이용하면 싸긴한데, 석유부산물이라는 단점이 도드라지죠.

      그래도 수소엔진의 장점이 있다고 하더군요. 리튬배터리로는 큰 트럭이나 비행기에 동력을 제공할 수 있긴 하겠지만, 배터리가 공간과 무게를 너무 많이 차지하게 되죠. 수소엔진의 경우 리튬배터리보다 훨씬 적게 차지한다고 합니다. 즉 현재까지는 대형은 수소, 소형은 리튬배터리가 적절하다는 거죠.

    • ㅍㅎㅎ 174.***.16.254

      잘아시네요. 저역시도 수소 자동차에 한표를 얻고자합니다.
      다만 충전소나 가스 저장탱크 에 화재시 폭발휘험성이 강하다는 것이지요 온도 변화에 취약하다는 단점과 추후 정비성을 고려한다면 전문정비인이 필요로하겠지요

    • 192.***.111.180

      현재 전기차가 깔끔한 해결책은 아니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격이나 사용성이나 사실 문제점이 많아요. 난 아직 안삽니다.

      화석 연료는 유한 자원인게 맞아요. 누가 아니라나요? 옛날보다 추출기술이 발달해서 좀 더 오래 버틸 수 있는거죠. 근데 그거 다 캐서 태우면 정말 끝장납니다.

      솔직히 인류 문명이 발달할 수 있었던 것도 기후 변화가 비교적 적고 많이 춥지 않은 수천년이 이어져 가능했던건데, 당연히 계속 유지되지 않을거예요. 우린 좋을 때 태어나 산거죠. 장기적으로 인류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요즘 얘기하는 기후변화는 장난 수준입니다. 멸종은 오래 면할 수 있지만, 우리가 아는 이런 세상은 계속 가지 못할겁니다. 전성기에 인간으로 태어나 감사하네요. 잘 살다가겠습니다.

    • stunning 211.***.214.140

      한때 클린디젤 이러면서 사기치는 넘들이 있었는데
      전기차 아직은 가솔린차에 비해 별로 친환경적이지 못합니다.
      전기가 공짜로 생기지도 않고 노르웨이 처럼 수력발전이 풍부하거나,
      더운 지역에 사막이 많아서 태양열 발전이 풍부한 나라가 아니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