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혼이 급한 돌싱남의 선택

  • #84674
    싱글이 218.***.244.132 5009
    한국에 나와서 어머님 병수발 하다가 눌러앉게된 40대 싱글녀입니다.

     

    제 질문은 재혼을 간절히 원하는 돌싱이라면 본인이 처한 현실적 문제들(양육, 아내역할, 가사) 을 해결하고자 비록 좋아하는 여자가 있더라도 자기에게 적극적인 여자를 택하게 마련인가요?

     

    올해 2월 돌싱이 저에게 마음을 표현했더랬는데 당시 맥주도 좀 마셨고 급작스러운 고백에 당황해서 그냥 말머리를 다른 곳으로 돌리고 취기를 핑계삼아 자리를 떠났었습니다.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니 재혼이 급한 돌싱은 본인에게 선택권이 넓지 않기 때문에 여기 저기 ‘미끼’를 던져두고 반응이 오는 여자라면 굳이 사랑을 하지 않더라도 택할 수 있으니
    너도 마음이 있다면 확실히 밝히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가사일에는 잼병이고 남의 피붙이의 엄마가 된다는 것은 도저히 그림이 나오지를 않아 차일피일 미루고 피해다니던 차 8개월만에 그의 재혼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해안가는 것은 얼마전 우연히 본 그의 표정으로 저를 저 멀리서 쳐다보는 표정이 너무나도 애절해서 이미 그의 소식을 알고 있는 저로서는 저윽이 불쾌하기까지 하더군요..

    그 표정만으로 보면 그렇게 많은 미련이 있는 사람을 두고 자기에게 적극적인 여자라고 해서 재혼을 결심하게 될런지..

    재혼하고 나서 저를 보게 되면 그때는 저에게 어떤 표정을 짓게 될지..

     

    에혀..미국으로 다시 들어가기에는 경력도 이젠 퇴색해서 답답하시만 하고 참..잠 안오는 밤입니다.

    • jjj 118.***.128.218

      둘은 인연이 아닌 겁니다.
      다음엔 본인의 마음을 표현하세요 후회 없도록..

    • z 38.***.102.165

      마누라감이 아니라 섹파감인것 같은데 너도 마음이 있으면 그냥 섹파로 지내라.

    • 만고진리 41.***.6.41

      결혼은 사람이 전제될 때 생각하는거에요. 이건 만고의 진리입니다.
      사랑받는 이보다 사랑하는 이가 행복하다 했지요. 조건.. 이런거 너무 따지지 마시고 보고 싶고 애절하면 되는거죠.
      사랑이 있다면 발 뒷굼치도 이뻐보일테고 세상 어던 세파가 와도 막아내며 순항할거지만,
      조건따라 결혼하면 아주 보잘것 없는 세파에도 갈등하고 증오하고 사네 안사네 불행하게 사는겁니다.
      재산.학력.키.집안 이런거 열심히 따질 수도 있지만 한가지, 사랑이 빠지면 말짱 허당입니다.

    • 172.***.94.72

      그 남자 입장에서 보며는요..

      엄마 없는 애 있는 상황에 재혼이 급하네요. 용기내서 님에게 프로포즈까지 했는데 반응없으면 어떠겠어요. 남자나이 20-30대면 한 여자보고 튕기는거 뜸들이는거 참아가면서 기다리고 공들일 수 있겠지만..포기하지요.

      남자건 여자건 결혼해서 5년 10년 살다보면 둥글둥글 해져서 상극이 아닌이상 대충 맞는 사람과 살수 있는 경우가 많아요. 천생연분 이세상 오직 당신 .. 이런거는 초혼이거나 영화속이거나 인경우일걸요. 그 남자도 이렇게 생각했을 가능성 높지요.

      그 남자분 상식밖 행동한거 없는거 같으니까 다음 만나면 기쁜마음으로 축하해주시길.

      • ejddjfl 208.***.233.180

        동감입니다.

        20대에 데이트하는 거면.. 밀당도 하고 나 잡아 봐라도 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확인하고 하겠지만..

        이미 40을 훌쩍 넘어선 나이에 정착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라.. 어느정도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면 진도를 좀 빨리 나가서 결혼해서 살고 싶어서..

        용기를 내서 프로포즈까지 했겠네요. 물론 본인은 바로 대답을 못했으니..

        그분은 어쩔수 없이.. 다른 사람을 만나서 결혼을 하고..

        이제와서 그 사람이 왜 그랬을까.. 나쁜넘.. 마음도 없었으면서… 이렇게 이야기 할 필요없다고 봅니다.

    • 원글이 175.***.61.107

      제가 어제는 넉두리 비슷한 글을 올렸었는데 따뚯하게들 대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도 이 점이 미국을 떠나왔어도 이곳을 지칠때, 외로을때 들어오게
      되나봅니다.

      만나면 기쁜마음으로 축하까지는 못해주고 예의를 차려 인사 정도는
      (^_^)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149.***.7.28

      여자 20대때는 20,30대 남자들로부터 화살표를 많이 받아서 용자가 미녀를 얻는다라는 말이 맞는데,

      30중후부터는 보통 능력남의 경우 여자들보다 화살표를 많이 받습니다.

      Game Change.

      물론 위 경우는 애있는 돌싱이라는 특수상황이지만, 혹 다음 인연을 찾으시려면 20대때처럼 마냥 수동적이지 말고, 상황에 맞게 행동하는게 중요하겠죠.